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지난 일주일간 게시판에서 제안된 겁니다.
주제는 같지만, 개선 방법이 달라진 것도 추가했습니다.

각각 마음에 드시는 것을 찾으시고, 해당 내용을 복사 붙이기 해서 고객센터로 보내시면됩니다.
고객 센터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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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어디까지나 취합이에요.
저조차도 이중에 동의하지 않는 의견들이 몇몇 있습니다.
또는 서로 상충되는 것들도 있죠.
다만 모두가 피드백 보내기 편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작성한거니
동의하는 의견만 긁어가셔서 피드백하시는데 사용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 깨달음 2티어 메인노드 '빛의 단죄' 개선

 - 징벌의 검이 10/20/30% 확률로 낙하  고점·저점 격차 심화, 불쾌감 유발
 - '신앙의 증거' 60중첩 소요 시간이 지나치게 랜덤
 - 개선 제안:
     - 징벌의 검 낙하 확률 50/75/100%로 상향
     - 대신 4티어 '심판자' 노드에서 '신앙의 증거' 최대 중첩 60 →100
     - '심판의 칼날' 중첩당 피해량 0.5/2.8/5.0% → 0.5/1.5/3.0%로 조정

1-2. 깨달음 2티어 메인노드 '빛의 단죄' 개선

 - 징벌의 검이 10/20/30% 확률로 낙하  고점·저점 격차 심화, 불쾌감 유발
 - '신앙의 증거' 60중첩 소요 시간이 지나치게 랜덤
 - 개선 제안:
     - 징벌의 검 낙하 확률을 30/40/50%로 상향

    2-1. 딜링 포지션 개선

     - 신성검, 집행자의 검은 백어택 스킬이지만, 기믹으로 헤드어택 사용 강제 → 딜 포기

     - '전장의 선봉에 서는 성기사' 컨셉트에 어긋남
     - 신규 스킬 '심판의 칼날', '판결집행'은 헤드어택 판정 존재
     - 개선 제안:
          ① 모든 '징벌 스킬'의 '백어택' 판정에 '헤드어택' 판정도 추가

      2-2. 딜링 포지션 개선

       - 신성검, 집행자의 검은 백어택 스킬이지만, 기믹으로 헤드어택 사용 강제 → 딜 포기

       - '전장의 선봉에 서는 성기사' 컨셉트에 어긋남
       - 개선 제안:
            ② 모든 '징벌 스킬'의 '백어택' 판정 삭제 타대 적용 가능

      3-1. 징벌 스킬 선택폭 개선 (★)

       - 딜러 홀리나이트 선택 가능 스킬 9개로 한정적
       - 개선 제안:
           - 신성 스킬의 일부 트라이포드를 채택하면 해당 스킬이 징벌 스킬로 변환
           - 단, 서포터용 유틸 기능은 고를 수 없도록 같은 라인에 있어야함
           - 대상 스킬 및 트라이포드:
               - 심판의 빛 → 약점 포착
               - 정의의 검 → 폭발의 검
               - 신의 율법 → 빛의 수호자
               신의 분노 → 빛의 수호자
               신성 폭발 → 폭발 강화

      3-2. 징벌 스킬 선택폭 개선 (★)

       - 딜러 홀리나이트 선택 가능 스킬 9개로 한정적
       - 개선 제안:
           - 새로운 징벌 스킬의 추가

        4. 각성기 '알리사노스의 빛' 판정 개선 (★)

         - 투사체 속도 느림, 폭발 딜레이 존재, 시드 이하 몬스터에게 종종 막힘 → 불쾌감
         - 개선 제안:
             - 투사체 속도 증가
             - 폭발 딜레이 감소
             - 징벌 스킬로 취급 (범위 및 딜 증가 적용)
             - 시드급 이하 몬스터 적중 시, 폭발 없이 최대 사거리 밀어내기 후 폭발

          5. 신규 스킬 '심판의 칼날' 보석 적용 개선

           - 현재 4티어 메인 노드에 있어 보석 적용 불가
           - 개선 제안:
               - '심판의 칼날'을 1티어 메인 노드로 이동 → 보석 적용 가능

            6. 깨달음 3티어 사이드 노드 '징벌 강화' 개선

             - 사이드 노드의 밸류가(성능) 너무 낮음
             - 기존 효과: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징벌 스킬로 주는 무력화 피해가 2.0/4.0/6.0/8.0/10.0% 증가하며 치명타 적중률이 1.0/2.0/3.0/4.0/5.0% 증가한다.
             - 개선 제안:
                 -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징벌 스킬 적중 시 심판의 칼날 재사용 대기 시간이 0.1초 감소하며 징벌스킬의 피해량이 1/2/3/4/5%, 무력화 피해가 2/4/6/8/10% 증가한다.

              7. 깨달음 4티어 사이드 노드 '단죄의 연쇄' 개선

               - 사이드 노드의 밸류가(성능) 너무 낮음
               - 기존 효과:
                   -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징벌 스킬 적중 시 2.0/4.0/6.0/8.0/10.0% 확률로 징벌의 검이 추가로 낙하한다. 추가로 낙하하는 징벌의 검은 타격마다 최대 1개까지 낙하하며, 기존 징벌의 검과 동시에 낙하할 수 있다.
               - 개선 제안:
                   -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징벌 스킬 적중 시 4/8/12/16/20% 확률로 징벌의 검이 추가로 낙하하며, 신앙의 증거 효과 적용 시 신앙의 증거 최대 중첩이 추가로 4/8/12/16/20회 증가한다. 추가로 낙하하는 징벌의 검은 타격마다 최대 1개까지 낙하하며, 기존 징벌의 검과 동시에 낙하할 수 있다.

                8. 카운터 스킬 개선

                 - 딜러 홀리나이트는 주력기가 카운터인데, 딜을 포기할 필요 없이 카운터 가능해야 함
                 - 개선 제안:
                     신성검 '빛의 분출' 트라이포드에 카운터 판정 추가
                     추가로 다음 스킬에 '집행자 상태' 한정 카운터 트라이포드 부여
                     후보 스킬: 처단, 섬광찌르기, 돌진

                9. 이펙트 개선

                 - 징벌 스킬 이펙트의 불일치, 전반적으로 노후화
                 - 개선 제안:
                     스킬 이펙트, 애니메이션의 리뉴얼
                     징벌 스킬 이펙트의 색상을 한 가지로 통일

                  10. 노후화된 스킬, 트라이포드 구조 개선

                   - 일부 스킬·트라이포드 노후화 심각
                   - 개선 제안:
                       신성검: 적중 후 후속타 구조 삭제
                       질주베기: 이동속도 20.3% 증가 기본 포함
                       처단: 경직 면역 부여
                       성흔 트라이포드: 타격 간격 감소
                       정의집행 '빛의 분출': 풀히트 불가 → 기존 범위 내 일괄적으로 낙뢰가 쏟아짐

                    11. 신규 아덴 스킬 '심판의 칼날' 강화

                     - 최대 중첩까지 쌓은 리스크 대리 리턴이 약함
                     - 개선 제안:
                         '신앙의 증거' 최대 중첩 도달 시 '심판의 칼날' 피해량 100% 추가강화
                         더 높은 피해량 및 범위로 적을 타격

                      12. '심판의 칼날'의 마나소모

                       - 기존에 사용하던 마나 용광로 및 마나효율증가 각인의 사용을 갑자기 잃음
                       - 사놓았던 유각 및 셋팅을 계속할 수 있도록, 심판의 칼날이 마나를 소모하도록 조율
                       - 개선 제안:
                           - '심판의 칼날' 사용시 480 마나를 소모하도록 핢.
                           - 이를 통해 마나 용광로 최대 효율을 받을 수 있음



                        딜홀리나이트 유저 여러분 각자 여기서 필수적이다라고 생각하시는 걸 복사한뒤 살짝 입맛에 맞게 변형해서 피드백을 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1주일 밖에 안남아서. 지금부터 넣는 새로운 피드백이 얼마나 반영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연구가 되면서 뭐가 필요하고 뭐가 필요하지 않은지 더 확실해진 만큼
                        각자 취향에 맞춰서 피드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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