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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8 06:19
조회: 1,961
추천: 1
버스트 너무 하고싶지만 현실은 헤헌8딜 푸념헤헌 8딜로 뱀장어 수련 하고 더퍼 1관 놀러갔는데, 8딜 자체를 많이 안해서 숙련도가 개박았고 금손아니라고 생각하는 똥손이다
버스트 / 잔재 7딜 5억 dps나오던게 헤헌은 8억이 나옴 그냥 안하면 바보같음 현생을 핑계로 떡상한 버스트로 가족사진 낭만클하고 싶어서 잔재111 버스트333으로 깍으면서 더퍼1관만 다클경방만 심심하면 가는 식인데 헤헌은 숙련도가 개박았는데도 쾌적함 그 자체더라 딜스킬이 아닌 헤헌이 왜 어슬보다 쾌적하고 dps가 잘나올까 고민하다가 잔재 / 버스트 공통적인 이야긴데 내 생각을 정리해보면 이거같음 "빠른시전 + 범위 + (제자리) " <- 블레이드가 제일 좋아하는 헤드헌트는 3가지를 다갖춤, 하나라도 하자있음 유쾌하진않거든 우선순위로 보면 0. 버블수급량 1. 빠른시전 > 2. 범위 > 3. 제자리시전(이건 있음 좋고 아님말고) 0순위 버블수급량 (소앱이 압도적이기에 논외) 특히 오브순환 5렙 이게 극한의 몸놀림 3레벨 적주피의 가치를 넘는다 생각함 뒤에도 적혀있지만 잔재 구조는 버스트 데슬에 몰빵 되어있다생각함 던파같은 그로기 각성기겜에선 그로기에 가장센스킬(초각성기)로 0줄이 되는 한방딜이 메타지만, 로아 현역레이드에서는 지속딜 중 딜지분 1,2순위를 얼마나 자주 박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사료됨 1순위인 빠른시전 차징블레 예를 들면 범위 제자리 다 좋은데 1순위인 빠른시전이 안되서 즉, 마엘시간안에 3가지 차징을 백으로 다 넣는게 불쾌했기에 그에비해 선녀인 라이징슬레쉬와 트쉐가 범위 빠르시전에서 우위를 차지 했기때문이라 생각함 2순위인 범위 예로 들면 블리츠를 딱인데 , 만약 듀얼블리츠가 쉐도우러쉬보다 데미지가 2배가 쎄다면 잔재가 채용했을까? 절대 아니다 쉐러와 비교되게 듀얼블리츠는 느린시전 + 범위 + 전진형 이런걸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의 우선순위상 잔재 구조상 채용할 이유가 없다 반면 쉐도우러쉬는 1,2 순위인 빠른시전과 범위를 갖는다. 1.빠른시전, 올그라운드는 차징없애고 즉발은 질풍룬이 아닌 풍요룬을 가능하게해준다 풍요룬이 가능하다는건 잔재의 구조, 버스트 데슬을 얼마나 빠르게 박느냐에 영향을 준다. 2.범위, 딱붙딜이 안될때 창조되는 딜각이며 제자리는 백에 딱붙에 리스크를 함정마냥 넣은 시즌3 패턴에 대응이 가능하다. 3순위 제자리 시전 데슬이 지점스킬로 전환된것만으로도 호평을 받을 정도면 제자리에서 스킬 시전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건 부정할 수 가 없다 같은 논리로 어슬을 보자 1순위 빠른시전 : 제빠손 등 풍요룬을 낄수있나 ? X ->대부분 질풍룬을 껴야할만큼 우월한 카운터 판정인 밀어내기 때문에 풍요룬가능은 하지만 질풍을 안꼈을 때 느려짐으로 불쾌한 경험이 모두 있을것이다. 2순위 : 범위가 좋은가? X ->초근접 시즌3 딱붙 창조딜각은 없다 3순위 : 제자리 시전인가? X ->개같은 전진기 이동기로 쓸수잇으나 겁화주는 딜스킬을 이동기로 쓰는게 유쾌하지 않다 그러나 헤드헌트는 pvp에 가까운 스킬로 pve 딜스킬급 데미지와 기습을 못받는 딜스킬이지만 위의 단점을 다 커버하면서 현 잔재의 구조에 이득으로 작용한다 + 추가로 버스트는 0순위 버블수급량은 논외고 마엘 제외 123순위는 공유한다 그리고 채용스킬이 다 하자가 있다. 터닝- 111에겐 GOAT 스킬이긴하지만 블터블에겐 마지막에 들어가니 검풍스택 쌓을시간에 서프 Z가 빠를정도로 사이클 뒤로 빼면 구려진다 허수엔 가능하지만 실전에선 검풍 믿고 버스트 날리기엔 환경변수가 크다 블댄 - 좋아하는 스킬이긴하지만 시전시간+ 범위는 옛날에 비해 선녀지만 창조딜각을 젤 때 고민하게 만드는 애매한범위와 그리고 생각보다 길다. 실전에선 끊고 스택 차서 버스트 날리는 경우도 많다 듀얼 블리츠 - 쌍검 낭만은 알겠는데 좁게 오래 때리는데 쉐러 딸각보다 약하네 ? 대폭어슬- 도약어슬의 단점과 큰차이는 없다 겨우 3스택인게 웃음벨 (어퍼슬래쉬가 카운터여야 컨셉 상 맞지 않을까?) 서프라이즈 - 띠발 전진기면 추가타도 전진하라고 따로 쳐 놓니까 빠르고 범위트포 가능하지만 3순위 제자리가 아니기에 딱붙 창조딜각안됨 다만 딱붙이 가능한 상황이면 1,2순위 빠른시전에 범위라 선녀라고 필자는 생각 양자택일의 하나를 선택하면 하나를 포기해야하는 계륵같음 스핀 - 2~3번 생각보다 느리고 시즌3는 신기할만큼 써서 백을 잡으면 돌거나 쳐사라진다 시즌3 몹들은 어글을 고정을 해놔도 패턴 중에도 헤드가 돌고 순간이동을 쳐 도배해놔서 솔찍히 백잡는 유틸이란게 시즌2에 비해 시즌3는 확정백 패시브때문에 동급으로 취급되는거 같지가 않다. 오히려 확정백 없이 유틸로 백잡는게 도태된 구조라고 보는게 맞는 거 같다. 윈드컷 - 이 스킬 혐오자로써 모든 버스트 나락 죄악의 근원, 이것으로 인해 종언의 빛 15번 사용마냥 아무리 다른스킬을 잘박아도 윈드컷 두번쓰는 최소 시간이 고정 (초각스 딸각에 버스트 데미지 이상 뜨는 세계관에서 잔재처럼 빨리 빨리 박지 못하면 버스트는 사람노릇 절대 못함 심지어 앤 백으로 박아야함 지표가 그러질 못하니 깡통만 계속 버프하지) 시즌2마냥 다 쳐맞아주는 애는 모르둠 밖에 없고 무조건 백으로 꼽아야 정상딜인 버스트를 다크엑셀 못쓰게 자리 차지하는 씨발 스킬 모션도 존나 힘없이 힝힝힝 펑 마치 호크아이 블레이드스톰같음 <-존나 안어울림 그리고 대망의 "버스트" 시발 2순위 범위 뭐 나쁘지 않아 3순위 제자리도 좋아 근대 1순위인 빠른시전이 안되 존나 느려 씨발 쓰는동안 쳐 돈다고 확정백도 아니잖아 거기에 깡딜마저 가디언 원킬이 두려웟나 검기압축이라는 사전작업까지 그럴거면 종언의빛 각물은 못쳐먹게 만들던가 이 모든 걸 해결하는게 종언의 빛 구조 , 확정크리 + 어딜 때려도 상관없음 이걸 딜키리한테 주니 버스트한텐 줄게 없어서 깡통만 딸깍 딸각 하 그래 써보니까 알겠네 시즌3 레이드 구조는 백사멸은 주력기가 1순위 빠른시전, 2순위 범위, 3순위 제자리 만족하는게 1티어같네 샷건속도가 빨리진 데헌절이 왜 데헌절이겠어 띠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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