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인서
운빨 각인 드랍때문에 꼬접하는 사람들이 많죠?!
각인서를 어떤건 100장 어떤건 3장, 1장되어있는데...
이걸 다 100장으로 하고
조정하고 싶은 확률로 수량을 다르게 드랍하면 안되니요?
원한2는 3장이면 되니 쉽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실상은 드랍 한장 한장이 기습 먹을 확률이죠...
고안섬 아무리 가도 기약도 없는거 현자 오게 만들지 말고
갈때마다 1~10장 정도 랜덤드랍하면 진척도가 보이니 당장의 꼬접은 좀 적어질 것 같네요...거래를 시켜주시던가
슈차 100장 정말 무섭지만 사람들 모으자나요?
게임이 공부보다 즐거운건 투자시간/재화로 본인캐릭이 강해지는게 빠르게 체감된다는점인데...공부로 인한 자기개발보다 티가안나요 ㅋㅋㅋ
예를 들어
기습도 필요 100장에 필보 참여할때 1장 주는데
지금 드랍률 당첨된 사람은 3장 정도 준다던가 하면 좀 나아지지 않겠습니까?

2) 유령선
유령선은 한때 몰려서 문제였던 카게처럼 입장/운영하도록 하고요

3) 스케줄
고요섬 열리는 날 최대한 4번 가려고 하는데 정말 쉽지않습니다...차라리 지정시간동안만 입장할수 있는 던전에 입장제한 횟수를 거는식으로 운영하면 어떨까요?
파티 입장도 섬입구에서 칸트해서 가는게 아니라 그냥 자동으로 되게끔 해주고

4) 컨텐츠
유물셋 연마하는데 왜 이전티어 재료가 필요할까요?...
정말 이해하기 힘듭니다 후발주자들 버스태워주려고?
이건 결코 후발주자를 위한 방향도 아니라고 생각해요
유물셋을 연마하려고 1티어 망원경 세트를 입고 유물무기 장신구를 끼고 다니고 있는데 좀 이상한 점이 안느껴지시나요?
하드모드로 라도 좀 내시지...배템도 많이 쓰구 좋을텐데
몇분이면 픽픽 죽는 가디언 찾으러 몇분씩 뛰어댕기기 짜증나요

5) 삼세판
아무리 한국인은 삼세판이라지만 좀 너무 심해요
카던 레이드 왜 똑같은짓을 3번해야하죠?
난이도나 투자시간을 높이고 보상도 비례했으면 좋겠는데
이건 뭐 고치긴 힘들어보이네요

정말 현자가 와요...지능이 떨어져서 아직 손절은 못했지만
나름 게임 컨셉은 맘에 들거든요
잘 운영되었으면 좋겠는데...
어느새 실마엘 가려고 해도 길드 8명 동접이 쉽지 않은 수준까지 왔네요 초기랑은 나무나도 다르죠
5티어레이드 나오고 아크라시움3를 모아야한다면
그때도 제가 즐겁게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