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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26 18:02
조회: 5,282
추천: 16
로아를 떠나면서개인적으로 접지만 아직도 로아는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레이드가 rpg의 전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겠지만 전 나름 모꼬꼬,플필,섬 컨텐츠도 재밌게 했고(남들은 변태라고했지만) 다른 부분도 아직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로아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룬작 솔직히 12퍼든 18퍼든 지금 못깨는 레이드가 없지만 파증이 높으면 그만큼 시간 덜 걸리고 쉽게 깨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부유저들은(저같은) 해금석 한곳에만 200개씩 박고서도 파증을 못띄우기도 합니다. 50번당 한번씩은 원하는 증폭룬을 선택할수있게 해준다면 많은 라이트유저들에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2.매크로 아는분이랑 같이 칼바서스 호감도작을 시작했습니다. 전 전부는 아니지만 꼬바꼬박 마리의 현질상점 호감도템을 구매했고 그분은 낚시매크로를 돌렸습니다. 그분이 더 빨리 신뢰찍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낚시터 1채 통발앞에서 새벽에 낚시하는분들 일주일에 한번만 운영자가 순회돌아도 80프로는 박멸 가능한데 왜 안하는지 의문입니다. 메이플처럼 특정행동 반복시 매크로방지 문자를 입력하게 하는 방법도 있구요. 3. 득템요소 각 레이드 보스로 탈것을 만들어보는게 어떨까요 물론 확률은 수확사용시 0.0000001퍼센트 정도 레이드 숙제를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될것같습니다. 4. 캐릭터 개편 밸런스가 이번 패치로 어느정도 잡히긴했지만 개인적으로 무도가들의 체방계수는 너프 필수라고 봅니다. 제일 패턴 회피가 쉬운 클래스가 체방계수까지 중간 이상인건 좀...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뭐 이것말고도 고칠점은 많이 있겠지만 나중엔 저포함 미리 접은 제 친구들도 같이 돌아올수있는 갓겜이 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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