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2-18 20:27
조회: 89
추천: 1
화강 아덴창 개편하라고오오오오오!!!!!!!!!!!!!!!!!![]() 이건 블래스터 기본 아덴창이자 포강블래의 일반 아덴창 ![]() 두 게이지 모두 100%일 때 ![]() 그리고 포격 모드 중의 아덴창 전혀 문제가 없음 1)아이덴티티 요소가 모두 명확히 보이느냐? 화력 게이지와 포격 게이지의 이중 게이지 모두 명확히 보이죠 화력 게이지는 전부 찼을 경우 왼쪽 구역이 밝게 빛나서 2단계과 3단계간 차이가 명확히 보입니다. 포격 게이지는 전부 찼을 경우 오른쪽 스위치에 불이 들어옴으로써 99%와 100% 간 차이가 명확히 보입니다. 2)표시되지 않는 정보가 있는가? 딱히 없네요. 심지어 포격 모드일 때 포격 스위치 주변에 저 마젠타색 이펙트와, 포격 게이지가 둘러싸고 있는 기어들이 붉게 달아오르며 회전 속도가 높아지는것으로 포격 모드 상태라는 정보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고요. 3)불필요한 정보가 있는가? 없죠. 뭐가 불필요한지 따질 필요조자 없어요, 다 필요한 정보들이에요. 근데 이게 화력 강화로 가면 문제가 많아지기 시작해요. ![]() 기본 화력 강화 ![]() 화력 게이지 100%일 때 ![]() 오버히트 ON 상태일 때 (짤이라서 멈춰 보이는데 바늘 지랄발광하는중) 이 아덴창엔 굉장히 문제가 많아요. 1)아이덴티티 요소가 모두 명확히 보이느냐? 화력 게이지가 100%일 때와 아닐 때는 기본과 같이 잘 보이죠. ![]() ![]() 근데 아덴기인 포화 공격 사이즈가 인간적으로 너무 작아요. 아덴기가 일반 스킬보다 작으면 어쩌자는 건지 모르겠네요. ![]() ![]() 심지어 쿨타임 글씨도 똑같이 작아서 쿨타임 보기는 훨씬 더 불편해요. ![]() 좀 더 체감되라고 고압열탄 아이콘 안에 집어넣어봤어요 포화공격 아이콘 크기=고압열탄 아이콘 안 탄두 이미지 크기ㅋㅋㅋㅋㅋ 아덴기 사이즈 키워주세요. 둘째는 오버히트 ON 상태가 구분이 좀 잘 안갑니다 오버히트 켜면 뭐 지랄발광이야 합니다 켜져있다고 근데 바늘 발광하는걸로 봐야 하는 것도 웃기고. ![]() ![]() 이거 봐요 바늘 위치 말고 차이점 보이세요? X키 마름모 테두리에 동그라미 하나 겹쳐지고 끝이에요. 지금이야 스킬 시전 중에도 오버히트 켜지니까 뭐 오버히트 안 켜졌는데 스킬 박고 하는 실수는 줄었습니다만, 바늘 지랄발광하는거 들여다보고 오버히트 켜졌구나 하기에는 부족하다 생각합니다. 변경점을 좀 주세요. 2)표시되지 않는 정보가 있는가? "오버히트 남은 지속 시간을 볼 방법이 없다"고 늘 말합니다. 저런 아덴 자버프 있으면 얼마나 남았는지 보고 지금 사용할 스킬이 지속시간 끝나기 전에 들어갈지는 머릿속으로 계산을 해야하는데 내가 아드 관리하는 것도 아니고 체력바 위에 수두룩 빽빽한 서폿버프/레이드 버프/음식/만찬/아드/오버히트 중에 내 오버히트 지속시간 찾아서 봐야 합니까? 그 설정으로 버프 정렬순서 바꿀 수 있다고는 해도, 그게 아덴창으로 보는 것보다 불편하다는 건 다른 문제에요. 내가 사전작업으로 자공증이나 돌대용 이속 자버프 이런 거 관리하는 직업 하는것도 아니고 엄연히 깨달음에서 제공하는 아이덴티티 시스템인데 지속시간을 아덴 창 말고 버프 목록에서 확인하라고요? 말이 됩니까? 바늘 지랄발광하는거랑 X키 주변에 동그라미 하나 더 그려주는건 되고 게이지 천천히 줄어드는거 구현은 못 해요? 3)불필요한 정보가 있는가? ![]() 오른쪽 포격 모드 잠겨있는 거 이거 필요 없는 정보 아니에요? 애초에 포격모드 스위치부터 포화공격 아이콘으로 덮어둔 시점에서 포격게이지와 저 톱니바퀴들은 쓸모없는 칸이 됐어요 뭐 아덴 시스템 그냥 잠근 캐릭터들이야 많긴 해요, 핸드거너도 한 쪽 스탠스 칸은 대충 자물쇠 채워 두고, 한 쪽은 비밀병기 아이콘 들어가있구요, 환류도 마력방출 그냥 자물쇠로 잠궈두고 아무것도 없죠. 근데 걔네는 "필요한 정보가 없어서" 비워 둬도 문제가 없는거죠, 뭐 성능이야 문제 많지만... 근데 2번에서 말한 것 처럼 화강 블래는 필요한데 표시가 안 되는 정보가 있으니까 이 불필요한 정보가 문제가 되는 거죠, 오버히트 남은 지속시간을 표시해주는 게 중요할까요? 포격모드가 잠겨있다는 걸 표시해주는 게 중요할까요? 설계를 대충했으면서 아덴창은 그 대충한 설계조차 반영 못 하고 있는데 진짜 이따위로 유지하고 있는 게 열불이 나네요
EXP
7,927
(65%)
/ 8,201
|















작은사람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