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가 반드시 개선받아야 할 사항들을 적어보았습니다.

1. 스페 2스택형
현재 환수사가 사용중이며, 도화가의 환영의 문 처럼
한번 쓰고, 내가 원할 때 한번 더 쓸 수 있는 식의
스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악명높던 카멘 3관문 알비온패턴에
극특 상소는 어둠을 스페로 씹고 
양방향파도나 한방향파도가 나올 경우
스페쿨이 돌지않아 강제로 시정을 써야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마저도 전 직업중 가장 긴 스페쿨 10초로 버텨야했었으며,
그나마 지금은 2초 줄여 준 8초이지만, 타직업에 비하면 여전히 긴 편입니다.

따라서 2스택형을 도입한다면,
내가 방금 스페로 패턴을 피했을때
후에 나올 위급한 상황에서 한번 더 쓸 수 있는점이 
상당한 메리트일 것이고,
스페 쿨이라 꼼짝없이 쳐맞는 빈도 수는 적어지겠죠.

이동기로 쓸 수 있는 스킬은 커녕 트라이 포드 조차 없는
교감,상소 둘에게 좋은 선택지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스페 쿨이 2스택이 된다고 한들,
특화 상소 서머너의 경우 기본 공이속이 너무 낮아
움직임이 매우 답답합니다.

스페 2회 쓰고나면 여지없이 거북이 상태로 걸어다니면서
패턴 피하고, 혹은 쳐맞고 상황이 변함이 없을텐데
이후 후술할 스킬들, 혹은 깨달음/도약 효과에 자체 공이속을 추가해주세요..


2. 낡아빠진 구 스킬들의 효과 및 트라이포드 개선
오베때 부터 있던 구식의 스킬들을 구조개선을 하듯이, 
효과 개선 및 트라이포드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1. 고대의 창
쿨타임 30초 너무길어요.
전설질풍룬을 박고, 정열의춤사위 + 공이속 만찬 및 공속 와인을 먹고도
캐스팅 땡기는데만 1.4초, 1.5초가 걸리며
그 마저도 점프하고 착지를 포함하면 3초 가까이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이 후딜때문에 전기폭풍 or 대지붕괴로 스킬 후딜 캔슬을 매번 해야하며
속속 각인 채용을 못하는 입장에서 매우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개선사항>
* 기본 쿨타임 감소
* 캐스팅시간 및 선후딜 시간, 모션 단축


2-2. 물의 정령 (카운터)
카운터스킬인데도 기본 쿨타임 14초로 너무 길어요.
동시에 주 아덴 수급용 스킬이기 때문에
카운터를 위해 매번 아껴둘 수도 없을 노릇입니다..
심지어 경면조차 없습니다.

<개선사항>
* 기본 쿨타임 감소 
* 경직면역 추가


2-3. 레이네의 가호
정신나간 40초의 쿨타임. 누가만든겁니까?
작열8레벨 착용해도 사용하면 쿨타임 31초입니다.
심지어 스킬 지속시간은 5초.
보호막유지 트포를 찍어야 그나마 10초인데
지속적으로 쓸 수도 없게 만들어놨네요.
생존성 확보를 위해서는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선사항>
스킬쿨타임 대폭 감소
* 스킬 사용시 보호막 지속시간 증가 및 실드량 증가
* 트포에 따라 보호막이 유지되는동안 자체 데미지감소 효과 적용


2-4. 슈르디
트라이포드 1레벨에 있는 빛의성장과 충돌무시 트라이포드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현재 극특캐릭인데도 돌대 풀효율이 나오는 타직업들이 널리고 널렸는데 (ex. 잔재, 절정, 황후 등)
똑같이 다 못쓰게 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다 똑같이 쓸 수 있게 해주셔야죠?
빛의성장 트포와 충돌무시 트포를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개선사항>
* 슈르디의 기본 소환시간 증가
* 슈르디 소환시 버프창에 소환 지속시간 꼭 표기 부탁드려요..
* 빛의성장 트포 혹은 충돌무시 트포를 2단계로 분리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 마나회복(마르디) 효과는 서머너 유일무이 스킬로 유지



2-5. 윙드 스피릿
이거 누가 쓰기는 합니까?
고창보다도 더 캐스팅시간이 길어요.
풀캐스팅으로 다 맞추면 3.2초가 말이나 됩니까...
시전중에 피면도아니고.. 꼴랑 경면인데 그 마저도 캐스팅중에
맞고 넘어지면 스킬쿨은 그대로 날라가면서 온전히 다 쓰지도 못하거든요.

<개선사항>
* 교감/상소 둘 다 채용할 수 있게 트라이포드 변경
* 캐스팅 삭제, 즉시 시전쪽으로 변경


2-6. 마력의 질주
음.. 사실 이끼늪, 엘시드 자공증 사라지면서
마질 PVE 45.0% 증가 받은건 좀 의아하긴한데
오죽 사용할 스킬이 없으면 마질에 겁화넣고 쓰겠냐구요!!!
게다가 경면도없어요 이거..
첫타 춤추면서 날리다가 경직당하면 그대로 증발해버려요.
아덴도 많이채워주는 주 스킬중 하나인데 왜 경면조차 없냐구요.

<개선사항>
* 경직면역 추가 ㅡㅡ


3. 아크패시브 깨달음 개선
현재 가장 문제가 되는 아크패시브 - 피닉스 강화 입니다.
아크패시브 이전에는 아키르 (떼도떼바) 쓰는맛으로 했습니다만,
스킬 하나가 다단히트로 나눠 터지며
그 마저도 선후딜이 너무 길어 시전 도중 보스가 사라지거나 
조금만 이동해도 곧바로 딜로스로 이어졌기 때문에
불쾌감 높은 스킬 중 하나였죠.

그래서 나름 즉시시전되는 피닉스를 강화시켜준건 이해합니다.
근데 후속타는 손 봐주세요.
졸라 웃긴게 몹 크기에 따라 데미지가 천차만별로 나뉘는 스킬이 어디있나요?
아브처럼 얇고 인간형 몹에게는 후속타 2타까지 맞을일도 드물어요
보통 1타만 맞으면 아키르보다도 약하고요.

반대로 베히모스나 모르둠같이 대형몹에게 후속 4타까지 다 맞으면요
아키르 2배이상의 데미지가 나와요.

이게 맞냐구요. 차라리 후속타가 한번만 터지게 해서
데미지를 평준화 시켜주시던지..

결국 이대로 방치하면 또 3막에서 1관 용멘 + 3관 모르둠 지표보고
베히때와 마찬가지로
어..피닉스 말도안되게 쎄네? 너프 이지랄 하지마시고.
니들이 피닉스 쓰라고 강화해서 이렇게 만들었잖아요
그럼 후속타 개선을 해주던지. 조치를 취해주세요.

4티어 사이드노드에
피닉스 / 알리마지 강화를 바꿔주시던가요.
알리마지 누가 뭐 쓰긴 하나요? 무력할때 빼곤 그냥 봉인되어있는데?
차라리 아이덴티티 고대정령 5개 전체를 강화해주시던지,

알리마지를 빼고 피닉스+아키르를 강화해주세요 
3티어로 나눠서 패치하지마시구요.

이래야 피닉스 쓰고싶은사람은 피닉스를 쓰고
아키르 쓰고싶은사람은 아키르를 쓸거 아닙니까?

그리고 3티어 사이드노드엔 치피증밖에 없는데
무슨 효과라도 더 추가해주시던지요.
환수사처럼 뭐 아덴쓰면 스페쿨 초기화? 감소? 잘 모르겠지만
이런 효과라도 있으면
이동기 없는 서머너 클래스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선사항>
* 4티어 노드의 피닉스+알리마지 강화효과를 
피닉스+아키르 혹은 아이덴티티 전체 강화효과로 변경

현재 알리마지는 사용률이 거의 없으며,
개선 시 피닉스와 아키르 중 택1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아키르 강화의경우 시전속도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지금보다 더 빠르게 스킬 발동이 되도록 패치해야 합니다.

* 피닉스 후속타 통합 개선
몹 크기에 따라 나뉘는 후속 1타~4타를
추가 1타로 변경 및 기존의 추가타 데미지 합산 상향 평준화

* 3티어 사이드노드의 효과를 추가
현재는 치피증 하나뿐인데, 고대의속삭임 피닉스를 사용 시
3티어 사이드노드는 그냥 무용지물,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아키르 쓰는 사람들은 사용하지만 현재 아키르 비중이 매우 적어지고 있음.

* 아이덴티티 사용시 스페쿨 감소 or 초기화 등의 효과
혹은 공이속 증가

특화 상소 서머너의 경우 이동속도가 매우 느려
걸어서 피하기엔 너무 한정적입니다.

아무리 스페가 2스택이 된다고 한들,
두 번 써서 피하고 나면 꼼짝없이 뚜벅이로 패턴을 피하며 걸어다녀야 합니다.


4. 아크패시브 도약 개선
초창기 마리포사 뭐 다들 아실테죠
쓰면 깔고, 깔고나면 6초뒤에 터지는 미친스킬
나로크든 아브든 툭하면 사라지는놈들이라
마리포사 맞춘 횟수보다 빗나간 횟수가 더 많을거에요.

그러니 시전시간 단축해줬겠죠? 그래도 타직업에 비하면 많이 느려요.

근데 일부직업은 아무 리스크없는 T 딸깍인데
왜 상소는 리스크없이 쓰려면 약한 개화를 써야하고
강한 축복을 쓰면 아덴마저 털어가는건가요

축복에 구슬소모해서 더 쎄지는거면 다른 효과라던지 뭘 주셔야하는거 아닌가요
하다못해 시전시간이라도 더 빨리 터지게 축복에 넣어놨으면 말이라도 안하지..

피닉스 날릴거 그 구슬 대신 소모해서 축복 쓰는만큼
데미지증가말고 다른 효과좀 넣어주세요.

<개선사항>
* 마리포사의 축복이 아이덴티티 구슬을 소모하는 만큼,
시전속도, 공이속 증가 혹은 쿨타임 감소 등의 효과를 추가해주세요.

누구는 30초에 한번씩 리스크없이 딸깍 100% 치명타에 30% 피증 추가이고,
누구는 70초에 한번 그 마저도 아덴 소모해가면서 넣는데 전혀 메리트가 없어요.


제일 베스트로 패치를 받는다면.

* 교감 / 상소 전부 지금 스페의 2스택화 해주기 (반드시 필요합니다)

* 슈르디 트라이포드 분리로 빛의성장과 충돌무시를 둘 다 쓸 수 있게,

* 윙드스피릿 개선으로 교감 및 상소의 부족한 스킬 한자리에 딜링 보충

* 레이네의가호 개선으로 보호막(자체실드) 두르기 or 뎀감으로 생존성 향상

* 마력의질주, 물의정령 등 서브 스킬들의 경직면역 효과 추가

* 깨달음 - 피닉스 강화 효과 개선 / 알리마지 삭제 후 아키르 강화로 변경 등

* 깨달음 - 사이드노드에 공이속 증가, 스페이스 쿨타임 감소 혹은 초기화 등 이로운 효과 추가

* 도약 - 마리포사의 축복 : 아덴소모하여 사용시 쿨타임 감소, 공이속 증가 등 효과 추가



제발 부탁드립니다.
서머너 한번만 관심좀 가져주시고,
이번에 대폭 개선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 개선도 없이 이대로 종막 가라고 한다면
서머너들 단체로 별등섬가서 살자 하지않을까요...

이번 기회에 받을 수 있는 사항들은 다 받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은 달게 받겠습니다.

아. 그리고 초각성기 제발 롤백좀 해주세요
진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바그론의 광란이잖아요
광란 뜻이 뭔데요
미친듯이 날뛰는거잖아요
오히려 기존 모션이 땅에서 튀어나와 미친듯이 날뛴다에
더 잘 어울렸어요.

지금은 몹 한바퀴 감싸안으면서 만세! 하고 끝납니다.
뭔 강강술래 하나요?
진짜 이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