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소 아드유지의 두개 문제점은

1) 스킬쿨이 전체적으로 길어서 막굴리다보면 스킬쿨이 다 돌고있어서 아드를 오쉬터는 그런방법 아닌이상
 날려먹어야 하는 상황이 왕왕 찾아옴

 그렇다고 이걸 방지하려면 아드스택유지를 매사 신경쓰면서
 물정마질이런걸 연속으로 쓰지말고 쿨이 돌아도 일부러 천천히 쓰면서 아드스택에 유연함을 줘야함

 근데 내가 손고자라서 쿨마다 스킬 안쓰는거면 몰라도
 다 뻔히 스킬 쿨 돌아온거 알면서 아드스택떔에 스킬 쿨 놀리는게 합당한가에 대한 반감이 있습니다
 그럴거면 10작열을 왜끼냐 이거죠


 그만큼 아덴 회전율이 떨어질 수도 있고요


2) 각종 사고 (투따, 기상기 일부러아낌) 등에서 아드가 끊기면 대책없음

 다시 피닉스/고창박기전 5스택을 올려줘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일단 스킬 5개를 소모를 해야하고요 8개중에서
 또 아덴은 5개스킬 박으면 높은확률로 오버아덴되기도합니다

 그래서 아드스택쌓기위해서 오버아덴을 감안하고 스킬을 써야하고
 결국 6스택 주력기털고나서보면 스킬창에 쿨 돈 스킬 2개 3개 뿐이라서 할게없어집니다
 쿨이 길어서요 전체적으로


결국 조우 딜파이먹기 싸움에서도 5스택쌓는 세월이 존나긴것도 맞고 간결하지도않고
그렇다고 그 과정에서 오버아덴 낭비도 속상하고...

걍 정단끼면 어떨까싶긴하네요
솔직하게 인식이나 전투력뻥에서 불리한건 있겠다만
실전성은 어떨지 고민되긴합니다

특히 아크그리드 중 강화 핵고창트리를 타면 전 치적100% 맞추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아드스택이슈로 치적낮아지는것도 뼈아프긴 할 것ㄱ 같고..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