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딜바드 전분은 대략 이런 비율로 나올 겁니다.




122기준입니다. 121보다 122가 더 좋은 것으로 플레이하면서 느껴서 이렇게 고정으로 가고 있습니다.

겁화는 템페 사홀 음진
작열은 일반스킬 8개 다, 서곡하고 수연(종하 2관)은 스위칭

이 상태에서 고신치 입타(치적 91%)와 뭉가(치적 119%)를 루메킬로 비교해보면 이렇습니다.



먼저 고신치 입타입니다.

저는 팔찌에 무공이속이 있어서 신속을 덜 주고 최적화 훈련을 더 주면서 끝마가 없는 것 + 신속을 덜 줘서 부족한 쿨감을 땜빵했습니다.

처음엔 3한돌 쓰다가 스킬이 전부 쿨타임인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쿨을 땡겼습니다.

저 세팅의 루메킬 dps가 3.25억이 나왔습니다. (초각 안 쓰고)





 다음은 뭉가입니다. 특화를 거의 다 빼서 치명에 넣고 무마 하나 빼면서 한돌 하나 예감으로 옮기면 119%가 됩니다.

 세레나데 수급 14%에 진피 11%, 쿨감 8%를 빼면 뭉가로 변신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포기한 게 조금 많긴 하지만, 템페 크리율 80%보다 살짝 아래인 기준으로도 루메킬 dps가 3.58억입니다.(마찬가지로 초각 안 쓰고)

 예둔 뭉가가 아무리 JOAT라도 이 정도까지 차이난다면 뭉가가 지금 박살난 딜바드의 성능을 어떻게든 끌어 올려줄 열쇠가 되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얼마 안 계시는 딜바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단 저는 한동안 뭉가로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