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휴 진짜 운영 꼬라지 보다보다 빡쳐서 씁니다


기존 로스트아크에 1도 모르는 사람이 아니 경험조차 없는사람이 마구잡이로 손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봐도 파이널 cbt이후 작년 5월 부터 돌던 기존 초기 개발진들 죄다 퇴사 했다는 소문이 진짜로 사실인것 같네요



로헨델이나 지고의섬은 뭐 이미 만들어져있던 곳이고
마지막 CBT 이후 새로운 컨텐츠라고 내놓은건 아무리 봐도 죄다 나사가 하나씩 아니 나사 전부가 빠져있는 느낌입니다
어떻게 기존에 나온 컨텐츠하고 새로나온 컨텐츠하고 완성도부터 시작해서 밸런스까지 갭이 이렇게까지 차이납니까?


실마엘만 봐도 토벌전은 죄다 몹 재탕에 길드전 이랍시고 만들어 놓은건 무슨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 마냥 만들어 놓고
타워라고 NPC같은거 만들어 놓은거 보고 이게 진짜 7년개발 오픈한지 채 두달된 pc온라인 게임이 맞나 싶었습니다

심지어 새로운 추가 맵도 아니고 지령판에서 입장하는 식에다가 몹은 재탕몹에
16인이 도전하는 레이드 몹을 무력도 안통하며 아무런 공략도 없이 그저 딜로만 배틀템으로만 때려잡는다니
이것조차 얼마나 밸런스가 개똥이냐면 8인 토벌전은 8명이 다 입장하지도 않았는데 20초만에 몹이 잡힙니다;

중국산 모바일 복붙 게임도 이따구로는 안만듭니다 진짜 아무 생각없이 만들어놓은거나 다름없어요

실마엘은 예전처럼 각인가능 보정없이 만들어 놓고 사전테스트 조차 안했는지 첫 주에 에테르기화로 다터져나가고
이미 유저들은 환각의섬, 우갈섬으로 pvp각인으로 기화가 답도없는 개사기 였다는걸 알고 있는사람도 많았는데



주간레이드는 끝판 만렙 컨텐츠나 다름없는데 미리 고려조차 안했는지난이도 조정에 실패해서 아이템 회수 하고있고


각종 알려진 사소한 버그조차 수정하는데만 몇주가 걸리거나 아에 방관만 하고있고
심지어 자기들이 유저 몰래 잠수함 패치로 수정해놓은 사항을 버그랍시고 등록해 놓은것만 봐도
회사 꼬라지 어떻게 돌아가는지 참;
담당자가 그냥 무뇌아거나 실무 담당자하고 윗선이 소통조차 제대로 안되고 있다는 거겠죠
(에테르기화 잠수 패치 버그로 등록-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41170)


오픈후 몇달이 지났는데 아직도 연마효과 툴팁 오류에 스킬트라이포드 이름을 스킬인줄 알고 패치공지에 올리고있고
분명 담당자 한테 받은 자료 그대로 복붙 했을텐데 담당자가 멍청한건지 관심이없는건지 아에 알지를 못하는건지참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48197


타워 오브 페이트 보상으로 1티어 각인재료 논란이 되자 마치 그때 보고 패치하는듯이 바로 다음패치때 패치하고있고 



밸런스 패치 또한
12.12 패치 데이터 기반에 패치한다해놓고 밸런스에 시너지를 고려안해서 밸런스 개판을 만들어 놓고

01.23 패치때 12.12 패치 이후 데이터기반으로 패치한다는 분들이 유저 눈치보고 패치하는것 마냥
인파,호크 유저 아우성에 갑자기 옛다 먹어라는 식의 받피증 5퍼 패치(사실상 바드 낙인 때문에 있으나 마나http://lostark.game.onstove.com/News/Notice/Views/280

02.20 패치 또 다시 +5 받피증(도대체 얼마나 직업과 데미지공식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면 이딴식의 패치를 내놓는지)

지금 디트는 pvp 사이즈믹 트라이포드 포함 75퍼 뎀증 상향으로 
사이즈믹 전방위 광역기+슈퍼아머 스킬이 딜러인 데헌 라플 최고의 데미지스킬인 홀딩에차지 단일 스킬(데헌 퍼샷)보다 트라이포드 포함 스킬 데미지 계수가 1.25배나 높아서 경쟁전을 파괴하며 기염을 토하는중

이건 진짜 그냥 담당자가 뇌속에 아무것도 든게 없다는거나 다름없어요 
그냥 캐릭이해도가 아니 게임 이해도가 1도 없는사람이 
스킬 종합해서 전체적인 평균 딜값때려놓고 
괜찮아 보이는 스킬에다 아무생각도 안하고 그냥 집어 넣은 꼴이에요

어떻게 360도 광역에 슈아까지 달린 스킬에다 퓨어딜러보다 더 쌘 스킬 계수를 처넣을 생각을 할 수가 있지
무슨 스마게 밸런스팀은 경험조차 없는 사람들 데려다가 씁니까??
(디트를 까려는게 아님 디트는 전체적으로 상향 받아 마땅했음)

지금 대충 계수 계산해가면서 훑어봐도 밸패라고 내놓은 패치가 완전 진짜 개판입니다
일단 접는유저 막으려고 에라모르겠다 급하게 내놓은듯한 패치 마냥 
몇몇 직업은 아에 캐릭 특성이나 스킬 조합은 고려조차 안하고 대충 딜 평균 값 따져놓고 막 집어 넣어놓은듯한 
3월 13일에 다시 밸런스 패치 예고한거보니 급한 불 끄기 위해 마구 던져놓고 
전 처럼 또 유저반응보고 패치할것 같습니다

항해,생활 밸런스만 봐도 오픈 초기부터 나온 얘기인데 몇달째 아에 손도 못대고 있죠
지금 몇달째 섬마 보상 꼬라지 보세요 하 ㅡㅡ




이게 진짜 7년간 천억 들어 준비해서 3차 클베 까지 진행한 게임 맞습니까??
어째 운영이 1인개발 모바일 게임 보다 못합니까?


cbt동안 갓겜소리 하면서 기대했는데 운영 꼬라지보니 저는 도저히 못 버티겠네요
아무래도 초기개발진들 퇴사 소문이 사실인것 같습니다 
버그 목록만봐도 기본적인 코드 인수인계 조차 안된것 같습니다

cbt 막바지때 모여 유저 피드백 들어주던 그 운영진들 다 어디갔나요
클베때 게시판 댓글 하나하나 달아주면서 
gm한명한명 이름까지 다 지어놓고서 그gm들 도대체 다 어디갔어요????????????

갑자기 급하게 오픈하던 이유가 이거였습니까??

추측성이지만 운영하는 꼬라지보니 정황상 거의 확실한것 같네요
피땀 녹여가며 만든 초기 개발진들이 지금의 로스트아크 보면 어떨까요

전 3월 초 패치보고 손절 하렵니다 기억나던 자료 대충 모아와봤으니 직접 판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