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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3 12:26
조회: 1,167
추천: 3
난.. 잘 모르겠다 서머너 미래를말이 많지만 결론은 [유틸] 과 [데미지] 두개가 메인 주제 유틸 ■ 유틸은 없어도 된다 쪽이긴함 하지만 동시에 그에 상응하는 리턴값은 데미지로 보상되어야 하는게 정상 ■ 근데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은 그걸 원하지 않음 오히려 유틸이 좋은데 데미지도 더 잘 나오는 캐릭터가 존재해버림 ■ 따라서, 서머너유저들은 유틸이라는 게임적으로 더 쾌적하고 타 직업과 공평한 환경을 요구한다고 생각함 ■ 만약, 모두가 유틸이 부족하거나 서머너직업 리스크에 맞는 리턴값으로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줬다면? 불만이 있을까? 잘 모르겠음 일단 난 불만 없었을 사람 중 한명임 데미지 ■ 피닉스 데미지를 약하거나 강하게 해달라고 요구하는게 아님 ■ RPG게임 특성상 혹은 자기 플레이게임 성향상 내가 투자한 캐릭에 대한 성능, 내가 선택한 캐릭터 플레이에 대한 보완을 동기삼아 게임을 하게 됨 ■ 하지만 서머너는? 이게 내가 못해서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뜨는건지 보스가 거대해서 내 스펙이나 플레이에 비해 좋은 결과가 나오는건지 도대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음 ■ 난 데미지 너프/버프 따위가 아니라 공평하게 타 캐릭이랑 경쟁 할 수 있는 환경을 원함 ■ 3막 기준으로 현재 4주째 밑잔, 심지어 이번주 기준으론 광폭 3분대 진입 잔혈 26%가 나왔는데 이게 내가 잘해서 나온건지 못해도 나오는 수치인지 의심부터 든다니까 2줄 요약 - 데미지 벨런스만 신경쓸거잖아? 공평한 경쟁을 위한 유틸 줘 - 그 다음 데미지 개선해줘 보스크기 따위가 아니라 내 실력에 맞는 결과가 나오게 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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