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서폿 머리채 잡고 너프해라는 의견 아님 / 반박시 니 말 맞음ㅇㅇ

1. 낙인기 개선
- 경면없고, 장판형도 아니다보니 실제로 플레이시에 불편한 점이 꽤나 있음
낙인기 사용중에 끊기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 바드의 경우 1, 2버블 벨류가 떨어지기때문에 선뜻 사용할수가 없음ㅇㅇ
그에비해 타 서폿인 도화가의 경우 일단 경면+장판형이기때문에 안정성이 좋은 편임
끊기는 경우도 적을 뿐더러 위치 잘못깔았는데 장판위로 보스가 움직여서 낙인이 뭍는 경우도 있었음
거기에 1버블 저달 사용에 부담이 없기때문에 낙인 끊기면 그냥 바로 1버블 저달 올리면 됨

개선안 : 낙인기에 경면 or 낙인시간 중첩
낙인시간 중첩이 들어오면 경면이 없더라도 끊기는 경우에도 저점은 보완이 가능하다고 생각함

2. 힐 개선
- 버블 운용이 자유롭지 않은데 힐까지 1버블로 고정이 되어있지 않다보니 곧 딜타임일때 딜러들의 피가 빠져도 바드들은 절구를 굴릴 수 없음
왜? 이미 딜타임을 대비해서 3~4버블을 채워놓은 상태인데, 거기서 절구를 쓰면 3버블이 나감
그러면 딜타임에 1버블 용맹을 올리냐? 그것도 안됨
왜? 특화 계수가 낮다보니 사실상 1버 용맹 사용하지 못함
그렇다고 절구의 성능이 기가막히게 좋냐? 그것도 아님
짤 힐이 들어가다가 막 틱에 힐이 다량으로 들어오는데, 레이드 자체가 한 곳에 가만히 서있을 수 있는 환경이 아님
예를 들어 딜러 피가 빠져서 급하게 절구를 깐다고 했을 때
1. 힐 먹다가 쳐 맞고 뒤짐
2. 힐 다 먹지도 못했는데 이동해야됨
이 두가지 경우가 자주 발생함 그러면 바드들은 2~3버블 절구 올리는 것도 부담인데
올린 것도 제대로 딜러한테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음

개선안 : 절구 1버블 고정 + 막 틱 힐이 먼저 들어오고 장판 짤 힐 받는 구조로 변경
1버블 고정도 고정인데 장판위에서 힐을 계속 받아먹어야하는게 불쾌함
절구를 까는 상황은 피가 빠져 급하게 까는 상황이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막 틱으로 들어오는 힐이 먼저 들어온 뒤에 짤 힐을 장판 위에서 추가로 먹는 형태로 바뀌어야한다고 봄

3. 아리아 개선
- 타 서폿 플레이시에 초각스킬 후딜 모션중에 넘어져도 거의 버프가 들어감
근데 아리아의 경우 후딜 모션중에 넘어진다? 걍 안들어감
그렇다고 쿨감 효과를 받거나 쿨이 짧냐? 그것도 아님 오히려 쿨 제일 김

개선안 : 시전시 버프 빠르게 들어가게 해줘

4. 메이저/마이너 코드 개선
- 메이저/마이너 코드가 처음 생겼을 때 고점 패치니 뭐니 하던 사람들 많았던걸로 기억함
근데 까고보니 다른 서폿들은 기본 패시브로 들어가있는 걸 바드는 골라서 받아야함
이딴게 고점 패치? 오히려 업타임에 손만 바빠짐

개선안 : 타 서폿과 마찬가지로 패시브로 적용해줘
용맹-메이저 / 절구-마이너 자동으로 들어가면 되잖아..

5. 아덴 수급량 버프
- 완벽한 화음이 생기면서 바드의 아덴 수급량 너프가 많이 됐음
사실상 이게 가장 큰 문제임
아덴 쌓기가 힘들어졌기때문에 2버 이상일 때 절구 올리기 싫음
아크그리드를 먹어서 아덴 젤 고점이라는 사홀을 채용한다고 해도 다른 스킬 쿨이 놈
바드가 사용하는 스킬 소나, 천상, 수연, 광시, 음진, 벅샷, 사홀, 윈오뮤 임
이 중에 사실상 버블이 안쌓이거나 쥐꼬리만큼 차는 스킬이 수연, 광시, 천상, 음진임
저기에 있는 윈오뮤의 경우 쉴드기인데 보스를 맞춰야 버블이 쌓임 딜러한테 쓰면 버블 안쌓임
그렇게 되면 사실상 유의미한 아덴 수급기는 소나, 벅샷, 사홀 이 세개로 아덴 수급을 해야하는 상황이 너무 빡셈

개선안 :  아덴 수급량 기존으로 롤백은 안되어도 버프는 해줘야한다고 봄

6. 쉴드기 개선
- 쉴드가 너무 적음 수연 같은 경우에도 처음부터 쉴드가 들어가는게 아니고, 윈오뮤와 광시 범위는 너무 적음
쉴드기 적다하면 공깎이야기 무조건 할텐데
차라리 공깍없에고 다른 쉴드기 추가해줬으면 한다는게 바드들 대부분의 의견이라고 생각함
공깎이라도 있어야지 하는 이유가 쉴드기가 빈약하기 때문임

개선안 : 윈오뮤, 광시 범위 증가


내가 생각하는 개선안은 이정도임
부캐로 키우는게 도화가이다보니 도화가랑 비교하는 내용이 좀 있는데
절대로 도화가 너프하라고 머리채 잡는게 아니라는걸 알아줬으면 좋겠음
나도 도화가를 플레이하는 사람이기때문에 상호작용 개선이랑 받은거 당연히 받아야하는거라고 생각함
그거처럼 바드도 플레이하면서 불편한게 있다면 개선받아야한다는거임
그동안 타서폿 저점&고점 보완 패치를 받을 때 바드들은 공깎+수연+3버블 이 세가지때문에 목소리 내면 바줌마소리 들으면서 불편한 점이 있어도 개선 못받고 참아야했음
근데 이제 타서폿의 저점과 고점이 어느정도 올라온 시점에서 이제는 바드도 불편한 점은 개선해달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함
(타 서폿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것 역시 게임사에 보완을 요구해야한다고 생각해)
자게든 타직게든 바드들이 요구하는 부분에대해서
무지성 바혐, 공깎+수연있으면 개선 요구하지마라는 식의 모습이 너무 속상해서 원래 인벤 눈팅만 하는 사람인데 글을 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