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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15 04:10
조회: 1,143
추천: 7
530바드 주관적인 생각바드가 현재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하는가? Yes
이유는 ? 바드는 서포터입니다. 딜을 잘 넣어주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너프 패치를 통해 팀원들이 좀 더 빨리 못깨고 덜 안전하게 하는 너프지, 실질적으로 저는 크게 너프가 아닙니다. 다시말하자면 사냥스킬트리는 변화가 없고 레이드 스킬 변화만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즉슨, 어짜피 시너지로 해결해야할 숙제를 끝낸 것입니다. 이 너프를 통해 딜러들이 바드를 구하는 주된 이유 하나인 안전함 인식은 없앤 것은 아닙니다. 충분히 음뭉 30퍼 피해감소, 수호 50퍼 피해감소, 윈오뮤 쉴드, 수호 실드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 40퍼라는 공격력 증가 스킬이 2개가 있고, 제일 중요한 낙인효과는 중첩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바드의 입지는 좁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시선으로 보자면 24m 패치 숙련도 감소를 두개의 40퍼 공격력 증가 번갈아서 써야하기때문에 숙련도를 맞추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제 이 바드 밸런스 패치를 통해 로스트아크로 얻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너지의 핵심인 바드스킬을 변경한 것입니다, 용맹 60퍼, 치피,치명, 공벞, 낙인 중첩을 없애서 다른 직업들의 스킬시선을 바꾸고자 하는 이유가 있으며,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게 살리고자하는 의미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미카엘전장 보스, 몽땅 때려붓는 컨텐츠가 아닌 각 캐릭터의 특성을 만들고자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이 패치로 몽땅 때려붓는 유저들은 당연히 싫어할것이며 떠날것으로 보입니다. 사람의 취향으로 접는 것이라 이것을 통해 망겜이니 말하는 것은 당신의 인성이 보이는 것입니다. 다만 제일 졷같은 건, 패치전과 후 플레이환경을 아예 바꾼 것에 대해 보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바꿀거면 사냥트리를 버프를 시켜서 페이트층을 쉽게 올라가게 도와줘야하는데 이런것도 없다는 것입니다. Pvp섬, 페이트, 몬테섬, 플필 등 바드의 약점이 많이 보이는데 약점을 보완도 안시켜주고 보상이 없는 것은 밸런스 패치운영자가 ㄹㅇ 양심이 없는 새끼구나 라고 많이 느낀 패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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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리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