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어 4 고대 / 유물 기준 팔찌 팁임. 

포셔 9/26일 라이브 기반으로 작성된 정보를 기반으로 함 (유튭 업데이트 되겠지? 근데 시간 좀 걸릴듯? 주말에나 나올거같음.)

팔찌 달리는 사람 많을것 같아서 대충 몇가지 포인트 정리함. 


1. 티어3 -> 티어4 언제 넘어가야 하나요? (고대 팔찌 기준, 유물? 유물은 티어 3써도 될듯.)

정확히는 포셔가 계산해주겠지만, 유산을 기준으로 특화 한 줄 + 3~4% 유효급 한줄 또는 2%급 한 줄 (즉 유효 2줄이면) 무조건 넘어갈만 함. 

왜냐면 아브 노말 2막 1관문만 깨도 재료 20개를 줘서. 1100 골드만 있으면, 카르마 해방하고 도약 2티어 노드 2레벨을 찍을 수 있기 때문. (도약은 1랭크당 2포인트, 깨달음은 1랭크당 1포인트) 

생각보다 유산 제로포인트, 포인트 익스클루젼 딜비중이 높기 때문에, 티어 4 고대로 넘어갔을때 밸류가 좋음 

2. 팔찌 유효 옵션은 무엇이 있나요? 

오늘 포셔가 거의 220만골 넘게 팔찌에 박았는데, 티어 3 팔찌 기준으로 깎더라. 실제 계산값은 좀 다른데.. 

따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팁이라도 읽고 깎았으면 좋겠음. 

일단, 팔찌 택틱은 그냥 무조건 특옵임 (부여로만 나오는 옵션). 

이번에 티어 4로 넘어오면서, 특옵의 고점이 5%로 세팅됨. 

0티어 : 치적 + 주피증 / 치피 + 주피증 / 추피 + 대악추,악추 / 쿨감 - 피증 5%/무공 + 안정된상태 / 무공 + 에포

위의 0티어 옵션이 상/중/하 옵 기준으로 5%/4%/3%로 세팅되어 있음. 

주의 할점은, 무공에 조건옵이 달린 옵을 절대 밀어서는 안된다는거임, 무공+안상은 효율이 미친수준이고, 무공 + 에포도 예열이 15분이라서 병신같긴 하지만, 고점자체는 높음. 

1티어 : 깡 치피 / 깡 치적 / 깡 무공 / 부위공격(헤드, 백, 타대)

위의 1티어 옵션이 기존 티어 3 팔찌의 효율과 비슷한  3% /  2.5% / 2% 정도의 딜증을 가지고 있음.

생각해보면, 유물의 망치 하옵이나, 고대의 습격 하옵은 치피가 6%인데, 티어4에서는 6.8%가 가장 낮기 때문에 크게 차이 안난다고 생각하면 됨. 

여기서 반전이 무공인데 깡무공이 효율이 진짜 좋음. 무공 상옵은 무강 3강정도 급임 (티어4 무기 19~20강 기준)

옛날엔 무공이 쓰레기여서 무공은 돌려버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지금 티어 4에서는 무공을 무조건 가져가야함. 

2티어 : 힘/민/지 / 추피

위 두옵션은 세팅에 따라 대략 1.5% ~ 2.5%의 효율을 가지는 옵션임.

티어3에서는 힘/민/지는 부여에서는 돌리고, 고정옵션에서는 저렴한데 가성비를 챙기려는 옵션이었다면, 지금 힘민지는 부여에서 고옵션이 뜨면 잠글정도로 밸류가 올라왔음. 

추피의 경우, 달인 + 무피 + 엘릭서 하의 + 악세연마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그냥 쓰레기 옵션이라고 봐도 무방함. 

확률은 낮은데 효율은 병신임. 대략 50%로 잡으면 얼추 맞음 (추피 4% 면 딜증 2%)

결론적으로, 우리가 깎아야 하는 준 종결 급 옵션은 0티어 상 or 중 한줄에 1 2티어 옵션을 섞어가는 형태로 될거임. 

팔찌 재변환권도 써봤고, 시뮬도 많이 돌려봤는데 기본적으로 전 후 선택이 가능해졌고, 한 팔찌당 7회 돌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준종결 맞추는 난이도는 많이 낮아짐. 

예외 : 공속 / 무공 + 공속 / 주피 + 무력피

위 옵션들은 계산이 어려워서 논외로 함, 이부분 작업하다가 포셔가 아브 뛰러감.

참고로 질량증가 각인, 2중옵션(0티어 옵션들)의 보너스 옵션을 고려했을때 스마게 기준 공속 6%는 1.5%로 간주하는거 같음.



팔찌 전략을 말해주자면, 고정 (특화 한 줄 + 민첩 고옵) 부여 3슬롯을 사서 돌리는걸 추천함. 

제일 좋은건 치특 팔찌를 사서 돌리는 전략이겠지만,  가격이 진짜 미친수준임. 

그나마 고려해볼 수 있는 옵션은 유물 치특을 사서 승급을 시키는 방법인데, 이 또한 원트라이에 50000~60000골정도의 기회비용이 들어감. (참고로 유물 특성스탯 + 20이 승급했을때 특성값임)

또 참고로 치특과 같이 특성 효과가 2개 다 있어서 특성이 잠기고 시작하면, 특수효과 등장확률은 46%가 되어서 생각보다 기대값이 높음. 

그래서 2드론 변신에 필요한 특화를 챙기면서, 민첩고옵 (2티어 옵션급 딜증을 챙기면) 사실 치명과 같은 효율을 가지면서 미래 잠재력은 더 높은 팔찌를 가질 수 있음. 

확률은 낮지만 3슬롯 중에 0티어, 0티어, 1티어 옵션이 나오면 그냥 종결이고, 0티어 1티어 1티어만 나와도 치특에서 뽑을 수 있는 팔찌보다 고점이 높거나 비슷함. 

2슬롯은 비추천함. 왜냐면 부여로 뽑을 수 있는 옵션의 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 

옛날 티어 3에서는 높은 특성이 꽤 높은 딜증량을 보장해줬기 때문에, 고특화 고치명 + 2부여 팔찌를 돌리는게 기대값이 좋았다면. 

티어4에서는 부여옵션의 고점은 올랐으나, 특성은 그대로여서 무조건 부여 슬롯이 3개인 팔찌가 기대값이 좋음


3줄 요약하자면. 

1. 고민첩, 무공, 무공 + 조건부 옵션 (절대 돌리지 말것 효율 많이 높음) 

2. 치특 팔찌를 사려거든, 유물을 사서 승급하는 방향으로. (고대 팔찌 수급량이 너무 낮아서 가격이 너무 비쌈, 기대값은 똑같음)

3. 추천하는 팔찌 옵션은 특화 + 민첩 고정에 부여 3슬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