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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1 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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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소 개선사항배럭으로 상소 키우고 있고 본캐로 해볼까 고민중인 일반인입니다.
아직 아크패시브가 확정이 아니라는 듯한 디렉터의 편지 내용을 보고 글을 씁니다. 일단 현 문제점은 '결국 크게 달라지는게 없는데?' 이라고 생각합니다. 알리마지, 피닉스의 효과가 달라지는 고대의 속삭임도 결국 사용하는 것은 큰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현 자히아 아키르와 같이 언젠간 고착화 됩니다. 이 글은 각 정령마다 새로운 특성을 주어 쓸 수 있도록 만들면 상급 소환사의 특색이 더욱 부각되지 않을까? 로부터 시작합니다. 정령 모두를 상황과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바꾸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짧은 기간 정령들을 사용해 알아본 기존 특색과 개선사항입니다. 1. 오쉬 : 싼 값에 2파괴 (2구슬 2파괴) 파괴가 필요한 순간에는 파괴 말고는 더 필요한게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무력도 마찬가지입니다. 무력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대부분의 패턴에 피감이 붙어있기 때문에 자히아로 대응하기에 조금 아깝습니다. 따라서 무력도 같이 담당하도록 해서 구슬대비 무력을 정령 중 최고로 두게 됩니다. 2. 알리마지 : 파괴 무력 등 만능 (딜이 없는) 간편 딜링기 사실 공개된 아크패시브 보고 가장 실망한 부분인데, 피닉스와 이펙트가 동일합니다. 알리마지의 장점을 보면 간편한 원거리 딜링기가 핵심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 해도 자히아에 비해 좋은 점이 원거리 즉발기 말고는 없습니다. 저점을 보안하는 측면으로, 알리마지는 아크패시브의 5구슬을 유지하며 구슬 대비 딜량을 자히아와 아키르 사이로 맞추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피닉스의 대체재로써 4구슬을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피닉스 : 카던용 물량기 이 글의 핵심 피닉스입니다. 피닉스를 타는 컨셉으로, 상소에게 부족한 이동기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아크패스브 전 4구슬을 유지하며 이동은 잔재 버스트 아크패시브처럼 마우스 지점 이동 방식을 채용합니다. 이동기로 바뀌며 자연스럽게 알리마지와 이펙트를 다르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점화의 점멸과 같은 딜 때문에 결국 사용하지 않는 딜적 문제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점화와는 달리 아덴이 빨리 쌓이기도 하고 라카이서스 2관 무력화, 렌잡 뛰어갈 때와 같이 이동기가 필요한 임기응변에 취약한 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생존이 가장 큰 딜이지 않습니까? 아덴딜과 생존 및 편의성을 두고 저울질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일 것 입니다. 4. 자히아 : 보호막, 무력 및 준수한 딜링기 (강투대장) 자히아는 재밌는걸 생각해봤는데, 경면 보호막입니다. 자히아 보호막 유지 중에 경면 효과가 붙어있어 저점을 더욱 높입니다. 기존 저점보안성을 더욱 강화해 장점을 크게 살릴 수 있습니다. 패턴을 잘 모르는 트라이나 단계에서 사용하면 용이할듯 합니다. 5. 아키르 : 메인 딜링기 상소의 고점 아키르입니다. 아쉽지만 바꿔야할 이유가 없는 유일한 정령이 아닐까 합니다. 현시점에서도 고점을 위해서는 막타를 위한 패턴 예측, 아덴을 털고 쌓는 실력 등 여러가지 요소가 고점으로 연결되는 아키르입니다. 이러한 생각의 연장으로 7구슬 아키르라는 극단적인 생각을 해봤지만 아닌거 같고 기존 6구슬에 막틱 데미지 상향이 정배일 듯 합니다. 이렇게 구성하게 된다면 현재 오쉬, 자히아와 아키르를 사용하듯이 환경, 필요와 성향에 따라서 정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크패시브 전에는 알리마지와 피닉스의 사용처가 없었지만 오쉬는 파괴와 무력 알리마지는 숙제 때 준수한 딜링이 가능하고 피닉스는 이동기 등 다 사용처가 생기게 됩니다. 또 자히아의 격피면과 보호막으로 트라이와 딱렙 레이드를 더욱 수월하고 안정적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물론 아키르 막틱 상향의 경우 불편을 야기할 수 있지만 편의성 있는 딜링기는 이미 위에 자히아와 알리마지가 있습니다. 고점을 위해서는 편의의 희생을 어느정도 각오하셔야 할 것입니다. 어떤분은 과거 알리마지를 쓰던 때의 손맛이 맞아 알리마지를 쓰실 수도 있고 어떤분은 높은 누적 무력화 및 안정적인 자히아를 사용할 수도 있고 어떤분은 아키르를 통해 잔혈을 먹을 수 있고 기존과 같이 일리2관 막기믹에서 6구슬 6파괴를 넣기도 하면서 죽을 위기에 이름에 걸맞게 피닉스로 생존하는 그림 사실 글로 적으니 만능적인 캐릭이지만 실레이드에서 안정적이며 자연스럽게 사용하려면 데헌이나 슬레이어 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연습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쯤 쓰니 망상글이 되어가는거 같기도 하고...ㅎ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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