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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0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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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은 마음에 들고 재밌지만 고쳐야 할께 많아보임(장문)교감 이번에 리메이크 되면서 강습하드랑 3막 돌아보면서 확실히 폭주로 인해 딜 보는 맛이 생김 영수증 계속 올라오는거 보이면서 컨셉 자체는 괜찮다고 생각함 그리고 윙드도 의외로 남들이 못때릴때 때릴 수 있는 상황이 있어서 저는 좋게 평가함 하지만 이번 리메이크 단점을 보자면
1.말도 안되게 마르는 마나 솔직히 이게 저한테는 제일 크다고 느낌 리메이크 전에도 카운터 유기하기 싫어서 마르디 들고 물정을 아끼면서 했는데 이번에 바뀌면서 물정을 아껴버리면 마르디를 들어도 마나가 모자르는 현상이 생김 그래서 상향시켜준 짜빛은 고려사항 순위에서 매우 밀려나고 물정도 쓰면서 카운터가 대부분 쿨이라 기믹 수행 능력이 많이 부족해짐. 마나 신경 써줄꺼면 윙드에 일정 마나 지속 소모나 그런것좀 빼주거나 마르디를 기본 옵션에 넣고 짜빛 or 다른 트포 이렇게 새로 만들어줘서 선택지를 줬으면 좋겠음. 2.재미있는 아키르 폭주 하지만 너무 많은 조건과 제약 아키르 폭주 생기면서 확실히 딜몰이가 좋아 폿 버프 받았을때 보는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45초쿨이라는 긴 쿨타임으로 인해 피면기나 고창 캔슬용으로 아덴을 쓰면은 이번에 아덴 수급 너프로 인해 쿨이 지나도 아키르를 못 채우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3막 강습했을때 아예 아덴을 폭주에만 집중하고 써보니 피면이 필요할때 없으니까 아쉽더라구요 마치 옛날 점화 소서가 해방써야되는데 어쩔 수 없이 점멸쓰는 느낌이랄까. 그리고 저는 좀 좋게 보지만 어렵게 보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는 아크패시브 들어왔을때 4티어 노드가 단순히 소환수 딜증 뿐일때 아쉬운 느낌만 들었었거든요. 아키르 폭주를 성능을 조정해서 다른 캐릭터들 처럼 그냥 특수 아덴 스킬로 따로 만들어주거나 서브로 빼주면서 선택지를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아예 피면까지 잠그고 성능을 더 확실히 올려주던가. 저도 저번에 허수를 체크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체감상 고점이 높아진거 같지만 다들 그렇게 오르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굴려보면서 이거 저점은 확실히 낮아지겠구나 생각했습니다 확실히 굴리기는 어려운게 보여서. 요약하자면 스마게는 개편해주면서 새로운 플레이와 즐거움을 느끼길 원했지만 정작 마나부족과 45초라는 긴 족쇄 반 강제적 아덴잠금이라는 역 효과가 나면서 교감의 장점인 높은 저점도 사라지는 급이다. 개선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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