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래스터]

스킬
  • 강화탄
    • 스킬 사용 후 이동 및 스킬 캔슬 타이밍을 좀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내부 발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후속 폭발에 '갑옷 파괴' 효과가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타 직업들이랑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시너지 갱신되게 정상화, 즉 기존이 븅신

  • 네이팜탄
    • '연쇄 폭발' 트라이포드 적용 후 스킬 사용 시 뒤로 이동하는 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사소하지만 해준거에 그나마 다행.

  • 공중 폭격
    • 스킬 사용 시 공격을 준비하는 모션을 좀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감 개선한거에 감사

  • 포탑 소환
    • 스킬을 더욱 빠르게 사용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후 이동 및 스킬 캔슬 타이밍을 좀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 시 방향 전환 속도를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스킬 사용감 개선한거에 감사

  • 전방 포격
    • 스킬 사용 시 뒤로 이동하는 거리가 감소하였습니다.
      => 사소하지만 해준거에 그나마 다행.

  • 미사일 폭격
    • 스킬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8m 범위 내 지정된 위치에 유도장치를 설치해 놓으면, 4초 후 미사일이 날아와 폭발하며 n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 변경 : 8m 범위 내 지정된 위치에 유도장치를 설치해 놓으면, 3초 후 미사일이 날아와 폭발하며 n의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 여태 이렇게 쓴게 븅신같지만 이제라도 해준거에 감사

  • 헤비 터렛
    • 레이저 명령을 다른 스킬 사용 중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여태 못했던게 븅신같지만 이제라도 해준거에 감사


아크 패시브
  • 깨달음
    • '포격 강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포격 모드 진입 시 화력 게이지를 70.0% 획득하며, 포격 모드 해제 시 쿨링 상태로 진입하지 않는다.
      • 변경: 포격 모드 진입 시 화력 게이지를 70.0% 획득하며, 포격 모드 해제 시 쿨링 상태로 진입하지 않는다. '포격 : 위치 전송' 스킬이 활성화된다. '포격 : 위치 전송'은 A키로 사용이 가능하다.
        => 탑승이후 텔포스킬 추가 , 이건 유틸 개선이 맞음

    • 오버히트를 다른 스킬 사용 도중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ㅈㅗㅈ 병신 같지만 이제라도 정상화 하긴했는데
      문제는 이거 끌때 내마음대로 못끄는거 아님?
      스킬 사용도중에 키는건 둘째치고 포화공격 없을때 오버히트 사이클 돌리면
      오버히트 시간이 남아서  사이클이 꼬임
      이거 스킬키 재사용으로 못끄면 결국 반쪽짜리 패치아닌가?
      결국 반만 정상화라고 봄


아크 그리드
  • 질서의 해 코어
    • 폭격
      • 14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운명' 발동 시 10.0초 동안 '운명: 폭격'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폭격' :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 변경: 포격 스킬의 시전 속도가 10.0% 증가한다.
          운명' 발동 시 20.0초 동안 '운명: 폭격'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폭격' :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 코어 유틸개선 해준거에 감사

    • 포화 전차
      • 17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운명: 포화 전차' 효과를 보유 중일 때 포격: 절대 영역의 효과를 받고 있다면, 포격: 집중포화의 피해량이 10.0/12.0% 증가한다.
        • 변경: '운명: 포화 전차' 효과를 보유 중일 때 포격: 집중포화의 피해량이 12.0/14.0% 증가한다.
          => 코어 사용감 개선(저점 상승) 딜 소폭 상승, 이건 좋은 편이라고봄
          근데 최초 출시 했을때 뺏긴거 생각하면 조삼모사 느낌같은데


    • 데몬 파이어
      • 17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운명: 데몬 파이어' 효과가 있을 때 화염방사기를 적중할 때마다 '운명: 지옥불' 효과를 1중첩 획득한다. (최대 50중첩)
          '운명: 지옥불' : 네이팜탄 사용 시 효과를 소모하여 중첩 당 피해량이 3.0/3.4% 증가한다.
        • 변경: '운명: 데몬 파이어' 효과가 있을 때 화염방사기를 적중할 때마다 '운명: 지옥불' 효과를 1중첩 획득한다. (최대 50중첩)
          '운명: 지옥불' : 네이팜탄 사용 시 효과를 소모하여 중첩 당 피해량이
           4.0/4.5% 증가한다.
          => 딜 버프긴 한데 데무웰이 점@오 세팅과 비빌 딜이 나올지는 모르겠음

  • 질서의 달 코어
    • 세이프 존
      • 17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포격: 절대 영역 상태에서 포격: 집중 포화의 피해량이 10.0/12.0% 증가한다
        • 변경: 포격: 집중포화를 적중할 때마다 포격: 절대 영역과 절대 방어의 지속 시간이 0.2초 증가한다. 포격: 집중포화의 피해량이 12.0/14.0% 증가한다. 
          => 코어 사용감 개선(저점 상승) 딜 소폭 상승, 이건 좋은 편이라고봄


총평으로는
공통 :
일반스킬들 일부 사용감 개선(이라 쓰고 정상화라고 읽음) 
포강 / 화강 양 직각 모두 애지간해선 공폭,미폭,네이팜은 채용하니 이 부분은 체감 좀 할거 같음
강화탄 & 포탑 개편은 아마 시너지 유효율이 올라 갈거라고 봄.
다만 이게 버프라기 보다는 정상화에 가깝지 않나 싶음(기존이 그만큼 븅신 같다보니)

포강 : 텔포 유틸 추가된건 좋은게 맞음
아크그리드 '포화 전차'는 조금이나마 버프됐고 '폭격'도 시전 속도가 상승한거라 조금 더 쾌적 해질듯
'슛 앤 스콧'은 패싱인데 포강 체급 생각했을때 패싱당할 정도인가는 모르겠음

화강 : 오버히트 패치가 반쪽짜리임. 출시 직후부터 적용되어야 할 거를 이제 반만 해 준 느낌이고
'데몬 파이어' 코어 딜은 올라갔으나 애초에 화강쪽 앜그 기본 세팅이 점@오 가 대세 였던걸 생각하면
'탄약 수집가' , '아이언 샤워' 이쪽은 냅둔다는건 이해 안됨(질풍 포병은 괜찬은 걸로 알고 있음)


결론은 일부 스킬,코어들 정상화가 됐어도 기본 스킬들 자체무력 + 아덴게이지 수급문제,
그에따른 에필 채용&미채용 및 카운터의 부재는 그대로라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을걸로 보임

뭐 다른 직업도 똑같겠지만 스킬 칸 1개가 이렇게 절실하게 느껴지는게 좀 크다고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