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계산해볼게요
각 코어별로 뎀증 곱연산이라고 했을 때,

질서-별(변동없음)

창세의 힘
일반스킬 4%
14p 36%
17p 42%

고창 기준 총합 80% 증가

질서-해

고대의 유산(패치전)
유물 50%
고대 54%

고대의 유산(패치후)
유물 45%
고대 49%

질서-달

오쉬의 지원(패치전)
유물 92%
고대 96%
오쉬의 지원(패치전)
유물 85%
고대 89%

여기서 유물 기준으로 계산해보겠습니다.
패치 전으로는
고창 원래 데미지 1*창세 1.8*유산 1.5*오쉬 1.92 = 518.4% 
패치 후로는
고창 원래 데미지 1*창세 1.8*유산 1.45*오쉬 1.85 = 482.85%

그리고 사이드노드 4.8퍼센트 증가를 적용해보면 
482.85*1.048 = 506.0268%
기존 고창 데미지와 비교 시 계산상으로는
0.0238680555555556 즉 2.386 퍼센트 정도만 하락하는게 맞습니다.
100억이 떴다고 하면 간단하게 96.7억 정도로 떠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근데 현재 게시판에 말씀하시는 분들 보면 하락폭이 훨씬 더 큰 것으로 보이는데 ,  엘릭서/초월 세팅 변경으로 인한  차이일수도 있겠지만 가능하신 분들은 좀 더 테스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