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은 뭉가의 파멸적인 고점과 저점 차이

1. 시집을 쓸 거라면 소나티네 시너지(낙인) 이 아닌 하프 시너지(낙인)을 추천
소나가 쿨이 사이클단위로 도는스킬이 아니라 2사이클에 3번박는 스킬이다 보니 쿨이 안맞음
시집 내부쿨이 돌았을때 시너지가 없는 경우가 생각보다 빈번한데
용맹을 켜놓고 다른 행동을 할수 없어서 시너지가 유기된 상태로 발사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

2. 대체할 각인이 유각이면 굳이 시집을 쓸 이유가 없음
원예저아+ 시집<->타대만 바꾸어서 
수차례 DPS 측정을 돌려봤지만 딱히 시집 빌드가 우위를 점하진 못함
실전에서의 사이클도 상당히 경직되고 DPS가 비슷하다면 실전딜은 무조건 시집 빼는게 이득이라고 봄
이론상 괜찮다고 하더라도 딜바드로 실전 레이드 정말 많이 돌려본 입장에서
대체각인이 전각이면 시집도 나름 경쟁력 있지만 대체각인이 유각이면 비추. 
실전에서 손해보는상황을 예시로 한가지 들자면 대표적으로 보스가 곧 기믹을 하러 갈때나
보스의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시집을 채용하면 잔여버블로 이득을 아예 못봄
시집은 갠적으로 실전성 60% 예능용 40%로 봄

3. 그럼 뭉가는 어떤경우에 쓰는걸 추천하는가?
뭉가는 고점은 확실히 입타보다 높지만 저점은 지나치게 파멸적임
수차례 평균치 내보면 평균치는 8작열 기준으로는 대체로 입타보다 DPS가 저조함
다만 고신속 입타 빌드의 쿨소화가 힘든 경우 상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고
고신속 무마2 입타빌드가 8작열에 완벽하게 최적화되어있는데
작열을 10작으로 높혀도 이 빌드에 한해서는 이득을 크게 보기 어려움
따라서 아덴스킬들 전부 10작을 사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는 뭉가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음
올10작에 한해서는 다음과 같은 경쟁구도가 되는데
한돌3 무마1혼강1 입타2(무마 돌리고 남는특성 신속 3포인트+특화에 배분)VS 예감2 끝마1 무마2 뭉가2
10작으로 걸어놓고 평균치 실험을 해보니 입타쪽이 무마2렙을 소화하지 못해 노드밸류가 내려가면서
평균치도 비슷해지는걸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