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캐 육성 난이도 완화를 위한 원정대공유간
섬의마음, 각종화폐, 모코코, 모험의서, 각인서 공유 등 모두 되도록 패치 요망
--> 레벨50찍는게 다가아닙니다...운영자님이라면 부캐키우시겠습니까?? 하드유저들도 손사레치는마당인데 라이트유저들은 꿈도 못꿉니다.

2. 실링수급처 다양화와 룬증폭작확룰과 비용, 각인비용 완화
--> 강화시스템이 없어서 좋았지만 저위에 것들이 강화시스템이라는 가면을 쓴 사항들인것 같습니다. 열심히 타이탈, 주레 돌파해봤자 증폭작때문에 멘탈깨지고 접는분들 많습니다.. 실패시 확률을 조금씩 올려준다거나 실링비용을 줄여주거나 해주고 실링 수급처나 보상을 다양화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섬의마음(항해컨텐츠)보상 리뉴얼 개편
--> 초중반만 해도 항해유저들(섬의마음) 꽤 많았습니다.
하지만 초기 개발의도와는 다르게 템레벨이 레이드가 아니면 올리지 못하는 시스템구조상 항해유저들이 많이 떠났고, 이에 섬마 보상이 레벨대에 걸맞지않고 너무나도창렬인것또한 큰 이유로 적용되었습니다.
조화2티어세트. 보상을 로헨델 섬마15 템렙380 인경우를 보면 섬마20~30개 사이에 줘야 맞는데 이건머...이걸떠나서 섬마3~40개 보상이 아크1 인것도 어이가없고.. 이러면 누가 항해컨텐츠를 하겠습니까..
보니깐 유령선 에이번상처먹는것도 보니깐 결국엔 레이드를 무조건 딥하게 필수로 해야만 들어가는 구조였었더만.. 캐릭터성장의 흐름과 템레벨에 맞게 보상이 개편되어야합니다.

4. 실마엘전장 관련 패치가 시급합니다.
-> 토벌전은 그냥 말안하겠습니다 이건 걍 없애던가하시고..
본론으로 길드대전을 보면 룬과 각인 적용이 되다보니 실링이 또 어마어마하게 사용됩니다(하드길드기준이지만) 제 생각엔 템레벨 보정이 아주아주 약간 적용되게하고 룬, 각인 적용을 안되게 패치하고 승리의문장을 적용하게하면 보다 더좋은 컨텐츠가 될듯 합니다. 이렇게해야 기존 pvp유저들도 희망을 얻지, 결국 룬적용이되면 레이드셋장비가 또 강요되는 꼴입니다.
--> 그리고 배틀아이템 갯수제한을 더욱 소량으로 낮추어서 전략적인 요소를 살리긴 살리되 골드소모를 조금이나마 줄여서 많은 길드들이 부담을 덜 갖고 많이 참여할수 있게 했으면 합니다.

5. 유저인구수가 적은 하위서버들 서버통합을 해주거나 이게 힘들면 레이드파티모집을 전서버통합으로 할수 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 앞서 1번내용도 그렇고 부캐육성이 어렵고 신구유저유입이 전무하다보니 1~3티어 레이드는 버스용병이 판치고 이런 버스용병파티마저도 없는 시골서버가 상당수 있습니다. 육성간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버통합이나 파티모집을 전서버단위로 패치 부탁드립니다.

6. 배틀아이템 시너지 삭제
--> 배틀아이템은 말그대로 보조개념인데 너프개념이 아닌 시너지삭제를 통해 말그대로 보조식으로 사용될 수있게 부탁드립니다.
이젠 로스트염병 이라는 소리가 안들릴수있도록..

부디 위사항과 다른 기타 많은 문제들을 유저들의 목소리에 경청해주셔서 잘 패치해주셔서
앞으로 언제 나올지 모르겠지만 페이튼대륙, 욘대륙, 5티어레이드, 에픽레이드,  실마엘공성전, 새로운카던, 원정대영지 등
미공개인 수많은 컨텐츠들이 빛을 발하여 다시금 초창기의 갓겜 소리를 들으며 3~40만 동접을 기록했던 그때 그 로스트아크로 부활하길 기원합니다.

부족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