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레 정조합 1무력탱 1서폿 1시너지 1딜 (혹은 2시너지)기준

본인은 538+바드고, 이곳저곳 도와준다고 온갖 조합으로 일주일에 주레를 보통 9-12클정도 하는 것 같음...


서폿은 바드 하나. 현재 대체제가 없음

재미있는 부분은, 현재 많은 공팟 주간레이드 파티가 랏바드를 찾고있지만 정작 고랩 바드 용병은 고랩 딜러 용병에 비해 수요가 적다는 부분. 스펙업에 따른 변화량이 제일 적고, 상위권 바드 비율이 20% 이상에서 수렴해서 그런가, 바드는 515만 찍어도 주레 가기 쉬운 반면 540을 찍어도 용병뛰기가 쉽지 않은 기묘한 포지션인듯. 개인적으론, 죽지만 않으면 된다고 생각함

무력탱

워로드: 잘 하고 못 하고의 차이가 극명하게 갈림. 또한 슈차 원한에 대한 강요가 좀 있는듯.

잘 한다는 가정하에, 높은 공벞 및 높은 순간무력화, 그리고 각종 유틸로 탑티어 무력탱이라고 봄. 또한 꼭 하나씩 끼어있는 딜로스 겁나 심한 애들 (혹헬 헬가 크로마 등)이 뛰어다니는걸 자를 수 있는 점도 큰 장점. 단, 간혹 아군을 죽이는 워로드가 있어 주의가 필요함

디트: 가끔 이상한 수치의 딜량을 뽑는 것 같은데, 클탐이 눈에띄게 주는 느낌은 잘 안듬. 선 후딜이 워낙 길어 몹 조합에 따라 딜차이가 심하게 나는듯. 워로드와 마찬가지로 슈차원한 강제가 좀 있는듯. 현 시점에선 워로드 하위호환이라는 느낌이 강함. 자체딜을 높여 차별점을 줘야 될 듯.

인파: 자주 같이 가는데, 생각보다 무력화가 불안하다는 느낌이 강하게 듬. 딜량은 준수하다는데 사실 바드입장에서 느껴지진 않음. 무력탱 한 자리 남았는데 인파가 신청하면 갈등하다 받고, 인파 디트 신청오면 디트받을듯?

시너지

배마: 515 배마가 530 애매한 딜러보다 클탐 줄여주는듯. 아드화염이 샛노란색으로 뜨는게 매우 큰데, 솔직히 화염병에 시너지 안묻어도 여전히 좋을듯. 난 만약 바드 다음주 540찍고 520배마가 바꾸자고 하면 바꿀거같음. 배마가 있다면 딜부족 위험이 매우 떨어짐. 525 내외 워로드 디트 배마 바드로 가도 4분넘게 남더라.

기공: 배마가 같이 가면 바드딜조차 쌔게 보이게 하는 시너지 딜러라면, 얘는 일단 본인이 쌤. 금강선공 3단계 화염병 한 틱이 바드 화염병 풀틱급인걸 알게된 뒤, 저는 얌전히 암폭을 들었읍니다...
원기옥 못맞추면 안습이긴 하지만, 기공은 딜스킬 한 쿨 다돌린거랑 원기옥 한방딜 엇비슷한 캐릭이라 알고있음. 단, 배마만큼 클탐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진 않는듯.

버서커: 선후딜 때문에 쫄보딜이 살짝 강제되고, 치뎀증 시너지가 좋기는 하지만 배마가 없으면 빛을 보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음. 그래도 레더랑 천상을 맞추기만 해도 확실히 딜이 오르는게 보이기는 함. 파티에 배마가 있으면 매우 좋은 딜러고, 없으면 그냥저냥 딜 괜춘한 딜러?
중나베르에선 몹시 환영

아르카나: 얘 퓨딜로 넣어야 하는게 맞겠지만...  치증 30%는 솔직히 시너지 아니냐?
스펙 상향평준화되면 (대충 주레졸업급 이상) 배마보다 얘가 좋을듯. 치증이 절반인 대신 같이 갔을때 딜박히는거 들어보면 가끔 어이가 없음.

딜러

호크: 매우 잘하는 호크는 확실하게 1인분을 해줌. 근데, 패치전 기준
그 매우 잘하는 호크가 515딜러 한명을 업진 못하는 것 같더라... 연막급배 아무리 잘돌려도 딱 1인분이 한계인듯 함. 얘좀 상향해주라 제발

데헌: 기습원한 필수. 물몸인데 원한끼면 죽는다고 말하는데, 데헌은 물몸이라 어차피 원한 안껴도 한방이니까 박는게 맞다고 봄. 근데 수속 안박고 온 원한데헌이 빙레기 냥냥펀치에 즉사하는건 좀 심하긴 한듯.
시너지를 잘 먹어서 딜은 그냥저냥 준수하다고 생각함. 근데 잘하는거 아는 지인데헌 아니면 데려가기 부담스럽긴 함

서머너: 난 서머너는 좋아하는 편임. 방깎도 준수하고, 속성선택을 잘 하면 타 딜러에 비해 속성뻥뎀을 받아가며 딜 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가 있어보임. 호크는 매우 잘하면 1인분인데, 서머너는 매우 잘하면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함.
물론 그 실력으로 배마기공알카 하면 3인버스를 돌릴 수 있었겠지만...
530+ 서머너중에 아직 못하는 서머너를 본 적이 없어서, 서머너 인식은 나에게 있어 꽤 좋은 편

블래: 얜 무력탱임 아님 딜러임? 캐릭 자체 성능이 나빠보이진 않는데, 조합을 어떻게 가져갈지 좀 애매해지는 느낌이 있음. 누적무력화는 디게 높은거같은데 (용크 잘눕히는듯) 뭘로딜하는지 감이 잘 안잡힘. 그리고 서머너 호크보다 버프 받으러오기 힘들어 보임.
잘 안 보이기도 하고 해서 얘는 몇 판 같이 못해봤다... 근데 블래 화방은 왜 화속성 아니냐?

갠적으로 최고조합은 워바배버, 워바배기라고 생각함. 인디호바 이런 조합이면 유물무기 없이 깨는건 운의 영역인 듯 함.

워로드 자리에 다른 무력탱 넣으면 그냥저냥 비슷한데, 딜러조합은 최대한 기공or배마 한자리를 넣는 것이 좋은 듯. 무력탱이 아예 없는 변칙조합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배바버기) 타탈용크같은 애들에선 최고겠지만, 범용성이 아무래도 떨어진다 생각함.

개인적으론 걍 이왕 너프되는김에 주레는 합방을 없애거나 아니면 제한시간 30분으로 늘려줬음 좋겠음. 딜부족때문에 합방등의 변수대처가 안돼서 못깨는 경우는 없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