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방인(우레)가 밸런스에 관해 토론 컨텐츠 연거 대충 요약 정리해봄.
인벤러들 인방인 싫어하는거 알고 있음.
그래도 일단 의견 표출한 인원들 대부분 최종컨텐츠 다 뚫은 랭커들이고
인벤러들 주구장창 떠드는 것과 달리 자기 아이디 직업 까고 말하는거니 어느정도 들을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작성하였음.
그러나 다들 개인의 의견을 말한것이며 직업을 대표한 것은 아니고 각자 다들 자기 아이디와 개인정보를 노출한거나
다름없으니 무분별한 비난을 하다 큰일 나지 않기를 바람.
2부로 나머지 직업들 하는거 보는중인데 귀찮으면 안쓸수 있음.

버서커-아크로(방송인)

치확 시너지(바드,배마)랑 같이 가면 씹사기 맞음.
같이 안가면 방깍정도의 효율이라고 생각함.
궁(아이덴티티) 상위권 ㅇㅈ함.
다만 선후딜 형신, 그리고 컨셉에 맞지 않는 딜량 정도 불만족.

워로드 - 렬이(546) 버스트캐넌(536)

바배기워가 맞다. 현재 상위권 맞고 좋은편이라 생각한다.
마나 아직 딸리다 상향좀?
딜찍누 메타인데 딜을 올려주던가 탱커로 컨셉을 확실히 잡아주던가 해줬음 좋겠다.
도발좀 고쳐달라. 방패 제대로 쓰고 싶다.

디트 -  엄마커피좀요(방송인 김찌릉, 537)  //MICE는 미접으로 초청 불가
시작하자마자 시너지 ㅈ망겜, 애니츠 2자매 ㅅㅂ!
디트에 대해 : 인식부터 성능까지 이미 조졌다. 디트유저들은 수도승이다. 피빕 좋은것 같은데 pve는..
외형좀?? 상향시켜줬으면 사람들이 망치 들고 있으면 웃는다 뿅망치로만 보임.
디트는 궁극기(아덴) 없다. 전체적인 성능은 말 할 가치도 없다.

(방송인이라 그런지 예능으로 중구난방 얘기를 풀어나간것 같아 아쉬움.)

인파 - 랜설(542)
괜찮다. 딜 나쁘지 하고 무력화도 있고. 할만은 한데 아이덴티티와 시너지의 부재가 힘들다.
기력 충격이라는 아이덴티티가 전혀 의미 없음.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함.(아덴을 이용해 자법을 주는 등)
궁 딜 아쉽긴 한데 냅둘거면 무력화 최상이라도 붙여달라. 
5프로 시너지 의미 없다고 생각한다.(최종뎀에 5프로가 클탐 5프로 줄여주는게 아님)
재미있고 아바타도 예쁘다. 시너지땜에 묻힌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배마 - 대의(547,배마1위), 
사람들이 배마 너프를 원하는지 모르겠음.
배마는 시너지캐릭으로 정체성이 잡혀버림. 다른 사람들 보조스탯 치명 대신 특화 신속에 투자할수 있게 만든 조력자임.
pvp를 보고 시작했는데 칼질 당해서 아쉽다. 차라리 pve 너프하고 pvp 냅둬줬으면.
현상황 유지만 되었음 좋겠다. 하향평준화 말고 타클 상향을 원한다.
무슨 말을 해도 욕 먹을거 안다.
  -대치동킹콩(53?, 공방러)
좋은직업은 맞는데 알카 기공사 급의 사기는 아니다. 공팟러로서 여러 조합 겪어보고 느낀 것.
조합을 굉장히 많이 탄다(근딜 말고 원딜과 갈경우 효과가 떨어진다는 의미)
버프가 사기인것엔 동의하나 자체성능은 아니다(??)
소외직업들 상향도 좋지만 버프 사거리를 늘려주면 원거리딜러들 소외받는게 줄어들거라고 생각한다.
 -요괴(544, 공방러)
배바버기중 0티어, 배마 시너지는 대체 불가
너프는 당할거라고 생각하는데 상향평준화 해줬으면 좋겠다. 바속만은 제발..
아이덴티티(오의) 개선좀 해줬으면 한다. (인파랑 비슷한 고충인듯함)

기공사 - 금기(546 타이탈로스 3분요리 주인공)
적폐 3직업(기배알) 인정함.
옛날 인식 안좋았지만 스킬트리 안착되고 떡상했고 성능은 예전과 다른것 없다.
근본적인 레이드 시스템이 개편이 필요하다.(시너지 효율 범위 그리고 랜덤 어그로 등)
바드 배마 없이는 무난한 딜링이라고 생각함.
p.s 공법 범위가 너무 좁아 원거리 직업과는 가기가 좀..

-우레(544 방송인)
인식 안좋을때부터 성능 좋다고 알고 있었다. 공법효율이 템렙이 올라갈수록 갓이 된다.
바드 2버블 공증30퍼, 기공 25초마다 공증 25 그 외 공증버프 이론상 120까지 가능.
기공사 원기옥 크리 안터지면 타클과 비슷한 수준. 최소 바드가 있어야 사기 성능 뽑아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