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가 참 좋은 리턴은 주는데 치피증6% 깎인다는게 참...

예둔포함해서 치피증265%, 치적 100% 라고 치면

치피증 6% 깎인다는거는 결국 최종적으로 데미지 2.27% 정도 깎이는 디버프가 생긴다는거죠.


저받유각, 타대유각의 딜증이 17% 인걸 감안하면
비슷한 밸류를 가지려면 치적21% 상승만으로 딜증이 19.7% 는 찍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치피증 265% 로 치적21%=딜증19.7% 나오려는 걸 역산하면
원래치적 x : 기댓값 265*x/100+100*(100-x)/100 = 100+1.65x
정단포함 기댓값 : 치적 100+1.65y (y=x+21) 
100+1.65y / 100+1.65x = 1.197 
100+1.65y = 119.7 + 1.97505x = 100 + 34.65 + 1.65x 
0.32505x = 14.95
x=45.99

치적이 원래 46% 따리같은 병ㅅ같은 깡통에서나 유효하게 작동한다고 대충역산이 되는거같습니다.
사실 야매로 대충 해본거라 아닐수도잇음
근데 제대로 타유각급 성능뽑는 난이도는 극한인건 사실임..


근데 비교대상이 보통 곱게치면 저받, 솔직하게는 아드랑 하니까
아드의 미친효율이 보통 유지율100% 기반으로 수치화하니까 아드는 올려치기, 정단은 내려치기가 심해지는 듯 합니다.

제가 써보니까 정단도 굉장히 장점많고 저점을 참 잘 잡아주긴 하는데
그냥 방구석에서 계산기 딸깍 엑셀 딸깍으로 아드유지100% 기준으로 계산해버리면
희대의 병신각인이 따로없게 나와버리니 아쉽네요


사실 스마게도 아드유지율이랑 리스크 아니까 이렇게 치적각인 밸류를 저점수호형 정단이랑
고점호소형 아드로 낸거같긴한데 일부 아드유지 쉬운 케이스를 제외하고 상소마냥 캐스팅떡칠에
스킬쿨 긴녀석은 아드유지율 실제로 처참할 가능성이 농후해서 좀 감안은 해봐야 할 것 같네요.

단순 100% 가능! 으로 계산하면 무조건 무슨일이있어도 정단은 병ㅅ각인이 맞는데
반대로 아드리스크를 감안해서 실전딜가능성과 저점가능성 다 따져보면 정단유각은 또 어떨지 싶기도 하고요.

차라리 치피증-6% 이거라도 없었으면 조금 나았으려나 싶기도한데도
그렇게내면 오히려 아드압도하는 효율이 나와서 이렇게 냈나싶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