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인이 짧으니까 그만큼 스킬의 쿨타임이 타직업보다 훨씬 짧게 설계된거고.

그러니까 스킬발동횟수가 많아지는거고

그로인해 마나가 부족하게되는거고

그러니까 스킬트리로써 좀 더 고점뽑고싶어서 어떻게든 몸 비틀어보니 일부를 포기해야하는 현상이 발생하는거고..(무력이라던가)

그냥 낙인지속시간을 늘려주면 그만큼 마나소모가 줄어들고 무력도 챙길 스킬빌드를 택할 수 있게됨..
하프를 낙인기로 채용하는 이유도 위와같은 낙인지속이 짧으니까 하프로 그 지속력을 늘리려는 선택인거임..

만약 사쇽 낙인시간이 최소 6~10초만 되었어도 그냥 쿨하게 사쇽고르는사람도 많아질것같음.

하물며 제일 길다는 소나티네도 4초엿나 5초엿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