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각성스킬 1회 딜만보면 전 직업 크게 차이 않나고 다 비슷비슷하게 나온거같아서 하는 말인데
 
1. 특화캐라 쿨 ㅈㄴ긴데 딜은 똑같고 쿨 줄일 방법은 속행뿐

2. 딜 들어가기까지 5초가 걸리는데 딜은 막타에 몰려있음 

이거 하나에만 문제가 2갠데 일단 패턴을 보고써도 다음 패턴이 몹 이동범위가 큰 패턴이면 맞추기 쉽지않음(예를 들어 카멘4관 라우리엘 착지위치에 미리 써놔도 텔포 칼바람같은 패턴이 다음에 나오면 막타 안맞음)

딜이 막타에 몰려있어서 위와 같은 이유로 딜이 못 맞추고 1분 짜리 딜스킬 1/6가량  날릴 확률이 높음(예를 들어 지금처럼 대충 첫타 1억 막타5억 이렇게 하지말고 다단히트로 1/1/1/1/2 이렇게 딜 들어가게 했으면 지금보단 차라리 ㄱㅊ음)

3. 구버전 종말,아키르,이보크 등 딜이 들어가기까지 과하게 오래걸리던 스킬들은 현재 다 패치받고 한 패턴 전조만 보고 쓰면 다 맞출 수 있음 
 
하지만 가장 최근에 나온 마리포사는 위에 3개스킬 패치받기 전 딜레이? 아무튼 딜 들어가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림(오래걸려서 패치된 스킬이 있는대도) 똑같은 문제가 다시 나올걸 알면서 이렇게 냈다는게 어떤 부분에서도 이해조차 안됨

4. 이건 그냥 징징인데 모든 캐릭 딜이 비슷비슷한게 말이 안된다고 봄

딜은 비슷한데 쿨은 다 다르고 딜 들어가는 시간마저 다 다름 쿨타임,선후딜,스킬 딜 들어가는 시간은 크게 차이나는데 딜에서는 크게 차별점이 없으니 너무 아쉬움

5. 추가) 3,4티어 노드에 문제점관련 개선노드 있을수도 있는데 이거 자체가 ㅈㄴ 손해임 누군가는 애초에 문제없는 스킬 받아서 100%를 딜or쿨로 받아야 할 노드 개선50/딜or쿨50으로 받는거부터 개 손해임 

+좋게 생각해서 아브전에 한다는 밸패 때 직게 여론보고 5>3초로 줄여주고 생색 낼 생각인거같기도 한데 예전이야 좀 찝찝해도 지금이라도 해준게 어디냐 했는데 요즘 이딴 당연히 해줬어야 할 AS패치는 고맙다고 생각도 안듬 애초에 ㅄ같이 만들지를 말았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