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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8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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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6
4T 유산 VS 기술 비교 [하브2막 체급]시즌 3 시작 직전에 유산에서 기술로 넘어갔다가
최근에 다른 딜러를 키워서 다시 한번 유산으로 넘어와 이런 저런 레이드들을 돌아봤습니다 ** 레이드 딜링 능력 ** 허수 DPS는 유산 쪽이 소폭 높은건 시즌이 지나서도 여전합니다. 근데 그건 시즌2 말기에 쓴 유산VS 기술 글에서도 언급 했듯 실전가면 좀 많이 다릅니다. -포지션, 구조- 유산 필연적으로 20초마다 변신이 풀리고 (아덴 스킬 삑나면 참사, 초각스킬이 변신 풀릴 쯤 쿨 돌면 손해) qeqr 등으로 인해 대체로 근접입니다 스킬 범위는 대체로 넓은 편이라 명중은 매우 쉬운 편 기술 아발을 제외한 모든게 원거리 하지만 유산에 비하면 타점은 조금 불리합니다. -유불리- 거리를 벌리게 유도하는 패턴, 맞딜을 방해하는 패턴 컷신등이 많을 수록 유산이 불리하고 [ex 대부분의 빨간 장판(카멘), 게이지류 패턴 등 ] 동선 예측이 어려운 잔 움직임이 많을 수록 기술이 불리합니다. [ex 협카 치라고 날아다니는 에기르] -컷씬 기믹 뎀감 등 딜을 정상적으로 못하는 상황 대처- 유산 쿨이 짧고 쿨감도 되기 때문에 딜 못하는 순간에 얻는 이점이 초각 스킬 쿨을 버는 것 외에 거의 없습니다. 그냥 손해입니다. 기술 아덴캐릭은 아니라서 대체로 손해이긴 하지만 유산에 비하면 사정이 낫습니다. 에버와 같은 쿨 긴 스킬 덕분에 손해를 약간 만회할 여지가 있습니다. 쿨 긴 스킬이 항상 장점이라 할 수는 없지만 (EX 빗나가면 더 큰 손해) 로아의 레이드의 특수성 덕분에 이 점은 기술이 더 유리합니다. -딜링 총평- 시즌2에서는 유산과 기술의 레이드 실전딜 차이는 압도적으로 많이 났습니다. 21~20 짜리 잔혈 딜러를 강투로 만들어버릴 정도의 화력이니까요. 시즌3 들어와서는 유산은 패치로 타격시 쿨감이 스킬 사용시 쿨감으로 바꼈고 스킬 피증은 스택이 아닌 고정형으로 바뀌며 온건한 3s가 매우 안정적으로 가능해졌습니다. 초각스킬과 제로포인트 모두 단순한 설치형이라 사용성이 좋습니다. (막타 딜이 쌘데 시전은 4초가 걸려서 위치선정에 주의는 요구하지만 ) 기술은 3T나 4T나 구조나 유틸적으로 크게 달라진건 없지만 레이드에서 유산에 비해 대체로 유리한 구조 + 최근 네오파이어 패치 덕분에 여전히 딜적으로는 유산보다 유리한 위치에 서있습니다. 하지만 격차가 꽤나 줄었습니다. 숫자로는 말하기 어려우나 [압도적으로 차이가 남] >> [훨씬 유리하다] 정도로 순화되었습니다. ======= **난이도** 유산 유틸 버프를 워낙 크게 받아서 시즌2보다 더 쉬워졌습니다. 시즌 2시절 유산> 기술 넘어갔을 때는 난이도가 그리 체감 되는 부분이 아니었습니다만.. 반대로 기술 > 유산으로 넘어오고 나니 유산이 얼마나 쉬운 것인지 역체감이 엄청나게 됩니다. 드론 조정 거의 할 필요가 없고 에버의 차지 위치를 간 볼 필요도 없고 기동 민첩함 유지 신경도 안 써도 되고 단심도 없고 최합도 신경 안써도 되고 타점 생각도 별로 안해도 되고 정답처럼 정해진 간단한 사이클 풀 경직 면역 머리 쓸게 거의 없습니다. 패턴에 안 넘어지고 제로,초각 스킬만 신경 써서 쓰면 됩니다. 그게 전부라 정말 쾌적합니다. 기술 최근 최합을 쓰도록 패치가 바뀌긴 했지만 유산과 달리 유틸적으로 크게 바뀐 것이 없어서 사람에 따라서 변화 없음 or 아주 조금 복잡해짐 정도 입니다. 요약 - 시즌2에 비해 격차는 줄었지만 기술이 여전히 우위 - 유산은 유틸 버프를 많이 받아 굉장히 쾌적하다. 시즌2보다 지금이 더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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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사소한 일들은 이전에 비하면 별 거 없는 것 투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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