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막 2주차 쯤에 구했던 반고정에서 굴려보니까 견적이 잡히는것 같습니다.

2교차에 비해 클래식쪽이 아무래도 확실히 조금 더 셉니다. 적정 오브 순환 레벨이 비교적 더 중요한 교차트리가 현재로썬 극한3레벨을 찍기 좀 곤란한 상황이라 더 그런것 같고, 데슬 싸이클에서 스킬 배분이 조금더 까다로워질 때가 있으며 슬슬 이제 수박 빨리 먹기 싸움이 되어가고 있어서(깨98 도70) 간결한 스킬이 다수인 클래식쪽이 우세인것 같네요.

무력쪽은 확실히 좋다고 느껴지는게 2교차쪽으로 가면, 꽤 자주 같은 파티 워로드 분이 투or강투+진섬or비섬으로 나오시곤 했는데 클래식으로 틀어서 가니까 제가 비섬 올라오면서 잘 안나오시게 됐습니다. 공팟기준으론 다른 레이드의 경우도 진섬까지도 자주 나오는 편이였구요. (2교차쪽은 보통 섬멸자~비섬 나옵니다.)


특화 수치 조정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편입니다. 1포인트 정도는 체감이 없는 수준인데(특화 1770라인도 극특이라고 하면 극특이긴해서...ㅋㅋ)

특화 수치조정은 2교차 쪽이 조금 더 유리해 보입니다.

2교차쪽은 한싸이클딜이 조금더 강한것 (극한 동렙 기준)도 있고 동시에

최속 싸이클 중 클래식 보다 중간 공백 시간이 더 짧습니다. 그래서 특화 조정으로 쿨감이 좀 떨어져 쿨 밀림 말고도, 스핀+홀딩, 차징을 늘리는 둥 해서 경면 시간을 살짝 늘려서 그 짧은 공백시간 정도는 운용중 활용 해서 특정 패턴 위험 구간을 잘 메꿔 줄 수 있었는데(2막 2관 2페 좌우 밀치고 아이스 애로우 패턴등 경면으로 버티면서 딜하기) 

클래식쪽은 마엘-터닝 구간이 특화를 줄일 수록 공백이 조금씩 늘어나는데 경면 커버 수단이 마땅치 않아서(스핀 정도는 있을 수도 있는데 없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쓰기 아깝다고 느껴지기도 했구요.) 불안정한 상황이 나와서 곤란한 경우가 꽤 나왔습니다.

그래서 클래식쪽은 특화를 줄여 치명을 준다고 해도 +1포 수준에 머무르는게 좋을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치명+3 가량은 좀 경직패턴 위험도가 있어보이네요.

+클래식 소앱 영풍/전풍 고민도 더 해봤는데 현재로썬 소앱 영풍쪽이 2스택 마엘 끌어 쓸때 보이드 전풍이 확실히 안정성이 높아서 많은 상황에서 좋다고 보는데 오브 순환 레벨이 높게 찍히는 타이밍엔 보이드 영풍으로도 복구가 수월한 편이면 보이드 스킵 가능성+총 버블 수급량 우위인 전풍 소앱쪽으로 넘어가는게 좋아보였습니다. 2교차던 클래식이던 깨포가 빨리좀 풀렸으면 했네요 다 오브순환 레벨 탓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