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막 모르둠 하면서 느꼈던 내용과 더불어
효율관련 질문해보려 합니다.

보통의 경우 진화 2티어노드에 한돌3을 쓰는게 정석빌든데

모르둠, 홀나바드폿, 베히헤드 등

사이클 굴리기 쉬운 보스와 도화가 외 다른 서폿과 레이드를 가게되면 1집+마나음식 먹고도 마나부족으로
사이클이 꼬이더라구요

잔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게 사이클이라고 들어왔고 생각중인데

마나 부족 시, 마엘이 꺼진 상태로 보이드가 들어간다던가
마엘이 꺼져서 다시 마엘을 키고 보이드를 써서 사이클이 꺼인다던가

마나부족,마엘 미가동 등의 이슈로 억지 3버블이후에 쿨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사이클이 밀린다던가 하던 이슈를


진화 2티노드 금단의주문 < 1개 찍고 나서 완전히 사라졌음을 경험했습니다.


금단의주문 같은 경우 마나소모 스킬은 한계돌파와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각성기, 버스트, 출혈 중독 등에는
진화형피해가 한계돌파보다 5% 낮은데요


잔재의 경우 버스트 출혈 중독 각성기에 진피를 5퍼 내리는게실제 한돌사용시보다 전체딜량이 2%정도 낮을 것 같습니다


혹시 관련하여 효율부분 잘 아시는분 계신지 하여 글작성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