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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08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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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3
딜바드 아크그리드 개선 요구 2일차111 음진 특화 라인질서의 별 코어 : 음파 강화 (진실된 용맹 전용)[10P] 음파 진동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14P] 음파 진동의 시전 속도가 10.0% 감소하지만,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율동의 하프의 '날렵한 연사'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중으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00.0% 증가하고, 피해량이 15.0/20.0% 증가한다. [18,19,20P] 음파 진동의 피해량이 0.6% 증가한다. 율동의 하프 날렵한 연사를 쓰면 하프의 틱뎀이 적중해야만 아덴이 찬다. 기존처럼 허공에 하프를 깔고 기믹타임에 아덴을 쌓는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는 의미다. 스마게가 이걸 알고 저런 패널티를 줬을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얘네 백퍼 모른다. 개선해라. 222 템페스트 특화 라인 질서의 해 코어 : 템페스트 리프레인 (진실된 용맹 전용)[10P] 템페스트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60.0초 동안 '운명: 템페스트 리프레인'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템페스트 리프레인' : 스킬 적중으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5.0% 감소하지만, 2버블 템페스트의 피해량이 28.0% 증가한다. [17P] '운명: 템페스트 리프레인' 효과에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 22.0/26.0% 증가 효과를 추가한다. [18,19,20P] 템페스트의 피해량이 0.24% 증가한다. 도대체 저 세레나데 게이지 획득량 35% 감소는 누구 머리에서 나온거냐? 기초적인 초등교육을 받았으면 절대로 저런 수치를 낼 수가 없다. 그리고 뒤에 세컨드 임팩트쪽에도 쓰겠지만 딜바드에게 3버블 템페스트가 없으면 딜바드를 왜 함? 스커 호랑이 못쓰게 하는거도 그렇고 역천 원기옥 버리는거도 그렇고 얘네는 유저감성을 진짜 좆도 모른다. 질서의 달 코어 : 세컨드 임팩트 (진실된 용맹 전용)[10P] 템페스트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14P] 템페스트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3버블 용맹의 세레나데를 사용할 수 없다. [17P] 2버블 템페스트의 피해량이 7.0/9.5% 증가한다. [18,19,20P] 템페스트의 피해량이 0.24% 증가한다. 딜만 보면 가장 쎈 코어고 성능 자체도 준수하다. 그런데 왜 딜바드의 아이덴티티인 3버블 템페스트를 막아버리는걸까? 물론 딜바드는 아크그리드 이전부터 2버블 위주의 운영이 정석이긴 했다. 하지만 딜몰이때 3버블을 쓰거나 패턴이 꼬였을 때 2버블 대신 3버블을 모으는 플레이가 가능했다. 개인적 생각으론 템페스트 코어라인은 성능은 둘째치고 컨셉을 잘못 잡았다. 성능문제는 둘째치고 유저감성 측면에서 너무나도 재미없게 설계한 코어라고 생각한다. 딜바드 운영이 2버블 위주의 운영이지 1버블과 3버블을 아예 버리는게 아니였다. 오히려 상황에 따라 1버블과 3버블까지 유동적으로 사용하는게 딜바드의 핵심적인 실력 요소중 하나였다. 해당 코어는 딜바드의 재미를 죽여버리는 코어다. 아예 재설계를 했으면 한다. 333 사쇽 특화 라인 질서의 해 코어 : 쇼크 루프 (진실된 용맹 전용)[10P] 사운드 쇼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30.0%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120.0초 동안 '운명: 쇼크 카덴차'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쇼크 카덴차' : 스킬 적중으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100.0% 감소하지만, 사운드 쇼크의 폭발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 시 세레나데 게이지를 1800만큼 획득한다. [17P] '운명' 발동 시 18.0초 동안 '운명: 쇼크 루프' 효과를 2중첩 획득한다. '운명: 쇼크 루프' : 사운드 쇼크 사용 시 1중첩 소모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35.0% 감소하고, 피해량이 10.0/20.0% 증가한다. [18,19,20P] 사운드 쇼크의 피해량이 0.9%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조화의 연주 (진실된 용맹 전용)[10P]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한다.[14P] 천상의 연주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스킬 적중으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60.0% 감소하지만,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5.0/8.0% 증가한다. [18,19,20P] 사운드 쇼크의 피해량이 0.9%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듀얼 쇼크 (진실된 용맹 전용)[10P] 사운드 쇼크의 시전 속도가 10.0% 증가한다.[14P] 사운드 쇼크 사용 시 마나를 즉시 5.0% 회복하고,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7P] 사운드 쇼크의 '연사'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30.0/40.0% 증가한다. [18,19,20P] 사운드 쇼크의 피해량이 0.9% 증가한다. 얘넨 그냥 합쳐서 말함. 바드의 워로드화, 진짜로 가능해진 하이브리드 시너지딜러. 개인적으로는 사쇽라인의 의도와 컨셉 자체는 매우 마음에 든다. 그런데 문제는 약해도 너~무 약하다. 노코어보다 약해진다. 막말로 쇼크루프 끼고 케어스킬 넣을빠에 노코어상태로 서곡만 수연으로 바꾸는게 더 쎄다. 그리고 사쇽이 사실상 유일한 아덴 수급기인데 그 사쇽에 경피면이 아예 없어서 아덴 수급이 너~~~~무나도 불안정하다. 그래도 얘는 개선점이 명확하긴 하다. 사쇽 딜 좀 늘리고 경피면 주면 된다. 그리고 다른 라인과 더욱 더 확실한 차별점을 주고 싶다면 윈오뮤 수연 쿨감정도 넣어줘도 되지 않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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