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기 앞서 인벤 성님들에겐 매우 민감하신 문제이니 작성자는 아르카나임을 밝힙니다.

9분 남기고 솔플하시는 분 영상 보며 배우려고도 하고 있고 여러 타직업 분들이 말씀하시는 만큼 씹사기면 4르카나 4명이서 타이탈 2분 30초 컷내고 주레 7분컷 내야 정상 아니냐고 묻고도 싶지만 그런 단순 계산이 아니더라도 쎈 건 맞으니 넘어가고

솔직히 저도 4분 남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서 한 번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그냥 결과만 보시고 아르카나분들 똥손이니 뭐니 말씀 많이 하시더라고요.

사실 세팅이나 각인은 그리 중요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일단 캐릭 자체가 현재 너무 좋고 뭐 이동하는 보스에겐 안좋다고 아르카나분들 말씀 많이 하시지만

아실겁니다. 저도 알고 있고요. 타이탈/용크는 이보크 딜 넣기 가장 좋은 보스.

그냥 간단합니다.

데헌이 6분인가? 5분인가 남은 이유는 동선이 좋았고

아르카나가 4분 남은 이유는 동선이 거지 같았습니다.

영상 대충 다 보실 필요도 없이 보스 도망치는 부분만 보시면 됩니다.

4르카나 용크 5시 1차 도망 -> 3시 쪽으로 신호 안던지고 가다 사다리에서 6시 젠인거 신호로 확인 후 우회

6시에서 용크 2차 도망 -> 노신호탄 11시 달렸다가 사다리 타고 합방인거 보고 우회.

여기서 3시 방향으로 돌아 타이탈을 빼내며 2분 30초 가량이 낭비됩니다.

이후 타이탈 1도망, 용크 처치 후 타이탈 2도망, 여기서 신호탄 고갈 -> 찾는데 1분 소요

기본적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추가적으로 이동에 낭비한 시간 약 3분 30초~4분.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대충 7분30초~8분 혹은 그 이상 남았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요즘 말 많은 데로 포텐 좋은 캐릭터고 서로간의 시너지라곤 단 하나 있는 리턴을 단 한 명도 들고 가지 않았음에도 공버프를 공유하는 기공사들과 클탐이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는 개인적인 생각에 따르면 역시 쎈 캐릭은 맞음.


글을 쓰는 이유는 그 좋은 캐릭을 들고 4분 남겼다고 똥손 소리 듣는 3르카나 분들이 안쓰럽기 때문.

솔직히 이번 비교 대상인 타이탈/용크에서 똥손/금손을 나눌 만한 뭐가 있나 싶은 마음.. 

솔플이면 몰라도 4명이서 못해도 100판 이상은 최소 돌았을 보스 그냥 세워두고 패는거+용크야 정가들고 가서 뭐 컨할 게 있나.....

걍 영상 보시면 딱히 컨이랄 것도 없음 

패턴 한 대 피하고 더 맞고? qwer만 누르면 된다는 아르카나에게 그런 게 뭐가 중요하겠습니까. 

그런 컨보다 이보크 터지면서 도태 앞운 나오는 실력이 더 중요합니다!


어쨌든 뭐.....그렇다고요. 타이탈 솔플도 아니고 와 씹금손!!! 개똥손 이러는 건 좀 오바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