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스카의 깨달음(직각) 구성은 코어인챈트의 치적 9%를 제외하면 단순 피증의 형태로 비교적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직각 파트를 제외하고 순수하게 아크패시브 진화(구 유물셋)를 어떤 식으로 구성할지 대략적인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계산해 봤습니다.

빌드1:
원돌예질 + 저받 + 달인
한계돌파1, 예리한감각2, 혼신의강타2, 뭉툭한가시2
빌드2:
원돌예질 + 아드 + 회심
한계돌파3, 혼신의강타2, 뭉툭한가시2
빌드3:
원돌예질 + 저받 + 회심
한계돌파3, 혼신의강타2, 입식타격2
빌드4:
원돌예질 + 아드 + 달인
한계돌파1+예리한감각2, 파괴전차1 + 혼신의강타1, 뭉툭한가시2

결과값은 걍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인 총평만 얘기하면,

1) 어떤 세팅을 써도 그렇게까지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신속이나 지배류 세팅을 쓰면서 쿨감을 가져간다면 DPS는 더 올라가겠으나 그렇게 유의미한 방향일 것 같지는 않네요.

2) 파괴전차는 아크패시브 진화 모든 노드를 통틀어서 손에 꼽일 정도로 구린데 기술은 코어인챈트 추가 치적이 애매하게 걸쳐 있어서 저받 대신 아드를 채용하려고 하면 파괴전차 채용을 고려해야 할 정도로 선택지가 부족합니다. 유물셋 시절에도 억지로 구원 쓰느라 짜증났는데 이래저래 슬프네요.
특히 3T의 무한한마력은 정말 밸류가 좋은데 이거 못 쓰는게 너무 아쉬워요.


https://pastebin.com/DQVeHsMY

계산에 사용한 Python 코드는 위의 링크에 첨부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