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제일 어려운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아크패시브 1티어에서 하나 딸깍하는걸로 기준삼아서
신속50 치명50 이 왔다갔다 조정이 되는 세상이라
이 같음 특성50 이 최종 딜증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고려하는거는 어려운 것 같아요

저점을 잡아주는 입타회심에서의 치명50과
뭉가고점을 높여주는 뭉가달인에서의 치명50의 가치

그리고 이와 반대로 조금이나마 쾌적함을 제공하여
실전성에 (계산하긴 어렵지만) 도움을 주기도 하며
쿨감으로 인하여 사이클 순환 가동률을 개선시켜주는
신속 50의 가치..


단순히 루메루스 허수아비 세워두고 치는거면
치명이 신속보단 밸류가 높긴 합니다.

하지만 시즌2 특신 특치처럼 너무 극과극으로
치명500 vs 신속500 으로 갈리는게 아니라
지금은 50 단위로 미세하게 조절도 되기 때뮨에
본인 스펙과 세팅에 따른 치적% 계산해서
일정비율로 치명 신속을 나눠서 분배해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특치뭉가면 2치적고정시너지 같은 특이케이스를 제외하면
사실 신속보단 치명찍는게 거의 맞겠습니다마는
팔찌와 아드유각 등으러 세팅이 깡통보단 좋은 입타회심에선
특치신 괜찮다는 생각이 요즘듭니다

근데 서론에 썼지만
어느정도 신속 투자하는게, 치명 포기하는 로스에 비해
용납가능한 수준일지 정하는게 참 어려운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