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로아 PVP는 정말 쓰래기수준입니다.
그래서 스마게가 버린거겠죠.
지금까지 꾸준히 PVP해왓던 피빕유저로서
오늘 진짜 오만정 다떨어졌네요.

모든건 랭킹전인 경쟁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1. 진영으로 인한 시야차이문제

모든 게임은 시야가 항상 중요합니다.
로아도 마찬가지에요.
그런데 로아는 쿼터뷰로 살짝 대각선으로 위에서 바라보는 뷰입니다.
그런데 진영자체를 위 아래로 나누어 플레이를하여
여기서부터 유불리함이 나눠지는 거죠.

이거 고치는거요? 설마 그렇게 어려울까요?
당장 처음 인사할때 좌우로 시야가 잡혀있는데 말이죠.
이거 고쳐달라고 지속적으로 얘기했지만 계속 방치중입니다.


2. 매칭문제

뭐 다른겜도 흔히 있는 문제죠.
웃긴건 이 게임은 최소한의 제한이 없어요.
그래서 2500점대 사람이 600점을 만날때도 있더군요.
점수요? 이기면 5점인가 올라요 ㅋㅋ
지면? 적어도 20점이상 까이죠.

최소한의 제한을 두고 점수 등락폭을 조정해야합니다.
지금 그마유저들 죄다 주차중인데
매칭이 헬이라 죄다 안돌려요.
그래서 그마찍는건 더더욱 어렵죠.


3. 밸런스문제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냥 답이없어요.
OP스킬들과 OP문장들 정말 직업차별수준입니다.
PVE의 수치를 그대로 들고오고
어느캐릭은 정말 좋은 직업 문장이라 그걸 쓰고
어느캐릭은 정말 안좋아서 공용 문장을 낍니다.

오늘 패치이후 밸런스? 더 산으로 갓어요.

버프범위증가가 PVP에도  그대로 적용되어
시너지있는 버프캐릭들이 떡상을 한거죠.
그외 상당히 상향먹은 디트 역시
PvE에서도 시너지 ㅈ망겜이였는데
PVP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피밸토게시판에서는 거의
워 기 디 바가 정말 사기직업소리 나옵니다.
디트는 사이즈믹해머가 거의 각성기급 딜링을 뽐내
답이없는 수준이구요.

최소한 스마게가 머리가 있다면 PVE와 PVP의 밸런스를
분리할 생각을 해야지 PVE수치 그대로 적용이에요.
웃긴건 오늘 패치내역에 분명 몇몇스킬은 PVP미적용이라
명시되어 있는 부분도 있더군요.

한마디로 그냥 버린컨텐츠다 이거죠.


4. 보상

보상 개창렬입니다.
하지마세요. 승리의 증표로 살만한건 승부사 각인뿐인데
이건 1100개나 들어갑니다.
그외 다른거요? 살게없어요.

차라리 미궁처럼 주마다 제한을 걸고 아크를 구매할수있게 하던가
실링이나 해금석만 팔아도 어느정도 활성화가 계속 이루어졌을겁니다.

그리고 PVP장비셋도 지금 연마렙제때문에 답이없어요.ㅋㅋ




마치며
지금 PVP유저들은 계속해서 이탈하는 중입니다.
저는 플다구간에서 서식하는 블래유저인데
진짜 경쟁전 만나는 사람만 계속 만나요.
주차패치도 안해서 안돌려도 점수가 떨어지지도 않구요.

계속 악순환이 반복되고 PVP유저들이 지쳐 떨어져나가는거죠.
도대체 자신들이 만든 컨텐츠를 신경을 단 1도 안쓸꺼면
왜만든건지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PVE 컨텐츠를 잘만들었나요? 그것도아니죠.
템렙 약 380까지는 재밋었지만 (베르투스까지)
그이후부터는 진짜 노잼이였네요.

아무튼 PVP컨텐츠는 이미 스마게가 버린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냔 하지마세요.

한다해도 경쟁전 골드찍고 접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