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자기반성부터 하고 시작하자면 이끼시너지 유지가 너무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분나오고 계속 데이터보면서 생각하고 영상돌려보면서 피드백을 해봤는데도
여러 변수가 있어서 이끼 끊기는 타이밍이 자주 생기더라구요..

제가 느낀 이끼늪 시너지 유효율 떨어지는 주 원인은

1) 이끼 쓰는 순간에 패턴에 의한 경직/피격이상으로 끊기는 경우 
2) 이끼 쓰는 순간에 보스의 텔포, 하늘날기, 백스텝/돌진 등으로 틱도 안맞고 허공에 날리는경우
 -> 이끼 쿨만큼 약 20초간 비어서 식은땀 납니다. 바로 유효율 나락행
3) 예측하고 이끼 썼는데 안맞는경우, 예측으로 쓴 이유는 아드꺼지려해서;;

정도였네요. 제 나쁜버릇이겠지만 아드꺼지려할때 스킬이 이끼만 남아있으면
가능하면 보스가 맞을 수 있는 위치 (바로 이끼 못까는 경우) 에 예측샷으로 이끼를 날렸다가
통으로 날려버린 경우도 영상에서 복기해보니 종종 있곤 했습니다.


하브 82.72


나로크 95.43


나이트레아 99.21


이번 4막1관 트라이 79.53.. 처참...


4막 2관 트라이 84.46.. 이것도 처참



가디언 개말린판 내가 이끼쓰면서도 허공에 처날린게 몇번이나 느껴진 망판



마찬가지로 12분이나 쳤는데도 얘는 무빙이 개지랄맞아서 이끼 피하는 경우 87.7


신규가디언이 특히나 좀 무빙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이새끼 무빙 좆된다 느껴서 이끼로 디버프안보여도 날려먹었다 느끼고 유효율 떨어지는거 보여서
스트레스가 좀 있었네요.


생각을 바꿔서 이끼대신 순폭을 이제 들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간 전분나오기 전

순폭을 안쓰고 이끼를 쓰던 이유가 뭐였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땐 저희 다 이끼=시너지유효율100% 라는 근자감에 휩싸여서 순폭의 실전성을 내려치기 했던것같아요
순폭쓰면 필히 비는타이밍이 와서 시너지가 빈다~ 이런 논리였는데
까고보니 이끼도 많이 비는거같아요. 타직업은 잘 모르겠네요

대체로볼때 경면이나 쿨이짧은 경우에서 시너지유효율 되게 높은거같고
저희처럼 극특직업에 쿨도 딱코인 시너지스킬은 비슷하게 날려먹는 케이스가 좀 있는 듯 하더라구요.
어쩔수 없는 문제긴한데..


아예 아드유지에도 도움되고, 속행도 잘 맞는 순폭 드는거 어떤까 싶어서 글 써봅니다. 



순폭에 대한 안좋은 추억과 조작감이 있긴한데 이끼도 마찬가지로 조작감좆구린건 매한가지고
순폭 스킬을 이리저리 만져봤는데



순폭 3트포에 "폭발의 덫" 이란게 있어요

이걸 찍으니까 기존 순폭하고 좀 달라집니다.



아마 이게 다들 기억하는 ㅈ같은 순폭으로 생각이 나실겁니다.
이펙트도 조같이생겼고 작고 구린거..

근데 폭발의 덫 찍으니까



이런 블랙홀이 생기고 이거 오래갑니다
설치기가 된겁니다

물론 보스한테 닿아서 터지면 이끼처럼 오래있는거아니고 사라지긴하는데
가시성 좋고 꽤나 오래 유지되는 설치기가 되더라구요?

유지시간 보시면




비교하게끔 슈르디랑 같이 켜서 봤어요

순폭 쿨 돌아오고도 한참동안 저게 유지됩니다.
미리 깔아도 손해보는거 없는셈입니다.

시전거리는 비슷하게 멀리까지 가능하고요.



실전성은 직접 가 봐서 해봐야 알텐데 가능성 어떤가 싶어서 한번 올려봅니다.

저도 원래순폭은 쓰레기라 생각했는데
저거 덫찍으니까 갑자기 좋은거아닌가????? 싶은 생각들어서 
다른분들 의견도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폭발의덫 10레벨주고 찍고 가토 다녀와봤는데 

아직 패턴미숙이라 투따 쫌 당해서 비는타이밍이 있긴했는데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평소보단 자주 눌러줘야한다고 의식하고 누르긴 해야하는데 어차피 손 안바쁜직업이라 나쁘지않을지도..




가동률은 94% 유효율은 91.05% 찍히네요
왜 저렇게차이나는지는 ㅁ?ㄹ



고창강화한것도 있는김에 가져와봤고 보석은 슈르디작열빼고 순폭작열 줬습니다
슈르디는 속행한번만 터지면 쿨 널널하게 돌아서 그거믿고 뺐고요 오히려 슈르디 쿨오자마자 눌러도
손해안보는 셈이라서 괜찮았습니다.

은근 딜지분도 1퍼나 나오네요 의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