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7-06 20:24
조회: 2,594
추천: 4
딜홀) 공략 수정을 안하는 이유 + 아덴기 관련 생각임시 공략이라고 그림한장만 올려두고 수정하지 않는 건
조금만 기다리면 A/S 패치가 나오는데다 내용 또한 아직 제 머릿속에서 셋팅정리가 다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고민중인 것은 간결한 스킬이 없는 딜홀나가(선후딜, 시전시간 짧지않음) 안 맞는 옷인 아드레날린 각인이 필요하나? 단순히 신속을 올리기 위하여 채용하는 것이 맞나??에 관하여 자체적으로 평가를 해보고 있고 아덴기 스택과 더불어 아덴 한방 딜몰이에 대한 생각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또, 유각을 읽지 않았다면 아드 대신 안상(전투력이 낮아지지만 저렴한 각인)을 이용하게 끔 공략을 쓰는 게 셋팅 비용 관련해서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해보고 있네요 다음으로 아덴기 관련한 이야기인데 대다수의 분들이 예전 질주베기의 불편함과 비슷하게 아덴 스택 쌓이는 구조, 채우기 어려운 60스택에 많은 불만을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따져서 말씀드리면 구조 자체는 굉장히 좋은거라고 이야기하고 싶었네요 확률성 스택이 안좋다 -> 확률이 100%로 변경, 최대 스택 수가 늘어나면 딜 하향의 가능성, 최적의 사이클이 강제(요구)되고 스킬 활용 유동성이 전과 비교해서 안 좋아짐 확률형을 유지하면 지표의 고,저점 차이가 큼(차이가 없으면 지표 안정성이 좋음) 때문에 밸패 관련하여 너프를 덜 당하고 상향 받을 가능성이 높음 60스택을 채우기 어렵다 -> 뎀감 기믹 등에서 모으거나 아드, 암수 서폿 풀 버프를 기다려서 의도적으로 스택을 모아서 하는 플레이가 가능 쿨마다 털어도 문제되지 않는 성능(의도했을 가능성 큼), 가끔은 피면기로도 이용이 가능(쿨이 짧은게 이득, 쿨 내에 스택 쌓기가 어렵게 설계) 위의 이유로 지금의 구조가 굉장히 잘 나왔다고 평가하고 싶은데 현재 생기는 대부분의 불만은 아마도 제 생각에는 단순히 ‘약해서’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네요 아덴기에 겁화 보석이 착용 가능했거나 기본 딜이 조금 강했거나 그것도 아니라면 확률이라도 약간 더 높아서 평균딜이 올랐거나 하는 패치를 받으면 스택 관련하여 불편하신 부분들이 어느 정도 해소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 아덴기 딜 약간 상향 및 기본 체급 상향(PvE 주는 피해 x% 증가)이 이상적 추가로 스택을 쌓는 스킬들의 변화도 필요하겠죠 이번에 약간 변경된 섬광 베기와 질주 베기 처럼 말이에요 처단 -> 이중 강타(무력이 높고 서폿이 가끔 채용), 도약 공격(PvP용 스킬이지만 요새는 거의 안 씀) 중에 후자를 변경, 누르는 순간 3~4번의 검기를 간결하게 날리는 식으로 건드리는 게 좋아 보임 정의 집행 -> 분노 표출(3타가 거의 안맞음), 빛의 폭발(피면기라 바꾸긴 어려워보임) 둘 중에는 전자를 아예 기본 스킬 구성을 바꾸어 1타에 해당하는 무수히 많은 참격 + 2타 후속타 구성을 이 트포를 찍는 순간 공격 즉시 무수한 검기를 앞으로 쏟아내는 식으로 바꾸는 게 좋아 보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빙글빙글 없어지고 난격을 날리는 식으로 말이죠(한번에 스택 빡 채우게끔) 위 두 스킬이 저런 식으로 변경된다면 단심(섬찌, 섬베, 처단, 정집)을 활용할 수가 있게 되고 심판이 적용되는 시간 내에도 더 많은 스킬을 욱여넣을 수가 있게 바뀌어서 딜홀나의 딜링 방식이 상당히 많이 바뀌지 않을까 기대할 수 있겠네요 -> 물론 이렇게 바뀌면 사이클 딜러화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단심의 내부쿨이 30s에 신속을 조금 투자한 판집, 심칼의 쿨타임 또한 30s에 가깝기 때문 그러나 이 경우엔 비기 버서커처럼 스킬이 간결하게 바뀌고 모션 이득을 봤으므로 상향이 되겠죠 레이드의 구조도 잘 살펴보면 3막 1,3관문을 제외하고는 에키~3막의 레이드에선 스택 쌓는게 거의 대부분 유리한 곳들이 많고 몇일 뒤 나올 카멘 익스트림에서도 4-1관문 315줄 스택 모으기 175줄 검에서 스택 쌓기, 4-2 210줄 무력 등 이득을 챙겨갈 수 있으며 4막과 종막에서도 난이도가 높다면 위와 같은 기믹형 구간이 존재할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남들보다 이점이 있으리라 생각이 드네요 쿨 짧은 피면기라는 것도 매력이 있고 내가 딜몰타임까지 의도적으로 스택을 모아도 손해가 적고 바로바로 털어도 부담이 없는 지금의 구조 자체는 확률이 낮고 딜이 약한 것 빼고는 꽤 좋은 구조이지 않나 평가하고 싶습니다. 솔직히 이런저런 긴 이야기를 적어놓았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이거에요 딜 쎄면 다 용서가 됩니다. 이게 문제라면 문제겠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