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와 같은 상태로 로스트빌드 기준으로 되어져있습니다 사이드노드가 한개찍혀있는건 
아직 악세하나가 유물이라서 그렇습니다.

조금 지나긴했지만 최근에 서폿 패치로인해 메인 4노드에 대한 개선이 있었는데




(2레벨과 3레벨 차이를 한번에 할려고 잠깐 내렸습니다)

2레벨과 3레벨의 차이는 메이저코드 / 마이너 코드에 대한 내용만 가지고보면 원래 

저같은경우에는 개편전에는 이걸 1레벨 이상 주는게 의미가 있나 싶어서 1레벨만 채용하다가

3레벨을 찍었을때 "용맹의 세레나데 기본 효과가 20%에 해당하는 적에게 주는 피해량 효과"를 부여한다

이 수치로인해서 요즘 고대로 맞추는중입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용맹을 썻을때 즉 우리가 버블이있을때에만 효과를 적용받는걸로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패치로 사이드노드에 2레벨이상 줄때 낙인력이 추가로 생겼는데

3레벨 기준 3%

2레벨 기준 2.25%

1레벨 기준 1.5%


로 해당 사용한 버블에 따른 적추피가 올라가게됩니다.

하지만 이건 버블을 썻을때에 메이저코드를 썻을때 적용되는 추가적인 버프죠?

1레벨에한에서 1.5%정도 차이가 나는데


위와같이 극단적으로 했을떄

4티어 메인노드를 1레벨만주고 사이드를 찍었을떄 낙인력은

7% 상승되게 됩니다.

만약 올고대라면 8%가 상승되겟죠 낙인력(상) 악세를 사이드노드로 추가적으로 챙길수 있는것같은데

이렇게 찍엇을때 로스트빌드에서는 



(낙인력 7%) 기준입니다.

상시로는 1%에대한 버프력이 상승되게 되어져있습니다.

용맹을 3버블로 줫을떄 

메인4노드를 3레벨을 찍는다면 추가적으로 적추피 3%를  줄수있습니다.

하지만 메인 1레벨만 찍었다고 적추피 1.5%를 주지만 낙인력 7% 혹은 8%를 더 추가해준다면 1.5%정도는 커버가 되며

상시공증에서도 메인 3레벨보다는 더욱 유의미하지않을까요??

제가 계산식은 자세히몰라 계산은 안해봣지만

다른 바드유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