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05 17:50
조회: 6,259
추천: 4
홀나 마나회복 능력이 타서폿에 비해 밀리지 않습니다.3서폿 마나회복 버프 비교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0754 신분스타트가 오히려 마나젠에 더 도움이 되는게 아닌가? 오히려 천축 스타트를 한다면 딜러들이 마나를 소모하지도 않았는데 마나회복 버프 지속시간이 낭비되기 때문에 더 안좋은 거 아님? 가동률이 50%라서 문제가 된다면 이해하겠는데, 이는 순서상의 문제가 아닙니다. 또한 시작을 보통 축복의 오라로 시작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완이 됩니다. 홀리나이트의 천축 마나버프 가동률은 어떤 서폿보다 안정적입니다. 스킬 자체에는 경피면 둘다 없지만, 끊겨도 버프는 들어가기에 아덴만 안채워진다 뿐이지 가동률은 일정합니다. 보스한테 맞고 아덴을 못채우더라도, 우선 1순위는 공증버프의 유지이기 때문에 그냥 맞고 천축 쓰는게 맞습니다. 위치선정도 신분 공증시간 동안 미리 하는게 맞구요. 그리고 마흐나 선각자 유지를 못하면 마나버프 가동률이 떨어지는 것은 바드도 도화가도 똑같습니다. 바드는 경면이 없기때문에 오히려 안정성이 더 떨어져요. 스택 유지 못하는 것도 실력의 문제이고 기믹 때문에 유지 못하는 경우도 레이드 비중에 크지 않습니다. 최근 마흐가 상시로 유지가 가능하면서 아덴 가동률이 올라갔습니다. 이는 오라에 잔투자원회복량이 달려있는 홀나에게 아주 희소식이죠. 26트리 기준 제가 수련장에서 아덴을 채워보면 초각성 스킬을 사용했을때 19초, 그렇지 않았을 때 23초 나옵니다. 이때 홀리나이트가 마나회복능력이 밀리긴 하지만, 금방 축오를 켜며 천축도 같이 돌기 때문에 마나가 마를때쯤 아주 빠르게 회복시켜 줄 수 있습니다. 제가 부캐릭터로 호크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평소엔 홀나랑 가면 마나가 확실히 말랐지만 아크패시브를 켠 홀나랑 갔을땐 마르지 않았습니다. 같이 게임하시는 분들도 요즘엔 마나 안 마른다고도 하시구요. 제 생각에는 마나가 마르는 홀나는 축오 가동률이 낮거나, 딜러가 마나음식을 먹지 않았거나, 스펙이 낮아 천축 쿨이 16초보다 길고 아크패시브가 없거나, 천축을 제때 사용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타 서폿과 갔을땐 마나가 안 마르는데, 홀나랑 갔을때 마른다는 분들과 한번 같이 레이드를 가보고 싶네요. 짧팁 : 조우 사이클에서 신분 표기 쿨타임이 9초일때 천축을 사용해도 공증이 끊기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