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세부적인 내용이나 줄여야 할 부분들은 계속해서 수정해나갈 계획이며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 덧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선 답해드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판결 집행 스킬 아이콘
심판의 칼날 스킬 아이콘
신의 집행자 스킬 아이콘

+@


이게 공략글을 쓰면서 알게된 슬픈 일인데
깨달음 메인 4노드의 '심판의 칼날' 스택 당 딜 증가 수치가


1Lv (중첩 당 0.5%) -> 2Lv (중첩 당 2.8%) -> 3Lv (중첩 당 5%) 로


위의 효과를 이제야 확인하게 되었네요..

이게 아무리 봐도 지금 딜홀나가 약한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심판자' 메인 노드를 처음 개방했을 때는 딜증이 약 10% 정도(아덴기가 추가되면서 확 늘어남)
그 뒤로는 5%, 4% 정도로 낮은 딜증을 가지는 듯 합니다.
(기존 '신의 기사' 치주피 효과로는 7.1~7.5%씩 총 25% 정도의 딜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이드 노드인 '단죄의 연쇄' 또한 계속해서 측정을 해보니
2P 당 약 0.8~1.2% 정도의 딜증 효과를 가지는 듯 해 보여
(기존 '열성' 치피 효과로는 1.2~1.4% 정도의 효과)
다른 직업보다 현재 기준 낮은 딜증값을 가지는 것이 맞는 듯 하네요


-> 아덴기 보석 착용 불가 말고도 깨달음 문제로 인해
    성장 수치가 낮게 설정되어있음




직업 밸패 마지막에 승인 나기 직전
어떤 분이 최종 결제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봐도 해당 노드들의 딜증이 정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확률형이라는 것 때문에 이 수치들의 확인이 어려운 상탠데
그냥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하기 보단 개선을 통해 해결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딜홀나의 딜지분은 초각스, 아덴기, 단죄의 검, 각성기 출혈 중독을 합쳐
약 50%정도를 차지하므로
보석으로 인한 딜증이 타 직업보다는 작고(주력기 딜지분 낮음)
위의 성장치까지 낮은 상황이라
스킬 개선과 함께 깨달음까지 정상화 해주시길 부탁드려요


이건 낮은 배럭구간의 딜홀나의 성능은 부족함이 없겠지만
엔드로 갈 수록 투자 대비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는 뜻인데
이게 전 구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지표를 뽑으면 평균치는 괜찮게 나타날 것이기 때문에
더더욱 상황이 안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