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의 적폐요소를 꼽아보자.

 1. 배틀템

 타이탈 시절 허수 아드화염으로 배바버기 인식의 떡상을 가져온 존재,
 
 실마엘전장에서 힘대 힘의 싸움이 아닌 폭탄과 은신으로 인한, 땅따먹기

 

 2. 레이드

 레이드의 재미요소가 없음, 무작정인 하향패치로 눈감고도 잡음,
 
 타임어택로 인해 직업들간의 분쟁의 요소를 가지고옴,
 
 시간없애고 패턴다양화하고, 배틀템 없애자. 신호탄도 없애자 부탁이다.



 3. 아크라시움 및 카던
 
 아크라시움의 템렙을 올리는 방식이 아닌 획득방식이었으면, PVP, 향해, 레이드의 다양성을 볼수 있었음
 하지만 아크라시움의 존재이유로 나머지는 존재이유가 사라짐

 카던의 존재이유로, 아크라시움의 효율을 위해 카던템으로 레이드의 어려움을 가지고 왔으며, 
 컨텐츠의 단소화를 가지고옴,
  
 만약 1티어 레이드전체에서 루메는 = 장갑 신발 귀걸이 곰돌이는 =반지 견갑, 빙레= 상의하의, 어레기 무기, 목걸이
 이런식으로 확률적드랍으로 인한 뻉뻉이 었다면 오히려 더 재미었을꺼임

 그리고 아크라시움이 아닌 재료로 인해 연마를 하였다면? 

 4. 여론 및 잠수함 패치

 이 빌어먹을 스마게는 팁게를 보고 패치함, 이리갔다 저리갔다 유저들에게 끌려다님 
 특히 잠수함패치로 유명함, 지들이 잘못한건 인정안하고 몰래 몰래 패치하다 걸림



 5. 버그

 각종보고된 버그는 오픈초기부터 현재까지 안고쳐진것도 있음 일안함..?
 고칠능력이 없음 초기개발자들 나가고 능력이 안됨


 6. 필드
 MMORPG 의 꽃의 필드쟁, 그런거 없음, 그냥 마을 들어가기 위한 걸림돌임
 간혹 고블린섬 이런데서 유저를 친다 ? 매장당함 ㅋ

 
 
 7. PVP
 난장판임, 어느정도 초기개발자들이 만들어놔서 커버치는거지, 밸런스로인해 몇몇캐릭들 상향한 수치를
 그대로 적용하여 궁극기보다 데미지 많이 들어옴, 
  비대칭 아래진용 유리한거 이거 고쳐줄수 있잖아? 그걸 안함..ㅋ

 8. 직업들간의 역활
 바드 빼고는 그냥 다 딜러임, 부파? 꼬잘? 의미없음 

 다같이 똥꼬에 모여서 딜임, 직업군의 의미가 없으니 서로 딜량딜량 하는거


 9. 딜미터기

 애네들 안내놓는 이유는 딱 하나임, 고칠능력도 없기니와 지들이 테스트를 못함 
 수치를 어떻게 바꾸면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판단이 안섬


 10. 잦망겜

 그냥 들어와서 에포나하고, 호감도 올리고 끝,  심지어 수확도 안함, 주레권도 넉넉할뿐더러 필요가 없음
 최상위유저들의 위한 컨텐츠 단 1도 없음

 정말 할게 없어서 붙잡고 있는데 , 쪼렙시절 포르페에서 서로 중대장놀이할때가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