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티어 교감 서머너를 위한 밸런스 패치 방안 🔥

1. 소환수 기본 성능 대폭 강화

소환수 공격력 증가 (최대 30~40%)

  • 현재 교감 효과가 있어도 딜이 부족함. 소환수의 기본 공격력을 대폭 증가.

소환수 AI 개선 → 공격 지속성 강화

  • 소환수들이 멍 때리거나 이동하느라 딜을 못 넣는 경우가 많음.
  • 소환수의 행동 속도 증가 & 이동 중에도 공격 유지하도록 개선.

소환수 공격 속도 20~30% 증가

  • 소환수들이 공격을 더 자주 하도록 변경.

2. 교감 효과 상향 → 시너지 & 추가 딜 강화

교감 활성화 시 모든 소환수 추가 피해량 +10~20% 증가

  • 교감 특성을 찍으면 소환수의 공격이 더 강력해지도록 변경.
  • 추가 피해가 공격력 계수에 반영되도록 수정.

소환수의 공격이 적중하면 ‘자연의 축복’ 버프 5초간 부여 (최대 중첩 3회)

  • 효과: 모든 피해량 3~5% 증가 (자신 및 파티원 적용)
  • 교감 서머너의 팀 기여도를 높이는 효과.

3. 핵심 스킬 조정 → 교감과의 시너지 강화

'엘씨드' & '우르즈' 공격 속도 30% 증가, 피해량 20% 증가

  • 특히 ‘엘씨드’는 딜이 너무 낮아 상향 필요.
  • 우르즈도 교감 빌드에서는 핵심 딜링기인데 존재감이 낮음.

'고대의 창' 스킬 피해량 25% 증가

  • 교감 서머너의 주력기 중 하나인데, 계수가 낮아 상향 필요.

'뇌우' 스킬이 소환수 공격력 증가 효과 추가 부여 (10% 증가, 6초 지속)

  • 소환수 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변경.

4. 생존력 개선 → 안정적인 딜링 가능하도록 조정

이동기 ‘바람의 속삭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8초로 감소
'대지의 부름' 실드량 20% 증가, 지속 시간 6초 → 8초로 증가


결론: 이 패치가 적용되면?

💥 소환수 딜 기대치 상승 → 실질적인 1티어 진입 가능!
💥 교감 특성의 가치 증가 → 단순 소환수 강화에서 벗어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 형성!
💥 생존력 개선 → 안정적인 운영 가능!

이 정도면 교감 서머너도 확실한 1티어로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요? 😆🔥
어떤 부분이 가장 와닿았어요? 혹시 추가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말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