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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0 08:34
조회: 2,088
추천: 4
교감 아크패시브 개선안3티어 추가 노드에서 소환수 치적을 추가해준건 정말 좋다고 생각하고
나머지 1~3티어 노드는 기존 직각하고 완전 동일한 수치니 넘어가고 문제는 4티어 노드라고 생각해요 교감의 결실은 단순히 소환수들의 깡딜 증가, 기본공격 성능 강화입니다 여기서 기본공격 성능 강화가 마리린은 기존 2타로 펀치를 날리던게 두손을 높이 들어 1타로 때리게 변경 파우루도 박치기로 변경 켈시온도 망치를 두손으로 잡고 때리는걸로 변경 엘씨드, 슈르디는 유의미한 차이를 못느낀다고 하더라구요?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가 뭐냐면 바로 정령의 분노 노드효과입니다 소환수들의 공격으로 100스택을 쌓을시 강력한 피해를 준다는데 이 강력한 피해도 다른 직업들과 비교했을때 피해량이 현저히 부족하며 앞선 교감의 결실에서 변화된 모션으로 인해 소환수의 공격속도와 타수가 줄어들었습니다 정령의 분노 그냥 대충봐도 소환수들 빠르게 100스택 채워서 터트려라 이거자나요? 그래서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소환수 공이속을 전체적으로 더 늘려주는게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깨달음 1티어에서 가져오는 10퍼는 지금 직업각인 3렙에서 제공되는 수치랑 같잖아요? 솔직히 말하면 지금 교감3렙을 끼나 안끼나 소환수 공속에 있어서 차이가 안나요 이게 진짜 버그인지 여부도 확인이 필요할거 같고 아무튼 그렇기에 공이속 수치가 정상작동 한다면 4티어 교감의 결실 노드에서 단순 피해량 증가뿐만 아니라 소환수 공이속 추가 증가를 통해서 바뀐 모션으로 느려진 타수 채우기를 보완해줄 방법이 필수적이라고 봐요 여기까지가 지금 교감의 아크패시브 문제점들이고 추가적으로 소환수쪽 개선이 필요한게 바로 엘씨드입니다 설치형 소환수인데 이제 방깎 시너지까지 담당하고 있죠? 근데 일단 우선적으로 처음 설치후 적을 인식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적을 인식하고 첫타가 맞기까지 약 2초나 걸려요 이만큼 시너지가 강제적으로 비는 상황이기도 하구요 또한 설치형 스킬인데 시너지 지속시간이 고작 6초밖에 안되고 엘씨드가 블래스터 포탑처럼 스페어용으로 하나 더 들고다니게 트라이포드가 갖춰져있는것도 아니라 만약에 보스가 일정거리 이상 이동해버리면 최대 10초이상 시너지가 비는 안타까운 사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기존 이끼늪은 유저의 실수가 없다면 99퍼 이상의 시너지 가동률을 보여줫는데 지금의 엘씨드 방깎은 운에 따라서까지 시너지 가동률에 영향을 미친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이거에 대한 개선안은 엘씨드 방깎의 지속시간을 6초에서 12초로 늘리고 엘씨드에 방깎이 추가되면서 슈르디의 방깎 트포가 삭제되었죠? 이걸 슈르디 방깎만 다시 부활시켜주시는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거 같아요 즉 엘씨드 or 슈르디 방깎 이렇게 선택적으로 가져갈 수 있게 하는거죠 카멘 4넴같이 이동폭이 넓은 보스거나 이미 치적이 충분히 확보되어있으면 슈르디 방깎을 베히모스처럼 이동폭이 적고 치적이 부족한 상황이면 엘씨드 방깎을 이렇게 유저들이 유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게 디렉터님이 말씀하셧던 세팅의 다양화에 더 부합한다고 생각되구요 요약하면 1. 아크패시브 교감 깨달음의 문제점 4티어 '교감의 결실' 노드가 '정령의 분노' 노드에 마이너스 효과를 불러옴 소환수 공이속을 체감되게끔 추가적으로 늘려주면서 해결해보이는 방법이 좋아보임 또한 정령의 분노 100스택 피해량이 타직업에 비해 현저히 약한 수치를 보임 2. 소환수의 문제점 엘씨드의 인식 능력이 매우 느리고 떨어지며 방깎 시너지의 지속 능력에 이슈가 있음 엘씨드 반응속도에 대한 개선이 절실하며 엘씨드 방깎 지속시간을 6초에서 12초로 늘려서 지속력을 높이고 슈르디 방깎을 다시 부활시켜서 경우에 따라 엘씨드 또는 슈르디에서 방깎 시너지를 챙기는 유동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줬으면 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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