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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21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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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3막하드 대비중인것스펙업은 당연히 알아서하는거고 이번글에선 그냥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저점보완책
우선 아직 3막하드를 안가봐서 얼마나 아플지, 얼마나 딜타임이 나올지, 얼마나 무빙이 ㅈ랄맞을지를 모르기 때문에 지금 디폴트 세팅으로 부딪혀보면서 한계나 어려움을 트라이단계에서 느끼면 저는 고점하나만을 위해서 디폴트 세팅을 고수하기보다는 조금 내려놓고 더 효율적인 저점보완을 위해 세팅을 조금씩 내려놓으면서 맞춰나가는편 입니다. 처음부터 극특치+아키르로 아키르 뻥뻥 다 빗나가다다고 3일 5일 20일 박다보면 아키르 풀히트하는 빡숙 모먼트가 오긴하겟죠. 하지만 그만큼 많은 시간과 적응기간이 필요한만큼 이건 레이드 시행횟수가 본캐와 부캐합쳐지면서 많아지고 짤패가 다 보이고 눈이 개안되면 가능한거고 처음 트라이부터 저는 이건 어렵다 생각합니다. 오히려 이거 고수하는게 통나무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저는 이러면 아키르를 버리고, 치명을 버리는 등등으로 고점을 조금 내려놓는 대신에 효율성과 유효타를 많이박을수있는 방법으로 갈 생각입니다. 1) 저받전각 -> 에포유각 언제나 트라이에서, 엔드컨텐츠에서 옳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딜적으로 조우아드딜몰 한순간을 제외하고는 딜적에서도, 생존률과 심리적든든함 등 팔방미인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조우아드딜몰이 존나게 중요한 레이드라면 몰라도, 하브이상의 엔컨에서 러닝타임 고려할때는 에포유각은 옳은 선택이라 생각. 2) 극특치 -> 극특치신 치명을 조금씩 빼서 신속에 배분하는것으로 뚜벅이에겐 몇 없는 희망이 됩니다 3) 공이속만찬 -> 최생/물방만찬 엥 이게 무슨소리인가 뚜벅이에게 공이속만찬이 없다니 싶지만 생각보다 단단해지는 요인이됩니다 그리고 오히려 돌대안쓰는거덕분에 공이속 커트라인 족쇄가 없어서 만찬선택의자유가 생기는 셈이라 정 아프고 힘들면 최생만찬 물방만찬도 고려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이속만찬도 괜찮지만요 4) 아키르/피닉스 -> 자히아 이건 논란이 항상 트라이때마다 나오는데 저는 좋다 생각합니다. 자히아 자체도 딜이 나쁘진 않아요 허수 100% 풀히트 기준으로 자히아가 아키르(풀히트100%고점)대비 8~10% 정도 낮다고 평가되는데 실전성에서 아키르 허공에 쳐날리는거 감안하면 자히아로 붙어서 안전하게 피면가동률up, 쉴드up 상태로 가동률 최대한 끌어올려서 자히아난사하는것도 실전성은 충분히 있는 세팅이 맞습니다. 다만 고점(잔혈경쟁)에서 밀리는거지 자히아때문에 깰딜 못깨는 그런 상황은 아니라 생각해요. 확정 딜몰타이밍 이럴때만 고점스킬로 변경하면 될 듯 합니다. 5) 아드전각 -> 정단유각 이것도 아드유지 개같이 안되는 상황이 레이드에서 보스특성으로 나오면 고려가능할 듯 합니다. 다만 확실한 고점은 날라가기때문에 신중하게 생각.. 6) 대붕 강인함 트포 대붕에 피면있습니다. 대붕 딜포기하고 피면다는건데 굳이같긴합니다. 7) 교감런 너무 보스무빙 ㅈ랄맞으면 그냥 소환수친구들 소환해서 때립시다 내손보다 마리린파우루엘씨드가 잘 팰거같으면 마지막으로 선택할 수 있는 카드라 생각.. 사실 이정도까지 심하진 않겠지만 트라이때마다 자기 실력을 너무 올려쳐서 유리대포세팅으로 가서 하루종일 투따당하고 세팅은 비통나무지만 실전딜 통나무할바에는 고점을 포기해서 확실하게 1인분을 하는 저점보완의 관점에서 글을 써 봤습니다 저도 출발은 에포유각+피닉스+공이속만찬 위주로 갈거지만 플레이하면서 필요하면 조금씩 수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하브2관의 경우는 첫클때는 생존과 꾸준한 딜링이 고점고수보다는 더 필요하다고 감안해서 저는 자히아들고 깼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예전 베히트라이도 과전류 자히아로 씹으면서 했었던 기억도 있고요. 물론 시간지나서 숙련되면 피닉스/아키르로 잘 팹니다. 하루남았는데 세팅 손 한번씩 보시고 파이팅합시다 최악의 조건과 환경에서 트라이하시는 모든 상소서머너자매님들께 행운이가득하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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