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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1 23:22
조회: 1,178
추천: 3
홀나 개선안저번 패치로 홀나가 많은 부분을 개선 받아서 좋은 상태이지만 이번에 코어를 아쉽게 받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개선안을 작성했습니다.
이전 패치에서 적중 시 게이지 획득 및 빠른 구원을 통한 축복의 오라 때 게이지를 채우지 못하는 아쉬운 점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게이지를 채우는 것이 주목적으로 사용하는 심판의 빛, 신성 지역이 포함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게 왜 문제냐면 게이지 수급을 못하는 축복의 오라 상태에서 심판의 빛(파괴), 신성 지역(피해 감소 지분 2%)는 빠른 구원의 효과를 제외하고는 스킬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이번에 개성 없는 단순 게이지 획득량 증가 코어를 받아 기존의 단점을 더욱 부각시키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1. 신성 지역 가장 개선이 필요한 스킬이라 생각이 듭니다. 효과가 좋은 장판도 안 밟는 상황에서 장판 주제에 무능한 데미지 감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경직 면역도 없어서 스킬 잘 끊기고 게이지 수급도 작거나 이동하는 보스에게는 온전하게 수급이 어렵습니다. 이번에 별 코어에 가호를 사용하게 만들었는데 이 부분도 아쉽습니다. 가호 대신 사용하던 신성한 표식 트포가 아덴 수급을 7퍼 늘려주는 부분에서 굳이 쓰레기 가호를 쓰고 싶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제가 제시하는 개선안은 1) 신성한 표식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3중첩 시 기절이 아닌 고정 아덴 수급으로 바꾸기 ![]() 2) 자체 쿨을 줄여주고 1트포에 있는 우직함을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하기 ![]() 3) 시전 시 폭발이 터지고 장판이 생기는 형식 혹은 터지는 장판으로 바꾸고 폭발을 맞추면 고정 게이지 수급 예시) 2. 심판의 빛 심판의 빛은 이미 충분히 좋은 스킬인 것은 맞지만 축복의 오라 상태에서 게이지를 수급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코어 효과로 단순 수급량 증가 효과만 받는 것이 아쉽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은 지속력 강화 트포를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존에는 사용하면 불편하기만 하고 무력이나 아덴 게이지 수급에 큰 이득이 없는 트포라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 부분을 활용하면 리스크와 리턴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홀딩 2초는 너무 길기 때문에 1초로 줄이고 홀딩 하는 대신 더 강한 무력화와 더 많은 게이지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 ![]() 3. 신성 폭발 1) 스킬 시전 시간 증가 너무 느립니다. 2) 낙인과 신앙심을 선택할 수 있게 변경 낙인과 아덴 중 선택할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4. 정의의 검 빛의 충격 상향 및 빠른 구원, 압도적 속행 효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채택 빛충 39% 정검 12%인 상황입니다. 경직 면역 및 공격 속도 증가를 통해 경쟁력 있는 낙인기로 개선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딜홀은 잘 아는 부분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원하는 부분 작성) 5. 처단 이중 강타를 사용했을 때 공격 속도가 너무 답답한데 경직 면역도 없어서 너무 답답합니다. 움짤만큼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변경 6. 정의 집행 홀딩 시간이 너무 길어서 불편합니다. 스킬 아이콘의 이미지처럼 공간을 베고 터트리는 느낌으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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