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07 10:38
조회: 2,303
추천: 1
[임시] 상소 트리시온에서 금일패치 확인해본 정리오늘 패치는 교감을 위한 패치로 보입니다.
근데 스킬 변경점이 좀 보여서 상소가 활용가능한지 조금 살펴봤습니다. (1) 마력의 질주 이게 일반스킬 -> 소환스킬로 일괄 변경되면서, 아크패시브 상소 3티어노드에 치적 16%가 안묻습니다. 대신에 PVE 60% 나 상향되어서 거의 딜지분 현 대붕근처까지 올라온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쁘진 않아요. 치적이 16% 나 빠진만큼 저라면 1트포를 화염질주에서 전기질주로 바꿔서 치적 보정할 것 같습니다. 뭉가쓰시는 분이면 치적 -16 + 45 되어서 마질은 자체적으로 119% 채워서 풀효율 항시 만족되기도 합니다. (2) 물의 정령 얘도 일반스킬에서 소환스킬로 변경하면서 같은 이유로 치적 16% 빠집니다. 근데 애초에 딜지분 쥐좆이기도해서 의미도 없긴하고, 부파 생긴게 큰 의미가 있긴한가 싶긴 합니다. 그냥 마질로 보상받았다 치고 그냥 무시.. 하면 될 듯 합니다. (3) 슈르디 굳이 딜딸치려고 몸비틀겠다고 짜빛을 쓸 것 같진 않습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기존 스킬 변경점이고 이제 신스킬 리뉴얼된거 좀 생각해봐야 할거같거든요? 지금 우리 서머너에서 스킬을 바꾼다면 후보가 물정을 빼는 방법, 방출된 의지를 빼는 방법, 대붕을 빼는 방법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물정과 마질은 저는 아덴에 큰 도움이 되는 짧쿨기라고 생각해서 유지할 것 같고 가능하면 대붕을 빼는게 1순위로 생각합니다. 굳이 딜딸치겠다고 방출된 의지까지 뺄 정도는 아닌 패치로 생각합니다. 진짜 극한의 허수딜딸엔 필요하겠지만.. <1> 신스킬 : 쏜살 바람새 총평 - 후딜 더 짧은 물정급 스킬, 하지만 아덴 쌓이는 정도는 많이 미흡함. (물정의 절반 정도 수준) 트포 -> 232 (자유로운 비행을 찍어서 홀딩조작 없이 그냥 물정처럼 깔면 되게 사용) 딜 - 약합니다. 조작감 - 아주 좋습니다. 그냥 물정처럼 깔면 끝. 근데 딜레이 더 짧아서 편합니다. 아덴 - 별로 안 찹니다. 스킬 1회당 1칸 + @ 정도 쿨 - 짧습니다. 아드 유지엔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얘를 쓸 수는 있을거같긴한데 애매한 포지션입니다.. 겁화줘도 이모양이면 너무 약하긴해요. 연구는 필요해 보입니다. <2> 신스킬 : 윙드 스피릿 ★ 총평 - 쏜살 바람새에 비해서는 더 강력한 딜과 아덴수급량, 하지만 대붕과는 엄대엄? 트포 -> 113 (3트포가 핵심. 토글이라서 그냥 딸깍해두면 설치형입니다.) 딜 - 대붕과 비슷합니다. 같은 겁화기준 조작감 - 고창캔슬도 가능하게 지점표시됩니다. 따로 후딜 빡세고 그렇진 않습니다. 쿨 - 대붕과 거의 비슷하지만 살짝 더 긴 수준, 다만 보스이동 등으로 회수하면 쿨 환급받아서 괜찮아보임. 아덴 - 대붕과 비슷한 수준. 희귀풍요 기준 스킬 1회당 약 2.8칸 정도 차는 것 같습니다. 문제 - 치적 16% 안묻어요. 저는 윙드랑 바람새 둘 다 채용하면 어떨지 궁금하긴한데 의지를 빼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바야흐로 다시 딜딸충으로 돌아가서 온몸비틀기 상소 vs 의지로 이동기채용 상소로 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쓴다면 대붕빼고 윙드쓰는걸 한번 고려해볼까싶긴한데 윙드의 문제는 치적도 16% 딸린다는거고 좀 애매하긴 하네요. 연구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조합에 대해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