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패시브 나오면서 세부 세팅이 상당히 다양해졌다고 느낍니다.

저 역시도 본캐는 마나용광로를 채용하지만 부캐는 입식타격을 이용하면서 조금씩 다르게 가져갑니다.

부캐는 엘릭서 작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 마나 차이가 있어서 입식타격을 쓰는데 이거 꽤 좋네요?!


1. 마나용광로
마나용광로의 경우 마회팔찌가 있으신분들은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시는 것으로 보이는데 저는 엘릭서랑 스킬트포를 이용해서 마나용광로를 최마 없이 사용중입니다.
플레이 영상에서는 2속행을 끼기 위해 음식을 먹었고 평상시에는 2집중으로 음식 먹지 않고 가디언 돌립니다.
이부분 참고해보시라고 어제 편하게 진행한 숙제파티 영상 참고용으로 첨부합니다.

2. 속행
예전부터 극특을 하면서 정말 좋아하는 속행룬이 요즘 아리아 때문에 불타는 것 같습니다.
속행은 서브 쿨감 개념으로 가져가면 매우 좋습니다. 룬자체가 버프에 압도적인 차이를 가져오는 것이 없기에 확률이지만 단심과 더불어 쿨감을 가져오는 룬은 서포터 포지션에 매우 좋은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써야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재미나 극을 보자면 채용할만한 룬이라고도 생각합니다. 룬이 터지면 순간적으로 사이클도 바꿔줘야 하는 재밌는 룬입니다.
많은 분들이 작성해 주셨는데 극신은 스킬 쿨이 짧아 터질 확률이 높지만 받는 리턴이 낮고, 극특은 스킬 쿨이 상대적으로 길어 터질 확률이 좀 떨어지지만 받는 리턴이 좋습니다.

3. 극특
재미도 있는데 효율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수했을 때 리스크도 큽니다. 하기르도 딜찍인 상황이라 애매하긴한데 화면 전환 시기에 순간적으로 0.5~1버블을 챙길 수 있어서 실전 아덴 수급에서 차이가 벌어질 수 밖에 없다고 느낍니다. 실제 부캐들 극신으로 하면 3버블 올리는 횟수가 확연하게 줄어드는게 체감됩니다.
하기르2관 영상에서 페이지별 넘어가는 순간이나 벽나오는 페이즈에서 아덴 차이를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4. 4풍요
역시나 매우 재밌습니다. 확실히 무력이 약하긴한데 하기르까지 아직 무력이 크게 중요한 레이드가 없기에 모든 레이드에서 잘 이용중입니다. 카운터는 8인이 같이 치는거라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이번에 MVP패치로 조력수치의 점수가 낮아졌는데도 본캐로는 대부분 MVP 먹고 있습니다. 딜러들한테 미안할 정도....

5. 아리아
신규 스킬로 8개쓰다가 9개 아직도 적응이 안돼서 까먹을 때가 많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아리아는 쿨마다 누르며 확정 기믹 이후 타이밍까지 쿨 계산해서 잠시만 킵하는 정도로 사용중입니다. 로아 특성상 짤딜이 차지하는 비중도 매우 크기 때문에 기존에도 3버블 쿨마다 많이 눌렀던터라 아리아도 똑같이 사용중입니다. 또한 3용맹이랑 합연산이라서 꼭 겹쳐쓰지 않고 쿨마다 눌러주는 것도 효율 좋구요. 암수, 아드 몰아쓰는 타이밍이라던지 초각성기를 쓰기로 합의한 타이밍 정도만 확실히 눌러주는 것 외에는 쿨마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심일 때 쓰면 좋지만 그거 기다리다가 쿨 더 오래 놀리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누릅니다.


세부 세팅에 있어서 생각해볼 수 있도록 세팅 & 영상 공유드립니다.
(제가 실수해서 한 번 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