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5 01:42
조회: 745
추천: 0
●▅▇█▇▆▅▄▇ 생각해보면 서머너 벨패 패턴예전에 한동안 농담처럼 교감끼리 하는 말중에
"트라이에 강하다" "신규레이드 나오면 쎄지는 교감" 교감 특성상 소환수를 풀어 놓고 반자동 사냥이다 보니 새로운 패턴또는 기믹 상황때 다른 케릭보다 딜 넣기가 쉬웠음 그래서 신규 레이드 나올때나 새로운 사냥이 나올때 초반에 교감서머너가 우세했음 그럼 그런 지표를 가지고 벨패를 함 새로 레이드를 만들었는데 이렇게 딜을 잘해? 쎈데? 너프 기믹 잘함? 그럼 너프 후에 다른 직업은 기믹에 너무 불리한데? 그럼 보강 상향 그후 다른 직업군 숙련도 오름 동일 레이드에 교감 망 그후 직업간 개성을 나눌 능력은 안되고 신규 직업을 내다 보니 비슷 비슷한 중복 스탈 직업이 늘어남 근데 신규 캐릭이다 보니 쎄야함 그래서 다른 직업보다 성능 좋게 출시 그럼 초반엔 모르지만 시간이 흐르면 과한 성능을 너프를 하거나 그만큼 다른 직업에 성능을 올려줘야 하는데 그 후속 패치 편차에 따라 오래된 직업일수록 상대적 너프가 길어지거나 보강 편차에 따라 망캐가 되감 거기에 직업간 기믹수행의 평준화를 의도 한건지 레이드간 기믹수행 능력을 위해 무카파등 얼추 비슷한 수준까지 모든 직업들 올려줌 직업간 개성은 점점 사라지고 온니 딜만으로 캐릭간 서열이 나눠지고 우수한 기믹능력때매 너프 당하고 우수한 기믹능력 까지 뺏기고 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