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치회심  (특화30/치명10) 
* 돌격대장을 채용한다면 타격의대가를 뺴고 채용되기 떄문에 타격의대가로 기준을 잡았습니다 

특치(100) 팔찌 기준으로 했으며 정밀은 계산에서 제외했습니다 
치명타피해 255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타격의대가 & 안정된상태 (전설 14% / 유물 16%)
돌격대장 (전설 16% / 유물 19.2%) *풀이속기준

이동속도  
101.15%(기본) + 5%(만찬) + 19.2%(슈르디) +12%(갈망) =  137.35% (기준으로 잡음)
 = 돌격대장(전설) = 0.3735 * 0.4 = 0.1494 (14.94% 효율이 나옴) 
* 팔찌를 특신으로 깍고 정밀을 깍은다면 풀이속근처로 나옴 =139.XX% 
* 팔찌가 없다면 와인(이속3%)먹을 시 풀효율이 나옴 = 140.35%  (효율16%)
* 추후에 갈망 12% -> 9% 변경 시 와인(3%)섭취 시 14.94% 효율을 가짐
* 공대에 배마와 같은 이속시너지가 있으면 와인섭취안해도 될듯 (쿨타임16초 / 6초유지)

치명타적중률 (타격&안상 미채용 / 돌격대장 채용 / 한계돌파3 / 혼신의강타2 / 입식타격가2 / 회심) 
* 아드레날린 (전설) 
48.6%(치명특성21+혼신의강타24) + 16%(상소) + 14%(아드) + 10%(시너지) = 88.6% (데미지배율 =5.7570)
48.6%(치명특성21+혼신의강타24) + 16%(상소) + 14%(아드) = 78.6% (치적시너지X) (데미지배율 =5.3530)

* 아드레날린 (유물)
48.6%(치명특성21+혼신의강타24) + 16%(상소) + 20%(아드) + 10%(시너지) = 94.6% (데미지배율=5.9995)
48.6%(치명특성21+혼신의강타24) + 16%(상소) + 20%(아드)  = 84.6% (치적시너지X) (데이미배율 = 5.5954)

치명타적중률 (타대&안상 채용 / 돌격대장 미채용 / 한계돌파3 / 혼신의강타2 / 입식타격가2 / 회심
* 아드레날린 (전설) 
48.6%(치명특성24.6+혼신의강타24) + 16%(상소) + 14%(아드) + 10%(시너지) +슈르디(11.8%) = 100.4%
 (데미지배율 = 6.2177)
48.6%(치명특성24.6+혼신의강타24) + 16%(상소) + 14%(아드) +슈르디(11.8%) = 90.4% (치적시너지X)
 (데미지배율 = 5.8298)

* 아드레날린 (유물)  (타대&안상 채용 / 돌격대장 미채용 / 한계돌파3 / 혼신의강타2 / 입식타격가2 / 회심
48.6%(치명특성24.6+혼신의강타24) + 16%(상소) + 20%(아드) +슈르디(11.8%) = 96.4% (치적시너지X)
 (데미지배율 = 6.0722)

* 아드레날린 (유물)  (타대&안상 채용 / 돌격대장 미채용 / 예감2+한계1 / 혼신의강타2 / 뭉가2 / 회심
56.6%(치명특성24.6+예감8+혼신의강타24) + 16%(상소) + 20%(아드) + 10%(시너지) +슈르디(11.8%) = 114.4%
(데미지배율 = 6.4390)
56.6%(치명특성24.6+예감8+혼신의강타24) + 16%(상소) + 20%(아드)  +슈르디(11.8%) = 104.8% (치적시너지X)
(데미지배율 = 6.0088) 

* 뭉툭한가시 효율상 달인 치적120%를 찍어도  114.4% 회심보다 약해서 더 강한걸 넣었습니다. 

 --------------------------------------------------------------------------------------------------------------------------


1. 돌격대장이 효율이 기본적으로 더 높기떄문에 효율만큼 뻇습니다. (-0.94)
2. 특신정밀팔찌가 있거나 공이속시너지가 있으시면 1%정도 격차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3. 타격의대가는 각성기딜량이 제외 되므로 그만큼 효율을 뺴면 됩니다.. 
   (서머너 각성기 딜지분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초각성도 타대적용이 안되면 더 벌어지겠죠,,) 

* 개인적인 생각 : 전설 아드레날린을 쓰는 지금 단계에서는 기존 셋팅을 사용하시는게 
 77돌 97돌 고려하셔도 4-5%정도 약합니다 나중에 유물아드를 배우고 나서 효율이 비슷해질 듯 합니다.   
다른분들 97돌과 비교하면 아래 그대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치적시너지 등을 고려하셔서 스왑해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산식 = (A / B) -1

치적시너지 X / 전설 아드레날린 / 입식타격가 (돌대 / 타&안)
(데미지배율 =5.3530) <  (데미지배율 = 5.8298)  = 타대&안상이 7.24% 강합니다 

치적시너지 O / 전설 아드레날린 / 입식타격가  (돌대 / 타&안)
(데미지배율 =5.7570) < (데미지배율 = 6.2177) = 타대&안상이 6.46% 강합니다 

치적시너지 X / 유물 아드레날린 / 입식타격가  (돌대 / 타&안)
(데이미배율 = 5.5954) <  (데미지배율 = 6.0722) = 타대&안상이 6.91% 강합니다 

치적시너지 O / 유물 아드레날린 / 입식타격가  (돌대 / 타&안)
(데미지배율=5.9995)< (데미지배율 = 6.2177) = 타대&안상이 2.57% 강합니다 

치적시너지 X / 유물 아드레날린 / 입식타격가(돌대) VS 뭉툭한가시(타대,안상) 
(데미지배율=5.9995)< (데미지배율 = 6.0088) = 입식돌대가 0.79% 강합니다

치적시너지 O / 유물 아드레날린 / 입식타격가(돌대) VS 뭉툭한가시(타대,안상) 
(데미지배율=5.9995)< (데미지배율 = 6.4390)= 뭉툭한가시(타&안) 5.89% 강합니다

인벤 로스트아크 팁게시판의 뗴도뗴에바님과 신촌망령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