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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0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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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드쏜살 교감 딜지분으로 보는 폭주 문제점1. 이그나 - 14.35% (폭주 체인 - 6.55%, 평타 - 7.38% : 13.93% /비폭주 평타 - 0.42%)
2. 마리린 - 13.35% (폭주 평타 3.80%, 체인 4.10% : 7.9% / 비폭주 평타 2.40% 체인 3.05% : 5.45%) 3. 파우루 - 11.92% (폭주 평타 - 2.76%, 체인 - 3.72% : 6.48% / 비폭주 평타 - 2.40%, 체인 - 3.04% : 5.44%) 4. 윙드스피릿 - 10.02% 5. 엘씨드 - 9.85% (폭주 평타 - 4.81% / 비폭주 평타 - 5.04%) 6. 마력의 질주 - 8.40% 7. 슈르디 - 8.04% (폭주 평타 - 3.36%, 짜빛 - 2.24% : 5.60% / 비폭주 평타 1.22% 짜빛 - 0.74% : 1.96% == 평타 총합 4.58% 짜빛 총합 3.46%) 8. 켈시온 - 7.68% (소환 0.3% / 폭주 체인 - 3.42%, 평타 - 3.08% : 6.5% / 비폭주 체인 - 0.4% 평타 - 0.48% : 0.88%) 9. 쏜살 바람새 - 7.02% 10. 물의 정령 - 0.66% 우선 패치전 딜지분과 비교해서 살펴보면 이그나만 거의 풀폭주 기준으로 잡히니 딜지분이 약간 올랐지 나머지 소환수들은 슈르디 빼고 전부 하락한 상태예요 또한 폭주 특성상 소환수들 평타에 힘이 실리는 구조라 마리린은 그나마 지분하락 방어에 성공했지만 파우루는 체인 중심 소환수라 상당히 많이 떨어졋죠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엘씨드 엘씨드의 특성상 폭주에 수혜를 가장 많이 받아야하는 스킬인데 폭주는 16초, 엘씨드 소환 시간은 12초 근데 그 12초에서 적인식시간이 무려 2초나 소요돼서 그래서 폭주동안 엘씨드는 아다리 잘맞으면 16타, 아다리 안맞으면 12타까지 넣을 수 있는 굉장히 딜로스 가능성이 큰 스킬이라 결과적으로 지분이 좀 내려갔어요 이번 폭주로 가장 큰 수혜를 받은건 슈르디인데 짜빛이 여전히 버그가 남아있어서 딜이 엄청 늘어난건 아니지만 확실히 평타가 3배 가까이 많이 치구 웬만하면 폭주 중에 다른 소환수들과 달리 소환 해제 이슈가 없기 때문에 폭주랑 가장 잘맞는 소환수가 된거 같아요 그다음 엘씨드급으로 심각한 켈시온 물리적으로 체인 하나를 폭주에 넣을수도 없기에 큰 지분 하락을 보여줫고 폭주동안 넣는 평타 > 그냥 비폭주로 뽑았을때 넣는 평타이기에 평타에선 이점을 어느정도 가져가긴합니다만 켈시온도 결국 메인딜은 체인스킬에서 나오는지라 결코 좋지가 않져 이게 새롭게 일반스킬에서 소환스킬로 넘어온 스킬들 때문에 줄엇다고보기엔 기존 고창+대붕+마질+물정이 약 20퍼 정도의 지분을 갖고 있었고 이번 윙드+쏜살+마질+물정은 약 25퍼 정도의 지분을 갖고 있기에 이 차이는 고작 5퍼라 소환수들의 지분이 낮아지는데 큰 작용을 햇다고 볼수가 없어여 즉 이걸 기반으로 정리하면 아키르 폭주 << 평타 중심 소환수들이 강해지는 효과 하지만 엘씨드처럼 폭주 도중에 소환 해제되는 경우가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엄청난 딜로스로 다가옴 즉 폭주를 개선하려면 1. 켈시온 딜압축 : 일부러 켈시온의 비중을 줄이려고 이렇게 유지중인 거일 순 있겟지만 애초에 이걸 떠나서 풀딜 박는데 24초 걸리는 스킬은 로아 역사상 켈시온말고 존재하질 않아요 켈시온은 최소 15초 이내로 압축해야 유의미해지고 2. 폭주중 소환수 소환 해제 x : 이게 가장 핵심일거같은데 애초에 이 폭주 설계부터 폭주 중에 소환수가 해제된다는 변수를 고려하지 못하기에 오히려 dps가 떨어지는등 차이가 없는등 결과값이 나오는거라 최소한 이거는 넣어줘야 유의미한 폭주 활용이 가능해져요 3. 폭주 압축 : 이게 어쩌면 2번 대안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텐데 16초는 너무 길어요 이게 우리가 유동적으로 아키르를 골라 쓰는것도 아니고 45초 족쇄를 달고 사용하는거기에 폭주를 45초마다 못굴리면 굉장한 dps 하락이 발생해요 근데 이거를 또 16초동안 다 맞아줘야하는 상황이기에 사실상 모르둠 아니면 오히려 딜몰이가 더 약해지는 상황이 발생하는거라 의도한 설계와 오히려 반대로 가고 있죠? 4. 45초 제한 삭제 : 이거는 왜 넣어놨는지는 알거같지만 제한을 안두면 특화 주고 전폭 고창 등등 채용해서 최대한 폭주를 상시로 유지하는 방향으로 캐릭이 바뀔테니까요 근데 이런 아덴을 넣을 떈 결국 저점과 고점의 간격이 커지는건 당연한거고 지금 상태론 저점만 낮아지고 고점은 막혀있는 형태라 45초 제한을 좀 완화하던가 아예 없애서 고점을 뚫어주고 위에도 언급햇지만 유동적으로 아키르 폭주를 활용해서 비전투구간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는것도 유저 역량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개선해야돼요 5. 보조 아덴 추가 : 위에 것들도 다 안된다고하면 오쉬 등등을 활용해서 아키르가 쿨타임일때 또는 아덴이 덜 찼을때 등등 "유저가 아덴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아키르보단 성능이 떨어지지만 보조적으로 급할때 딜몰이때 활용할 수 있는 아덴을 추가하면 상황이 많이 괜찮아질거라고 생각해요 또한 위에 언급한 켈시온 문제도 아키르+오쉬 이런식으로 연계하면 켈시온 풀폭주도 가능하니까요 즉 방향성은 좋은데 이렇게 갈거면 고점을 뚫어주는 요소도 추가적으로 넣어줘야하고 이 형태로만 유지할거면 그냥 롤백하는게 훨씬 나아요 이번 구조개선 핵심이 지딜러들의 딜몰이 강화인데 교감은 이 패치로 역설적으로 딜몰이가 약화되는 상황이 초래하니까 설계랑 완전 정반대로 간거예요 45초 족쇄, 아키르 아덴 요구량, 폭주 중 소환수 해제 등등 이슈가 너무 많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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