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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4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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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바드 메인 4노드에 대해서현재
![]() ![]() 위와 같은 상태로 로스트빌드 기준으로 되어져있습니다 사이드노드가 한개찍혀있는건 아직 악세하나가 유물이라서 그렇습니다. 조금 지나긴했지만 최근에 서폿 패치로인해 메인 4노드에 대한 개선이 있었는데 ![]() (2레벨과 3레벨 차이를 한번에 할려고 잠깐 내렸습니다) 2레벨과 3레벨의 차이는 메이저코드 / 마이너 코드에 대한 내용만 가지고보면 원래 저같은경우에는 개편전에는 이걸 1레벨 이상 주는게 의미가 있나 싶어서 1레벨만 채용하다가 3레벨을 찍었을때 "용맹의 세레나데 기본 효과가 20%에 해당하는 적에게 주는 피해량 효과"를 부여한다 이 수치로인해서 요즘 고대로 맞추는중입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용맹을 썻을때 즉 우리가 버블이있을때에만 효과를 적용받는걸로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패치로 사이드노드에 2레벨이상 줄때 낙인력이 추가로 생겼는데 3레벨 기준 3% ![]() 2레벨 기준 2.25% ![]() 1레벨 기준 1.5% ![]() 로 해당 사용한 버블에 따른 적추피가 올라가게됩니다. 하지만 이건 버블을 썻을때에 메이저코드를 썻을때 적용되는 추가적인 버프죠? 1레벨에한에서 1.5%정도 차이가 나는데 ![]() 위와같이 극단적으로 했을떄 4티어 메인노드를 1레벨만주고 사이드를 찍었을떄 낙인력은 7% 상승되게 됩니다. 만약 올고대라면 8%가 상승되겟죠 낙인력(상) 악세를 사이드노드로 추가적으로 챙길수 있는것같은데 이렇게 찍엇을때 로스트빌드에서는 ![]() (낙인력 7%) 기준입니다. 상시로는 1%에대한 버프력이 상승되게 되어져있습니다. 용맹을 3버블로 줫을떄 메인4노드를 3레벨을 찍는다면 추가적으로 적추피 3%를 줄수있습니다. 하지만 메인 1레벨만 찍었다고 적추피 1.5%를 주지만 낙인력 7% 혹은 8%를 더 추가해준다면 1.5%정도는 커버가 되며 상시공증에서도 메인 3레벨보다는 더욱 유의미하지않을까요?? 제가 계산식은 자세히몰라 계산은 안해봣지만 다른 바드유저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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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놀아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