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레이드 메타
순간딜, 팀버프, 몇개 없는 패턴 피하며 딜링

시스템 개선
레이드 6인 체제 및 동일 직업 구성 불가능
모든 데카 소모 시 게임이 터지는게 아닌 아군 전체 추가 부활 불가능
레이드 맵 추가
레이드 시야 확장
위협 수치 추가 - 위협 수치가 높은 유저에게 어그로 확률 상승
도발 면역 삭제

캐릭터 개선
전사 - 최전방, 어그로 담당

워로드 - 전 캐릭 중 가장 높은 위협 수치 보유
보스의 정면에서 아군 딜러들의 딜 안정성을 늘려줌
어그로가 타 딜러에게 튀거나  큰 스킬 시전시 도발로 끊어줌.

디트 - 적 보스의 물리공격을 카운터 패링
앞발 휘두르기, 돌진등의 공격을 타이밍에 맞춰 스킬을 시전함으로써 성공적으로 카운터 시 보스를 휘청거리게 만들어 아군의 딜타임을 유도하며 자신은 보스의 어그로를 끔

버서커 - 무한 다단히트, 히트량 증가시 위협 수치 상승
평타에도 무력화를 부여함
방어계수를 낮추고 체력을 크게 증가시킴
HP가 낮아질수록 공격력, 방어력 상승
HP는 최대체력의 %가 아닌 절대치로 구분
ex) HP가 최대치보다 3000,6000,10000,15000이 적을 경우 공, 무력 상승
이유) %시 어빌스톤의 업그레이드에도 별 차이가 없지만 절대치로 할 경우 레벨업에 따라 남겨놓아도 되는 HP가 높아짐 - 레벨링의 의미 부여
일정 스킬에 HP를 소모해 강력한 공격 시전 가능
콤보스택을 쌓아 스킬 시전 시 공격력, 무력화 상승

무도가

인파 - 백어택, 지속딜, 누적무력화

물론 백어택에는 전방에서 어그로를 끌어줄 전사직이 필요함.

배마 -  컨셉유지, 버프조절

기공 - 컨셉유지, 버프조절

헌터

데헌 - 낮은 HP와 방어, 하이 리스크에 따른 높은 공격력, 초근접 - 원거리 모두 가능한 전천후 딜러

물몸인만큼 회피능력 상승, 강력한 퓨어 딜러

일정 수치의 장전시간을 두고, 대신 스탠스 교체 시 순간 공격력 상승, 스탠스 교체 후 다른 스탠스 몇초간 자동장전, 단순 스왑으로는 장전X

호크 - 적의 주의를 끌지 않은 상태에서 공격시 극딜

은신 후 공격에 높은 데미지 버프

전 직업 최하위권의 위협 수치

백어택 적용 스킬 다량 추가

은신 관련 배틀아이템을 딜 요소로 활용가능

블래 - 원거리, 지속딜, 순간딜

시스템적인 시야범위 증가로 더 안정적으로 멀리서도 딜링 가능

직접 쏘는 스킬을 특정 키를 누른 후 시전하면 딜량이 낮아지지만 자동으로 공격하는 포탑을 설치하게 함

포격모드 전 스킬을 깔아두고 포격모드와 함께 순간적인 딜링도 가능

마법사

서머너 - 강력한 원거리형 마법사, 부업은 소환사

소환수 AI 상승, 공격주기 상승

마리린의 위협수치 상승, 마리린 뒤에 있는 아군은 데미지를 받지 않음

파우루가 던져질때 타격한 적을 1순위 공격대상으로 삼음

소환수의 행동을 지정해 줄 수 있는 스킬이 소환수 시전 후 가능

일부 비주류 스킬의 변경
홀딩 스킬인 쏜살 바람새는 시전 중 일정량 타격한 적의 머리 위에서 바람새들이 시전 종료 후에도 지속공격을 가함

광역기, 강력한 마법사의 스킬인 메테오 추가

아르카나 - 컨셉유지, 강력한 퓨어 딜러

바드 - 버프범위 확장, 장판버프 외에도 파티원 중 지정된 한명에게 버프 시전

자기 주위로 시전하는 버프 외에도 파티원 중 1인을 정해 시전하는 버프를 추가

원딜에게도 거리 제약을 최소화하며 버프 가능

자버프 강화와 버프 스킬을 공격 스킬로 트포를 바꿔 쓸 수 있게 하여 공격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함


전 직업이 단순히 피하고 때리고 합 맞춰서 시너지 넣는 현 메타를 피하고 기존 캐릭터들의 하향없이 탱/딜/힐(시너지)로 캐릭터의 기용을 늘리고 원딜과 지속딜도 환영받는 조합을 늘릴수 있는 컨셉안이였습니다. 많은 의견 바라며 마음에 드신다면 추천을 통해 유저분들의 공감대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