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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02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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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포터 분들 죄송합니다 (feat. 광기)서포터 분들 죄송합니다 (feat. 광기) 먼저, 타 클래스 얘기를 가져와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3년째 방치되고 있는 광기 체력바 UI 공론화를 위해 글을 남깁니다 ![]() 저는 모코코 서포터분들이랑 할 때는, 광기 체력 아예 신경 쓰지 말고 플레이 하시라고 사전에 말씀 드려요 저만 체력 빠지면 바로 포션 먹고, 좀 버틸만 하다 싶으면 다른 딜러분들 체력 채워 줄려고 힐 스킬 쓰실 때 같이 후다닥 받습니다 그런데 특히 바드 유저분들이 제일 불편함을 느끼실 거 같아요 그래도 홀나와 도화가는 축오와 만개로 묻혀서 같이 중간중간 회복시킬 수 있죠 광기만 피가 엄청 빠졌는데 포션 바로 먹어도 절구가 필요한 상황이 이따금씩 찾아올텐데 그때가 너무 불편할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crUnSqCanMI ![]() <21.9.29 패치> 21.9.29 광기 각인이 개편 되면서, 상시 최대 HP가 25%로 보이도록 바뀌었습니다 ![]() <21.9.29 광기 개편 직후 체력바UI> 위 모습은 광기 개편 직후 체력바UI인데요 저 모습이 풀 체력 일때의 모습입니다 보통 로아에서는 체력바를 보고 수치가 아닌, %로 얼만큼 체력이 빠지는 걸 보고 포션을 먹는데 구분이 안되서 불편했습니다 ![]() <22.1.26 패치> 3개월 후 드디어 관련 개선 패치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좀 해결 되는 줄 알았어요 ![]() <22.1.26 패치 직후 체력바UI> 그런데 기존에 검정으로 있었던 부분을 빨간 색상으로 바꿔버려서 여전히 구분하기 힘들었습니다 ![]() <22.3.16 패치> 2개월 후, 저 빨간색 부분의 개선을 진행하여 아래와 같은 회색 이미지로 바뀌었습니다 ![]() <22.3.16~현재 체력바UI> 22년 3월16일 패치 이후, 광기가 지금의 체력바 UI를 갖게 된지 3년이 되어가네요 현재 저 UI는 무려 여러 번 개선 된 후 완성된 모습입니다 정말이 완성이 됐다고 생각해서 3년동안 방치한 걸까요 ![]() <버서커 자버프 스킬 - 레드 더스트> 광기는 레더라는 자버프 스킬의 버프시간을 레이드 동안 계속 체크해야하기 때문에 체력바를 자주 쳐다봅니다 그래서 광기를 직접 플레이 하는 유저 본인은 너무 익숙해져서 솔직히 지금 그대로 여도 괜찮긴 합니다 그동안 여러 클래스들의 가시성 패치를 있었지만, 광기의 HP UI는 3년 넘게 방치 중이죠 이제는 문의하기도 지쳤어요 체념했습니다 그냥 저희가 적응할게요 ![]() 그런데 서포터 분까지 불편함을 같이 느껴야 할까요? 특히 저뿐만 아니라, 레이드 화면에 더 집중하기 위해 파티원 체력창을 간소화 상태로 두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서포터분 입장에서는 가뜩이나 보기 힘든 파티원 광기의 체력, 간소화 하면 더 안보이기 때문에 광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펼치는 유저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 <광기 컨셉의 변화> 23년 1월 밸런스 패치를 통해, 광기의 컨셉은 기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에서 '끝나지 않는 폭주', '속도감 있는 전투'로 방향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체력바UI도 리스크기 때문에 감수하라는 의견도 종종 있었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컨셉도 버린 마당에, 파티 체력바 UI 정도는 바꿔주면 좋지 않을까요? 빨간 체력바가 전체 체력바를 가득 채우도록 체력바 UI를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하다 못해 서포터 분이라도 불편하지 않게 광기의 파티창 체력바 UI 라도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서포터 뉴비 뿐만 아니라, 기존 서포터 유저분들도 광기의 파티 체력바 UI를 굉장히 싫어합니다 '보기 불편해서 가급적이면 레이드를 같이 가기 싫다' 라고 말씀하신 분들도 3년동안 굉장히 많이 접했습니다 ![]() <올해 여름 출시 예정인 홀리나이트(여)> 더군다나, 여름엔 서포터 신규클래스가 출시됩니다 당연히 서포터 유입 및 뉴비 유저분들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그때 그분들에게도 또다시 광기와 파티 하는 불편함과 불쾌함을 선사하실 계획이신지 묻고 싶습니다 ![]() 끝으로, 파티원인 광기를 위해 불편을 같이 감수해주시고, 케어에 힘써주시는 서포터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트라이 할 때 가뜩이나 신경쓸 것도 많은데 부담을 가중시키는 것 같아서 죄송스럽더라구요 바드, 홀리나이트, 도화가 서포터 분들 모두모두 애정합니다 파티원의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종막 때는 개선되면 좋겠네요 ![]() 추가로 댓글에 너무 좋은 아이디어를 남겨주셔서 첨부합니다 아군이 상태이상에 걸리면 파티창 체력 UI 테두리 색에 변화가 생기면 좋을 것같아요 더 적극적으로 서포팅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운터를 쳤을 때 무척 큰 기쁨을 느끼는데 바로 반응해서 케어에 성공한다면, 무척 기쁠 것 같아요 롤의 미카엘, 블쉴 반응처럼 뿌듯할 것 같습니다 ![]() 장점이 한가지 더 있는데요 옆 파티원이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우리 파티원인 줄 알고 성부를 잘못 쓴 적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1파티 2파티 중 어느 파티원이 상태이상에 걸렸는지 확실히 인지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모르둠 모루패턴에서 누군가 지진에 걸린 거 같으면 일단 성부를 쓰는데 알고보면 옆 파티원인 경우가 더러 있더라구요 그래서 정작 필요할 때, 성부가 쿨이거나 다 써서 못쓴 경우가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 ![]() ![]() ![]() 버서커 뿐만 아니라, 모든 클래스들이 저마다 불쾌한 구조 문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서커는 현재 지표는 좋은 편이니, 구조개선이 무척 시급한 클래스들에 비하면 오히려 나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클래스들이 저마다 가지고 있는 불쾌한 구조 문제들이 해결되어 재밌고 행복한 로스트아크를 즐길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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