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층 10겁10작 7둘둘 무21 악세 평균 중 팔찌 11% 노유각
아브 하드 1관2관 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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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패시브 

1. 후기 

 1) 장점 
     - 딜 몰이가 이전 보다 좋아짐
     - 예전엔 구대기였지만 이제 사람 구실 할 정도

 2) 단점
     - 변신 초각성기가 안됨. 
        (누구는 딜로스라고 생각하지만. 변신 초각성기에 변신게이지(20초짜리)를 다시 채워주면 끝)
     - 아무도 안쓰는 전략적 탈출
        빽플립이 왜 외면 받았는지 모르는 지, 
        빽플립을 왜 1타만 쓰는지 모르는 지, // 백점프가 ㅈ같다고 (레이드 해봄?)
        스카우터로 레이드도 해보지 않는 자가 
        왜 스킬을 개발하는지 모르겠음.


2. 팁 (참고만)

 1) Q W 속행룬은 생각보다 좋음.

 2) Q W 속행룬 채용 시 긴 레이드 일 경우 도약에 아크 패시브 스킬 재 사용 감소를 사용 하는 게 좋은 듯

 3) Q W 속행을 채용하는 이유는 아크 패시브 스킬을 자주 쓰기 위함인데. 아크 패시브 스킬 사용 시 
    바로 Q or W를 써주면 남은 시간에 비례하여 줄어들기 때문에 아크 패시브 스킬을 사용한 후 
    바로 Q or W를 사용하는 사이클을 사용하면 좋음.
    사용하고 재 사용 시간 90초 시 대략 14초 감소 하지만, 50초 남았을 때 속행 터지면 8초 감소
    아크 패시브 스킬을 쓴 후 초반에 S를 쓰는 것보단 qrwqew s 이렇게 가는 게 낫다는 거 
    // 아크패시브 쓰고 바로 qw 속행 많이 터트리기 

 4) but 스콜라키아 같은 경우 초각성기를 채워주기 때문에 도약을 변경해서 가디언 토벌 용으로 하나 만들어야 함.
    (초각성기 레벨 5) // 가디언은 도약 스킬 재 사용 쓰면 투사 - 도약 초각성기 레벨 5 쓰면 밑강

 5) 10작의 효율은 QW속행 채용 시 QW를 더 자주 쓰기 때문에 (A제외 사이클)
     결국엔 아크 패시브 스킬을 더 자주 쓸 수 있게 됨 고로 10작이 나쁘지 않음 

 6) 개인적으론 E 중독 S 출혈을 쓰고 있는데 QW 속행 채용 시 S를 6.x초 마다 쓸 수 있었고. 출혈이 6초 지속이라
     생각보다 출혈 유지가 괜찮았었음.
 
 7) 고로 현재 쓰는 사이클은 아크 패시브 스킬을 자주 쓰는 스킬 방향
     아크 패시브 스킬 사용 후 qrwqew s qrwqewqr s qew --- 뭐 이런 식인 듯. 
     (속행이 얼마나 터지느냐에 따라 두 번째 S전 qrws qrs가 갈리는 듯)

 8) 아크 패시브는 도약1 -> 깨달음 4 -> 도약~ 이게 맞는 듯함.


3. 아브 2막 후기

 1) 스팩 보다 깎인 사람과 안 깎인 사람의 딜 차이가 큼

 2) 대충 유산으로 가족사진에 나오고 밑줄을 먹으려면
    무23강 바리유각 중단일+악세 팔찌 12%이상 정도는 되어야 나올만하다고 봄.
    (아무도 죽지 않음, 다 잘 깍임, 클리어 평균 스팩이 좀 올라간 편이라 저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봄)
    (나도 깰 때 2분 넘게 남았음. 다들 첫 주차 때 고통 받아서 요즘 클리어 스팩이 좀 높아졌다고 봄.)
    
 3) 유산 위치는 그냥 평균이라고 생각함, 그냥 스팩이 남들보다 높고 남들만큼 쳤으면 가족사진에 뜨는 듯.

 
4. 시즌 3 아쉬운 점
 
 1) 시즌 1 때 실수를 반복하는 듯.
    시즌 1 때 1575까지 레벨 올리게 해 놓고 아르고스(1400) 잡고 있었음.
    지금 클리어 스팩 Zloa 기준 1300 (버전업 기준 1450~1500) 정도 되는데
    지금 환산 점수 1등이 2695점임.
    그때와 지금이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스팩 업 수단 좀 조금씩 풀지
    직업으로 로아 하는 스트리머도 유각 하나에 냉장고 값 뭐 이러고 있는 마당에
    그냥 취미로 즐기는 일반인은?
    시즌 1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여기서 아이템 레벨을 그냥 스팩으로 바꾸면 똑같음




앞으로 이렇게 간다고 해놓은 pt

현재 A 입장도 전에 다음 엔드 컨텐츠 스팩도 넘어 가겠다.
아니면 몇천만골을 일반 유저들도 따라갈 수 있다고 보는 건가?

위 pt대로라고 하면 
다음 레이드 올유각 팔찌 14% 악세 상중+ 이정도가 기본이어야 함

이게 맞다고 하면 로아가 점점 돈찍누 게임이 되어버리는 것 같아 아쉬움이 큼
벌리는 골드 <<<<<<<<<<<<<<<<<<<<< 소모 해야하는 골드

이번 에스더도 그렇고 뭔가 겜안분이 숫자만 보고 패치하는 듯 한 느낌이 듬

이번 에스더도 강제로 엘라엘라 가야 하니까 에스더 포기한 사람도 많던데
그러면 결과적으로 소모처가 더 줄어서 생각한 것 보다 에스더의 기운 소모가 덜 될껀데.

이게 숫자만 보고 지금 에스더 있는 사람들은 다 엘라엘라 가니까 
지금 에스더 기운 드랍률이 이 정도니까 소모를 지금쯤 이정도 시켜야겠다. 
이런 판단만 하고 패치를 하는 거지.
결과적으론 포기한 사람들이 많아서 소비가 더 줄어든 거고.

이 외에도 스카우터 전략적 탈출이나, 기술 스카우터 아크 패시브 전반적으로나,
스카우터 초각성기 연출이나 및 변신 사용 안되는 거 등, 

실제 플레이 하는 유저 감성이 없는 패치들이 너무 많음.

강선이 형때는 공수표라도 있었지. // 직업 낡은 것들 개편 한다고 했는데 사실 스카우터는 3년동안 바뀐 게 없음
지금은 그런 것도 없으니 답답함.

예전에 아르고스 진입 전 패사 구간 등등을
로아 살려보겠다는 유저들 도움과 문화로 이겨냈다면.

지금은 도움을 바라는 급격히 성장한 익스프레스 유저들만 있고,   
선발대들은 파티 가챠, 스팩 돈찍누에 힘들어하고 있음.

숫자로만 게임을 바라보지 않고.
현재 유저들이 느끼는 고충들을 생각했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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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참고할 내용만 참고하시고 

다른 내용은 안보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